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몬테소리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1 / 2019.12.24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몬테소리의 교육사상(정의)
2. 몬테소리의 교육의 목적
3.몬테소리 프로그램의 배경
4.몬테소리 교육과정
1. 교육원리
2. 교육내용
3. 교육환경
4. 몬테소리 교구
5.교사의 역할
6.몬테소리 유치원‘영’s 유치원’
7.‘삼호 유치원’ 일과표
- 본문내용
-
마리에 몬테소리
마리아 몬테소리는 이탈리아에서 최초로 의학박사학위를 취득한 여의사이다.
정신장애아들의 치료에서 교육적 방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교육학 연구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몬테소리의 교육사상(정의)
"나의 교육은 생명의 양식으로서의 교육이며, 살아가는 것을 가르치는 교육입니다"
-아동을 존중하고 아동의 작업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상에 근원을 두고 있다.
-아동을 무한한 잠재능력이 있는 존재로 보았으며, 아동 스스로 자신의 잠재능력을 전개해 나간다고 보았다.
-참다운 교육은 아동이 지닌 내재적인 생명력을 존중하지 않으면 이루어질 수 없다는 것이 몬테소리 교육사상의핵심이다
- 참고문헌
-
-네이버 블로그, ‘몬테소리 교구’
-네이버 카페 ‘본오해아뜰어린이집’
-‘리베어린이집’
-영‘s 유치원
http://youngs.happyihome.com
- 네이버 블로그 ‘키즈쿠킹테라피★요리치료연구소’
- 네이버 블로그 ‘☆º━─ 사회복지사 · 보육교사 누비기’
- ‘리베어린이집’
-‘삼호 유치원’
-자유작업과 열린 교실을 위한 MARIA MONTESSORI의 교사론 (창지사/ 조성자)
-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이기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형제자매관계] 형제자매간의 상호작용, 형제자매관계의 가족적 특성, 형제자매간의 역할
- 한국어 경어와 일본어 경어의 차이점
- 유아생활지도 유아 문제행동 사례연구 나쁜 버릇의 문제
- [문학비평]황순원 소설 `소나기`의 구조주의 비평적 접근
- [현대시] 이성복에 대하여 `그날`
- [현대소설론] 권지예의 소설 `뱀장어스튜` 작품분석
- (만2세 관찰일지)만2세 4월 관찰일지 13명 분량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가족생활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대상과 문제를 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이론적, 실천적 개입 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교육심리] 프로이트, 에릭슨, 피아제, 콜버그의 이론과 교육적 의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