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실버산업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계획 및 개요
1. 사업의 목적
2. 창업동기
3. 사업전개 방안 및 향후 계획
4. 회사의 개요

Ⅱ. 제품
1. 제품개요
2. 제품개발 및 기술 인력

Ⅲ. 시장환경분석
1. 목표시장
2. 시장 규모 및 성장 추이
3. 경쟁 및 경쟁우위 전략

Ⅳ. 마케팅 계획
1. 주요 마케팅 전략
2. 가격전략
3. 판매전략
4. 광고전략

Ⅴ. 생산계획
1. 생산계획
2. 설비 투자계획

Ⅵ. 재무계획

Ⅶ. 조직 및 인적 자원 구성
1. 핵심창업인력
2. 외부 자문 및 지원인력

Ⅷ. 위험요소 및 대책
1. 위험요소
2. 대책

Ⅸ. 사업추진일정
본문내용
현대의술의 빠른 진보로 우리 나라도 선진국과 같이 전체인구의 10%정도가 노인으로 구성되고 있다. 이렇게 늘어가는 노인인구를 심각한 사회문제로 보지 않고 점점 높아지고 있는 노인층을 하나의 거대한 문화층으로, 또한 무시할 수 없는 경제 대상군으로 인식하여 단순한 지팡이, 돋보기 같은 노인용 상품을 취급하는데서 벗어나 이 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산업으로 발전 한 것이 요즘 급부상하고 있는 실버산업이다.
실버 산업이란 대가족의 기능이 쇠퇴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65세 이상 고령자의 정신적, 육체적 기능을 향상시키거나 지속시키고, 완전한 사회활동을 위하여 민간이 시장 경쟁의 원리(영리추구)에 입각하여 상품이나 서비스의 공급을 행하는 사업을 말하며 이러한 실버산업은 협의로는 노인용 주택, 간호서비스 등에만 한정되나 광의로는 노년층 소비자만이 아닌 예비 노년층, 즉 노후를 준비하는 사람들까지를 대상으로 한 노후대책과 관련된 주거, 의료, 여가, 금융, 일상생활을 포함한 모든 상품과 서비스까지를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효러브(실버산업) 사업계획서
  • 계획서 목 차 1. 사업계획서 개요2. 기업소개3. 제품 및 서비스4. 환경분석5. 소비자 분석6. 경쟁구조분석7. 사업타당성8. 마케팅전략9. 조직도 및 향후계획1. 사업계획서 개요1.(1) 창업동기*고령화 시대로 접어듦에 따라서 노인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집중.*앞으로 노인층을 위한 서비스와 제품들의 수요증가 전망*현재로서는 이렇다 할 서비스나 제품들이 실용화되지 않은 시장형성단계로 잠재력이 매우 크다.*선진국에서는 실버산업이

  • 창업계획서 - 레스토랑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자등록신청서에 사업자 본인 및 대리인 모두 인적사항을 기재하고 자필 서명하여야 함 - 2인 이상의 사업자가 공동사업을 하는 경우 사업자등록신청은 공동사업자 중 1인을 대표자로 하여 대표자 명의로 신청해야 함❖개인사업자 등록 시 필요서류- 사업자등록신청서 1부- 임대차계약서 사본 (사업장을 임차한 경우)- 허가(등록, 신고)증 사본 (해당 사업자)- 허가(등록, 신고) 전에 등록하는 경우 허가(등록) 신청서 사본 또는 사업계획서- 동업

  • (사업계획서) 노인을 대상으로 한 노인 전문 포털 사이트 - 산업 기업 및 제품 분석, 경영전략, 소요자본 및 제품 개발 계획
  • Ⅰ 사업계획서 요약문최근 노인 인구의 증가와 여가를 찾는 노인들의 증가로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실버타운, 실버쇼핑몰 등의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은 인터넷을 통한 실버타운구축으로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여행ㆍ이벤트ㆍ쇼핑몰 등에서 중개수수료 및 판매수익을 추구한다. 초기의 노인을 위한 이벤트 & 여행 & 쇼핑몰 운영에서 좀 더 범위를 확대하여 노인 전문 포털 사이트를 운영한다. 포털의 형태를 취하지만 비즈니스

  • [사업계획서]고령자를 위한 실버산업
  • 실버시장의 특징과 실버산업의 문제점>실버산업의 특성으로서는 노인에 대한 공적, 사적 서비스의 경계가 애매하여 명확하게 구분되기 어렵고, 특히 기업의 영리적 서비스와 기존의 비영리적 서비스간에서 노인의 소득과 욕구가 다양함에 따라 경쟁의 소지가 존재하고 있는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영리사업체내에 고령자의 욕구를 수렴하는 체제가 정비되어 있지 않거나 정비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지나치게 영리에 집착하여 소비자의 복지를 외면하

  • [벤처경영] 실버산업 서비스 -노인을 위한 서비스 사업계획서
  • 사업에 참여함으로 기입신뢰도를 높이고 꾸준한 이용자 증가에 따른 사업 확장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정부가 사업에 참여함으로 조세감면의 효과를 볼 수 있다. 4창업 아이템 분야는 실버산업에서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인터넷, 문화생활), 레져, 건강, 금융, 생활도우미서비스와 기타 여러 정보제공으로 이루어 져있다. 건강과 교육, 여행에 초점을 맞춰 핵심서비스와 부수적인 정보제공 서비스를 명확하게 구분하여 고객들에게 서비스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