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채소)프로젝트]교육계획안, 뿌리채소, 열매채소, 잎줄기채소, 주제선정의이유, 주제망, 주요개념, 창의활동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9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텃밭(채소)프로젝트]교육계획안 자료입니다.
주제선정의 이유와 주요개념, 주제망, 활동유형별 예상안, 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즘 붐이 일어나고 있는 텃밭에 대한 프로젝트를 해보세요.
채소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진정한 땀의 노력과 존귀한 생명의 가치를 느끼게 해주세요.
아이들과 함께 맛과 영양, 건강, 재미 모두를 느껴보세요...
목차
1. 표제꾸미기
2~90. 창의활동지
91. 주제선정의 이유와 주요개념
92. 주제망
93. 활동유형별 예상안
94. 교육계획안
본문내용
♡ 주제선정의 이유

요즘 텃밭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주말농장을 가꾸거나 집에서 나만의 작은 텃밭을 일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아이들의 채소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텃밭은 여러 모로 우리에게 소중한 무엇을 주고 있다. 텃밭을 가꾸는 즐거움과 내 손으로 직접 키운 채소를 먹어보는 즐거움은 아이들에게 땀의 노력과 생명의 신비를 알게 해주고 바른 식생활 습관을 길러주며 몸에는 좋으나 아이들이 별로 안 좋아하는 채소에 대한 관심과 친근함을 높여줄 수 있다. 또한 아이들에게 인간은 자연과 더불어 살아야 함을 깨닫게 하고, 열매가 열릴 때까지 기다릴 줄 아는 인내심을 심어주고자 텃밭프로젝트를 준비하였다.

♡ 주요개념
- 텃밭이란 집터에 딸리거나 집 가까이 있는 밭을 말한다.
- 채소란 밭에서 기르는 농작물을 말한다.
- 채소는 잎이나 줄기, 열매, 뿌리 따위를 먹는다.
- 뿌리를 먹는 채소를 뿌리채소라고 하며, 무, 당근, 고구마, 감자 등이 속한다.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뿌리채소는 자료가 많이 부족해서 구입했는데 괜찮네요 잘쓸게요
  • ku1***
    (2014.04.26 19:26:27)
회원 추천자료
  • [유아사회교육] 유아 생태 교육
  • 계획안1 자연물 베끼기유의점가시가 있는 나무는 만지지 않도록 한다.산책 후 손을 씻을 수 있도록 지도한다.다양한 그리기 도구를 제공한다.확장활동-순이 살아있는 나뭇가지는 마당에 심고 이름을지어 유아들이 직접 키워본다.-텃밭에 토마토나 딸기의 지지대로 활용한다.활동계획안2 지렁이 키우기활동 명 : 지렁이 키우기연령 : 만 5세집단 형태 : 소집단 (5~6명)활동 시간 : 자유선택 활동시간활동계획안2 지렁이 키우기목표-지렁이를 자

  • [유아환경교육] 생태학적위기 극복을 위한 유아환경교육
  • 텃밭을 활용하여 식물을 심고 가꾸며 교사들은 한 걸음 물러서서 아이들이 스스로 깨우치도록 한다.언제 꽃이 피고 열매를 맺고 낙엽을 떨구는지를 아이들 눈으로 확인하고 퇴비를 만들고 씨앗을 거두면서 자연의 순환과정을 인식한다. 또한 다양한 식물과 곤충이 자연 속에서 살아가는 모습을 보며 인간과 자연의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살아가야 할 존재임을 깨닫는다.유치원에서의 환경교육 활동계획안월간계획안3월1.봄의 소리 들어보기

  • [교육] 유치원 교육실습
  • 주제: 봄과 동식물주제: 식물과 우리의 생활소주제: 식물이 주는 이로움 알아보기시간/활동명활동 목표활동 방법자료 및 유의점09:00~09:40등원 및 자유선택활동• 계절이 변함에 따라 날씨가 변하는 것을 안다.쌓기 놀이 영역숲 속 구성하기역할 놀이 영역나는야 꽃가게 주인수‧조작 놀이 영역우리 반이 좋아하는 채소미술 영역풀과 벌레를 그려요/튤립 접어 색종이 접기언어 영역꽃 사전 만들기/ 봄꽃 이름쓰기과학 영역텃밭에 심은 씨

  • 만3세 유아 관찰일지 평가제 200PAGE 분량
  • 뿌리 - 줄기- 잎- 꽃의 성장과정에 대해 말할수 있으며, 땅 속에 있는 뿌리가 점점 자라남으로써 꽃이 피어난다는 것을 말할수 있다.종합발달평가OO는 배변활동 중으로 화장실 가는것에 강하게 의지를 보이며 화장실에 다녀온 것에 대해 즐겁게 놀이처럼 생각하며 배변활동을 한다. OO가 끼적이기하고 있는 공룡의 이름을 교사가 다시 정확한 발음으로 반복적으로 말해주고 종이 뒷면에 공룡의 이름을 적어 OO에게 보여주었다. OO가 글자에 관심을 보이며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 1학기 발달평가 100페이지 (표준보육과정 평가제)
  • 활동지에 붙여본다.자연탐구OO가 동물원을 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프린트된 동물의 색깔과 모양을 탐색하며 가위로 동물그림을 오린다. 동물의 꼬리의 모양을 말하며 즐겁게 활동한다.1학기 평가 및 지도계획OO는 커라단 공을 보고 활동에 관심을 보이며 즐겁게 활동한다. ‘하’를 본 후 선생님에게 질문을 하며 글자에 관심을 가졌고, 교사가 글자에 대해 이야기하자 반복적으로 말하며 관심을 보였다. 자신이 좋아하는 놀잇감을 친구가 만졌을 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