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2학년 음악 교과재구성 및 수업 계획안-함께 사는 우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 소개


Ⅱ 차시 재구성 방향


Ⅲ교수-학습 과정안


본문내용
1. 대상 학년과 단원명

즐거운 생활 2학년 1학기. 5단원 ‘함께 사는 우리’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함께 사는 우리’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바른 생활’과와 ‘슬기로운 생활’과를 상호 연계하여 지도할 수 있도록 구성한 통합단원이다. 이 단원에서는 ‘우리 마을’에 관한 흥미와 관심을 갖는 시간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직접 마을을 둘러보면서 우리 마을을 이루고 있는 주요 색깔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탐색해 보고 여러 가지 활동을 한다.
마을에 어울리는 색을 찾아 그 색을 살려 그림 그리기, 색의 느낌을 살려 색 천 짜기, 색의 어울림을 생각하며 노래 부르기와 같은 활동을 한다. 또한 마을에서 학생들이 공동생활 장소 중의 하나인 놀이터가 어떻게 꾸며져 있는지 살펴보고 놀이터를 독창적으로 꾸며보는 입체적인 조형 활동을 시도한다. 유리병에 물감을 넣어 섞어보고 두드려보는 색깔놀이를 하며 단원 학습을 정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치료정원, 아동, 교육, 아동시설, 유치원, 아동특징, 정원, 원예치료] 아동과 아동교육에 의거한 치료정원 시공을 위한 자료 모음
  • 교과서에 제시된 식물, 원예활동을 통해 부분적으로나마 현재 아동 자연 생태 교육 프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는 식물과 원예활동을 유추해보고 이를 적용할 수 있는 원예치료실을 제안하고자 한다. 따라서 초등교육과정 교과서에 명시된 과목별 생태체험 교육에서 본 연구는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식물’, ‘원예활동’으로 분류 가능한 항목만을 재구성하였다.항목에 명시 된 ‘이론중심영역은’ 국어, 수학, 도덕, 바른생활, 생활의 길잡이, 음악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사는 내향적인 자기중심주의로부터 고통받기 쉬우며 다른 분야의 직업인들에게 배우려 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우리는 나아가 우리의 발전을 저지하는 방법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더욱 어린이의 자아가 학교에서 억제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4. 교사와 교과교과목이란 국가가 아이들이 교육받는 것을 방해하기 위하여 이용하는 수단의 하나이다.교육은 창조적이어야 한다. 창조성이 교육에서 유일한 역동성 요소로서 인식될 때 진정한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교과를 효과적으로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다. 즉 교과의 범주뿐만 아니라 구조도 충분히 고려하여 교과를 제시한다는 뜻이다. 미국교육의 목표는 실용적인 것과 장식적인 것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려고 애썼다. 실용적인 것의 하나는 특수한 종류의 기술이요 하나는 일반적 이해이다. 이 책에서 우리는 제 가지 주제와 한 가지 짐작을 집중적으로 다룰 것이다. 네 가지 주제란 구조, 준비성, 직관, 흥미의 주제이며 한가지 짐작이란 교사의 수업을 가장 잘

  • [교육] 특수학교 교육과정 국제비교
  • 및 시사점 141Ⅰ. 특수학교 교육과정 비교 1431. 교육개혁과 교육과정 1432. 교육과정의 결정과 운영방식 1473.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체제와 내용 1484.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운영방법 159Ⅱ. 시사점 및 제언 1641. 시사점 1642. 제 언 168참고문헌 170표 목 차 연구내용 분석표 8 2000년까지 달성하고자 하는 미국의 교육목적 및 평가준거 22 미국 Washington주 한 초등학교의 교과편제와 시간배당표 33 미국 New York주 한 중학교의 교

  • 특별활동.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 우리 나라 특별활동의 독자적인 새 영역이 세계화 정보화 사회의 교육적 시대적 요구 및 수요에 부합되게 설정될 수 있도록 시도하였다. 학생의 집단적, 자주적, 실천적 활동의 강조지금까지의 특별활동은 마치 교과에서와 같이 거의 교사의 주도 아래 획일적, 수동적, 형식적으로 운영된 것이 일반적인 경향이었다고 평가할 수 있다. 그러나 특별활동은 주로 교실 안에서 학급 단위로 교사의 일제 지도 아래 이루어지는 교과 수업과는 다른 특성을 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