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첼시스폰서십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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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서론··························3
1.스폰서십마케팅 ,스포츠스폰서십이란?·············3
2.선정이유··························3
Ⅱ.본론··························4
1.첼시 FC와 스폰서계약 ···················4
1.1.스폰서계약 체결······················4
1.2.스폰서십 재계약 체결 ···················5
1.3.기대효과··························6
2.SWOT분석·························6
2.1.Strenghth ························6
2.2.Weakness························6
2.3.Opportunity·······················7
2.4.Threat··························7
3.STP분석···························7
3.1.Segmentation·······················7
3.2.Targeting·························8
4.스폰서활동··························9
4.1.첼시 유소년 축구교실····················9
4.2.첼시 유니폼 증정······················9
4.3. 유방암 퇴치 캠페인 후원·················10
Ⅲ.결론··························11
1.기대성과 ··························11
2.나아갈 방향 ························12
Ⅳ.부록··························13
1.참고문헌 및 참고사이트····················13
2.소감문···························14

본문내용

첼시는 삼성전자가 삼성이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가졌기 때문에 선택했다. 유럽은 물론 아시아, 미주, 중남미, 동구권 모두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마케팅 능력을 가졌기 때문에 유럽 축구 클럽에서 세계의 축구 클럽으로 도약을 시도하는 첼시의 가장 적절한 파트너라는 설명이었다. 삼성이 첼시를 선택한 이유는 지난 2003년 러시아 석유재벌 로만 아브라모비치가 구단을 인수한 후 욱일승천의 기세로 유럽 축구의 최강자로 부상했다. 프리미어리그 1위에 올랐고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도 강력한 우승후보가 됐다. 다음으로는 첼시의 국제성이 지목됐다. 첼시의 감독은 유럽 챔피언스리그 우승팀을 이끌었던 포르투갈의 조제 무리뉴 감독이다. 선수들은 14개국 24명으로 구성돼 있다. 유럽과 아프리카, 러시아를 망라하고 있다. 세계적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노리는 삼성전자의 마케팅 전략과 부합하는 선수단 구성이다. 여기에다 첼시는 런던이라는 대도시를 연고지로 하기 때문에 세련되고 젊은 이미지를 갖고 있다. 삼성의 디지털 제품의 이미지와 유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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