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삼성-첼시 스폰서십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주제 선정)
I. 기업 및 구단소개
II. 전략적 제휴란?
III. 스포츠 마케팅이란?
2. 본론
I. 삼성과 첼시FC의 스폰서십 배경
1) 왜 삼성은 첼시를 선택하려고 했는가?
2) 어떻게 당시 1위 기업 노키아를 상대로 이길 수 있었는가?
II. 삼성과 첼시FC의 스폰서십 효과
1) 영국 내에서의 성과
2) 유럽 전체에서의 성과
3) 전 세계에서의 효과
III. 국내 다른 기업들의 스폰서십과의 차이(LG전자-풀햄)
1) LG전자가 풀햄을 선택하게 된 배경
2) 전략적 제휴 세부사항
3) 기대효과 및 결과
4) 성공 OR 실패요인 분석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주제 선정)
기업의 전략적 제휴의 정의에 대해 생각하면서 단순히 제조기업, 유통기업들 간의 사례만이 전략적 제휴의 경우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스포츠 시장은 많은 성장을 이루어 왔으면 현재는 전문적인 경영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좋은 선수들을 사서 성적을 내는 것이 아니라 스폰서십이나 이벤트 등을 통한 전략적 제휴들로 어떠한 성과들을 내는 것인가의 중요성이 커졌다고 생각했고, 삼성과 첼시의 제휴(스폰서십)와 다른 기업의 전략적 제휴(아직 미정이므로)의 사례 비교를 통해서 그 성과와 방향을 알아보고자 두 사례를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I. 기업 및 구단소개
첼시
첼시는 프리미어리그 4회, FA컵 7회, 리그 컵 4회, UEFA 컵 위너스컵 2회의 우승 경력이 있으며,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한 번의 우승을 기록하였다.
첼시 축구 클럽(영어: Chelsea Football Club)은 런던의 풀럼을 근거지로 기성용, 박지성 등이 뛰고 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축구 클럽이다. 첼시는 1905년에 창단되었고 더 블루스(The Blues)라는 별칭으로도 불린다. 첼시의 홈구장은 런던 남서부 풀럼에 있는 41,837명 규모의 스탬퍼드 브리지로, 첼시가 창단된 이후로 한 번도 홈구장의 지위를 잃지 않았다.
2003년 첼시는 러시아의 석유 재벌인 로만 아브라모비치에게 매각되었고 이후 막대한 자금력을 등에 업고 선수단을 개편하여 프리미어리그 2004-05, 2005-06 두 시즌을 내리 우승하기도 했다.
첼시는 잉글랜드 내에서 5번째로 큰 규모의 팬클럽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0-11 시즌 홈경기 관중의 평균수는 41,435명으로, 이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여섯 번째로 높은 빅 클럽이다.
현재 로베르토 디 마테오가 감독직을 맡고 있으며, 팀의 주장은 존 테리, 부주장은 프랭크 램퍼드가 맡고 있다. 그 외에도 많은 스포츠 스타들을 보유하고 보유했었는데 최근의 예로는 스페인의 미남 축구스타 페르난도 토레스와 드록신이라고 불리는 디디에 드록바 등이 있다.
II. 전략적 제휴란?
기업간 상호협력관계를 유지하여 다른 기업에 대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려는 새로운 경영전략으로,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술·생산·자본 등의 기업 기능에 2개 또는 다수의 기업이 제휴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규모와는 관계없이 여러 분야에서 이루어지며, 기술보완, 위험분담, 비용절감, 시장개척 등을 위해 업체 간 협조체제를 구축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