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속 한류, 가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8 / 2019.12.24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목차
-
중국 속 한국가요
한국가요의 중국진출 현황
성공이유 분석
한국가요에 대한 중국인들의 생각
한류를 이용한 마케팅
결론
- 본문내용
-
2001년 WTO 가입, 2008년 북경 올림픽의 개최로 급속한 경제성장을 이루고 있는 중국은 13억이 넘는 인구를 보유하고 있는 시장가치가 무궁무진한 국가이다. 거대한 시장인 중국의 개방이 급속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다른 국가들의 중국 시장 진출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중국 시장에서 나름대로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던 한류는 중국 시장에 있어 더욱 큰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뿐 아니라 지금까지 구축해오던 위상이 흔들릴 수 있는 부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에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이 일기 시작하였다. 한류는 중국에서 일고 있는 이러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기를 표현하기 위해 2000년 2월 중국 언론이 붙인 용어이다. 특히 2000년 이후에는 드라마·가요·영화 등 .............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임계순, 『중국인이 바라본 한국』,삼성경제연구소, 2002
정광호, 『중국? 중국! 중국, 중국인, 중국문화 이야기』,시아출판사, 2003
이웅규, 「한국 음악 산업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분석과 활성화방안 제안 : 문화 기호학 분석 도구를 중심으로」,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수학지도_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행동주의 이론이 교육현장에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문학] 외투 고골리 작품분석
- (김원경)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교육] 제 8장 교육선발과 시험
- 사회복지조직은 다양한 원천으로부터 재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 중 후원사업을 통해 기부를 발굴하는 것은 부족한 예산을 보충할 수 있는 중요한 재원이 됩니다 기부자를 발굴하고 관리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 내적타당도와 외적타당도 중 어떤 것을 더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 의견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의 윤리강령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 [대학국어작문] [문학의 이해] 소설가 박경리에 대하여(A+리포트)
- [중국문화]패왕별희 인생,시대배경
- (박정미)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 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