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 세계각국의 음식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러시아의 음식문화
※ 러시아 음식의 특징
※ 러시아에서 먹어야할 것 10가지
2.일본의 음식문화
1.초밥 (스시)
2.생선회(さしみ)
3.인도의 음식문화
본문내용
♣내용요약 : 나는 유럽의 러시아, 동양의 일본, 인도를 각각 조사하였다.
먼저, 러시아의 음식은 종류가 다양하여 다양한 입맛데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생선요리가 일품이다. 또한 보드카 등 술로도 유명하여 다양한 술을 맛 볼 수 있다.
두 번째, 일본의 음식문화에 대해서 간략하게 내용 요약을 하면 일본사람은 쌀을 주식으로 야채, 생선, 고기를 부식으로 하는 일본식 조리로 식사를 마련하고 있으나, 서구식 및 중국식 등의 조리법에 의한 식사도 있기 때문에 고급스런 프랑스 요리로부터 포장마차의 중국식 국수인 라면까지 풍부한 종류의 식사를 맛볼 수 있다.
세 번째, 인도는 아래에도 나열하겠지만 다 인종의 나라일 뿐 아니라 중동 및 서양 문화의 영향을 받아 음식이 종류가 많고 종교에 따라 다양하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부터 요약내용을 중심으로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러시아의 음식문화

※ 러시아 음식의 특징

러시아 요리는 지역마다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인 식단은 전채, 수프, 따뜻한 요리, 후식, 음료수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전채로는 각종 차가운 육류, 철갑상어알인 캐비어, 청어 절임에 야채샐러드가 곁들여지며, 포도주나 보드카와 같은 알콜 음료도 함께 나온다. 수프로는 양배추를 넣어서 끓인 쉬와 쉬에 스뵤클라(빨간무)를 넣어 붉게 물을 들인 보르쉬 그리고 잘게 썬 고기와 야채를 듬뿍 넣은 솔랸카, 생선을 우려낸 우하 등이 있다. 따뜻한 요리로는 쇠고기를 크림소스로 끓인 비프 스트로가노프, 양고기를 구워서 만든 샤실리크 등이 있다. 후식으로는 아이스크림이나 각종 파이, 케이크와 잼을 곁들인 홍차 등이 나온다
광대한 구소련에서는 각 지방역마다 다양한 민족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피로슈키(빵종류)와 보르쉬(수프), 비프 스트로게노프(고기 요리), 그리고 우크라이나의 명물인 키예프식 커틀릿(고기 요리, 주로 닭고기), 코카서스의 샤실리크(양고기에 양념을 하여 쇠꼬챙이에 꽂은 다음 숯불의 김으로 익힘), 중앙아시아의 플로프(고기, 야채, 밥이 들어 있는 복음밥) 등 다양한 요리 문화가 존재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경제] 한식의 세계화 진출
  • 문화세계 각국의 ‘외식 전쟁’=‘음식에는 민족의 혼이 스며 있다’는 말이 있다. 음식을 수출한다는 것은 곧 문화를 수출한다는 의미다. 또한 문화는 한 국가의 이미지이다. 일본이 ‘기무치’로 김치 종주국인 한국의 위상을 위협하고 불고기를 ‘야키니쿠’로 바꿔 세계인을 공략한 데 주목해봤을 때 그만큼 음식은 문화이자 하나의 혼이다.어떤 재료로 만든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사람의 성품이 달라진다고까지 한다. 나라마다 국민성이 다

  • [조직행정]식료품산업-제일제당,네슬레,켈로그를 7S이론에입각비교
  • 세계 경제의 흐름과 사회적 변화는 원하든 원하지 않든 기업을 무한경쟁체제의 한 가운데로 몰아넣은 것이다. 이런 맥락에서 볼 때, 우리 나라를 포함한 세계 각국의 기업들이 제품, 서비스, 브랜드를 차별화시키고 이에 맞는 기업문화와 조직구조를 구축하려 하는 것은 기업의 생존 및 성장을 위한 필사적 노력인 것이다.각 나라마다 그 나라를 대표하는 음식문화가 존재하며 또한 독특한 식생활습관을 갖고 있다. 그러나 이런 차이에도 불구하고 세계

  • 음식관광의 중요성, 성공사례 및 활성화 방안
  • 1. 음식관광이란?전 세계가 글로벌화 되면서 음식문화에 대한 체험의 욕구가 증가하여 세계 각국에서 관광객의 입맛과 취향에 맞는 음식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제 음식이 관광자원으로 상업화되기에 시작했을 뿐만 아니라 음식은 지역을 차별화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이정원 외, 2009). 또한 음식은 관광활동, 관광명소, 숙박 및 교통과 같이 관광체험의 아주 기본적이고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처럼 관광(tourism)과 음식(culinary or food)이

  • [세계식문화]프랑스 음식문화
  • 프랑스 (France)서유럽 남쪽에 위치한 프랑스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에펠탑이 있는 나라, 달팽이 요리를 자주 먹는 나라, 와인을 즐기는 나라, 빵 요리가 발달한 나라 이곳이 프랑스 이다.Ⅰ. 서론사람이 사는데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일은 바로 먹는 일이라 하겠다. 따라서 세계 각국마다 독특한 식문화를 형성해 왔으며 좀 더 맛있게 먹으려는 욕구가 오늘날 음식이라기보다는 예술에 가까운 요리를 만들어낸 것이다. 이런 서로 다른 식습관 때문

  • 우리나라의 음주문화에 대해서
  • 음식문화 역시 이에 따라간다. 미국을 포함한 서양국가 대부분은 음식을 자기 먹을만큼 덜어오는 접시 문화인데 반해 우리나라는 다같이 먹는 상문화다. 그렇다 보니 술또한 음식으로 여기고 이를 뻑적지근하게 먹어야 되고 그렇게 베풀어줘야 해줬다는 인상을 남기고 받는다. 세계의 음주문화와 우리나라의 음주문화가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겠다.Ⅰ.세계의 음주문화1.미국: 미국의 음주문화는 함께 어울려 술을 마시더라도 서로 잔을 권하거나 2차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