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속 한류, 가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 목차
-
Ⅰ. 들어가는 말
Ⅱ. 중국 속 한국가요
1. 한국가요의 중국진출 현황
2. 한국가요의 성공이유 분석
Ⅲ. 한국가요에 대한 중국인들의 생각
1. 한국가요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
① 새로운 형태의 음악 스타일
② 공감할 수 있는 가사
③ 비주얼(visual) 중심의 음악
2. 한국가요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
① 기성세대와의 갈등
② 혐한류의 영향
③ 서구문화의 아류
Ⅳ. 한류를 이용한 마케팅
Ⅴ. 맺음말
- 본문내용
-
2001년 WTO 가입, 2008년 북경 올림픽의 개최로 급속한 경제성장을 이루고 있는 중국은 13억이 넘는 인구를 보유하고 있는 시장가치가 무궁무진한 국가이다. 거대한 시장인 중국의 개방이 급속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다른 국가들의 중국 시장 진출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중국 시장에서 나름대로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던 한류는 중국 시장에 있어 더욱 큰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뿐 아니라 지금까지 구축해오던 위상이 흔들릴 수 있는 부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에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이 일기 시작하였다. 한류는 중국에서 일고 있는 이러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기를 표현하기 위해 2000년 2월 중국 언론이 붙인 용어이다. 특히 2000년 이후에는 드라마·가요·영화 등 .............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임계순, 『중국인이 바라본 한국』,삼성경제연구소, 2002
정광호, 『중국? 중국! 중국, 중국인, 중국문화 이야기』,시아출판사, 2003
이웅규, 「한국 음악 산업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분석과 활성화방안 제안 : 문화 기호학 분석 도구를 중심으로」,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