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스포츠] 국내와 해외 프로스포츠의 스폰서십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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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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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스폰서십의 정의,목적
2.KBO vs NPB
3.KBL vs NBA
4.K리그 vs 프리미어리그
5.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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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스폰서십이란?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자체의 마케팅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스포츠 스폰서십의 정의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 스포츠 후원 >> 스포츠 스폰서십
기업이 경제적 가치가 있는 스포츠 상품이 가진 믿음, 신념, 가치와 같은 이미지를 획득할 목적으로 협회, 팀, 선수, 행사와 같은 스포츠 상품에 조직적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것
스폰서십의 목적
특정시장 접근.확대
기업이미지 향상
사회공헌
경쟁사에 대한 우위확보
PR 및 지역사회 촉진
한국 스폰서십의 특징
타이틀 스폰서
메이저리그, NBA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제도
리그와 관련된 크고 작은 이벤트에서 독점적인 홍보권리를 갖게 되는 자격
ex) 롯데카드 프로야구, KB국민카드 프로농구, 현대오일뱅크 K리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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