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으로 영아들이 개별적으로 놀이를 하고 자유선택활동이 마친 후 기저귀 갈기 및 손, 얼굴 닦기 후 개별적 귀가 지도를 하며 하루 일과를 마치게 된다.3. 교육계획 및 활동의 실제1) 교육 계획 및 활동의 실제교육 계획 및 활동의 실제로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교육계획안을 잘 작성 하여 운영해야 한다. 교육 계획은 영아의 발달을 고려하여 발달의 전 영역이 균형 있게 다루어 져야 하고 1세 미만의 영아에게 적용되는 교육 계
놀이/형님이 되어요2011학년도 연간 교육계획안2. 월간 교육과정연령기간만1~2세만3세1주• 짧게 방문하기• 보호자와 함께 교실에서 자유롭게 탐색하고 놀이후 귀가• 오전 실내 자유놀이2주• 교사와 함께 실내 ․ 외 자유놀이 실시• 실외자유놀이3주• 정규 보육 활동으로 연결하기• 낮잠 자고 일어나 조용한 놀이 후 귀가• 오후 보육 활동• 실외자유놀이 및 간식 2011학년도 월간 적응 프로그램(3월)3. 영역별 교육과정(1) 보육영역
활동활동내용-9:30등원 및 맞이하기*건강 상태 확인하기(얼굴확인, 열확인)(약, 여벌옷, 물통, 수첩메모 확인하기)-10:30기저귀 갈기 및 오전 간식(이유식)*기저귀 확인 후 갈아주기*손 깨끗이 닦아주고 턱받이 해주기*다 먹은 후 깨끗이 닦아주기-12:00실내놀이*계획안에 있는 활동*관심 있어 하는 교구 자유놀이-13:00점심 이유식*손 깨끗이 닦아주고 턱받이 해주기*다 먹은 후 깨끗이 닦아주기*칫솔로 이와 잇몸 닦기(지도해주기)*기저귀 살펴
유아의 발달적 요구에 부응하는 보육원리보육과정은 영유아의 발달적 요구에 부응하는 보육 원리에 입각해 구성되어야 한다.영유아는 천성적으로 놀이와 자율 활동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영유아의 내적 요구를 무시하지 않고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놀고 스스로 활동을 구성하게 하는 가운데 영유아의 내적발달이 이루어진다.다. 영유아의 권리를 존중하는 보육 원리보육과정은 영유아의 생존권, 교육권, 복지권 등을 포함한 영유아 권리를 존중하
유아의 능력과 장애정도에 따라 조정하여 운영한다.④ 부모와 각 기관의 실정에 따라 부모교육을 실시한다.⑤ 가정과 지역사회와의 협력과 참여에 기반하여 운영한다.⑥ 교사 재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운영을 개선해 나간다.2) 교수학습방법① 주도적인 놀이를 중심으로 교수・학습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한다.② 흥미를 중심으로 활동을 선택하고 지속할 수 있도록 한다. ③ 생활 속 경험을 소재로 하여 지식, 기술, 바람직한 태도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