스포츠 시설의 회원 확보 및 운영, 스포츠 용품 유통의 목적으로 중요하게 사용된다.스포츠마케팅의 이해를 돕기 위한 예로서 최근 런던올림픽을 들 수 있다. 올림픽 마케팅이란 일반적으로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올림픽 마케팅 프로그램인 The Olympic Partner program(TOP)을 말한다. TOP프로그램은 IOC가 올림픽의 주요 사업 분야별로 대표기업을 선정해 기술적 재정적 지원을 받고, 그 대가로 TOP로 선정된 기업에게 독점적으로 올림픽을 광고, 홍보, 마케팅
스포츠와 오리지널스포츠로 조직을 개편하고 포에버스포츠는 기존 스포츠 제품을, 오리지널스포츠는 캐주얼 제품을 전개토록 했다.신발: 축구화/농구화/테니스화/런닝화/트레이닝화/등산화 등의류: 트레이닝복/티셔츠/ 팬츠/유니폼/수영복 등용품: 가방/모자축구공/양말 등Product면에서는 제품개발과 디자인 역량강화를 들 수 있다. 1) 제품 개발 : 테크-슈(테크놀로지+슈즈), 에너지 부스트 러닝화 출시(쿠셔닝, 에너지리터닝)최근 가벼운 운동화가
스포츠 마케팅에서 또 하나 중요한 요인은 세계성이다. 스포츠 마케팅 활동은 한 지역이나 한 국가에서도 어느 정도 목적을 달성할 수 있지만, 올림픽이나 월드컵 축구경기는 말할 것도 없고 미국과 일본 프로야구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가 등판하는 경기가 국내에도 위성중계 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정보통신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인해 이제는 그 활동이 한 국가의 국경 안에 머무르지 않고 세계적으로 확대되어 전달된다. 올림픽이나 월
스포츠마케팅에서 또 하나의 중요한 요인은 세계성이다. 스포츠마케팅 활동은 한 지역이나 한 국가에서도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으나, 올림픽이나 월드컵 축구 경기는 말할 것도 없고 미국과 일본의 프로야구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찬호와 선동렬 선수가 등단하는 경기가 국내에도 위성 중계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듯, 정보통신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인해 이제는 그 활동이 한 국가의 국경 내에만 머무르지 않고 세계적으로 확대되어 전달된
스포츠 마케팅의 개요Ⅲ. 스포츠 마케팅의 특성1. 스포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시장2. 스포츠 제품3. 스포츠의 가격4. 스포츠의 촉진Ⅳ. 스포츠 마케팅의 목표Ⅴ. 한국 스포츠 마케팅의 역사와 현황1. 국내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발전 과정2. 스포츠 마케팅의 실태1) 개인별 사례2) 기업별 사례Ⅵ. 스포츠 마케팅의 장점Ⅶ. 국내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사례1. 프로 스포츠의 인기판도 변화2. 스포츠 마케팅의 황금알이 된 축구3. 마케팅 전략과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