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교육론] 쿠바의 생태 및 환경교육을 통해 바라 본 한국의 환경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가개괄
쿠바의 농업이 발달된 역사적 배경
아바나와 유기농업의 유지 방법
환경에 대한 지원
농업, 생태교육이 의무화 된 배경
쿠바의 환경 교육 방법
우리나라의 환경교육발달단계
우리나라 환경 교육 실태
우리나라 환경교육의 긍정적 사례
교과 구성
쿠바의 환경교육을 통해 바라본 우리나라 환경교육의 발전 방향
환경교육의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국가개괄
카리브해 서부, 서인도제도에 있는 나라
수도 : 아바나(Havana)
언어 :  에스파냐어
기후 :  열대성기후
종교 :  가톨릭 85%
인구 :  약 1142만명

쿠바의 농업이 발달된 역사적 배경
농업국인 쿠바는 환금작물을 생산하는 역할을 맡아 수출지향의 대규모 단작으로 특화 되어 있어 근데 농업을 지탱했던 농업자재를 모두 사회주의권으로 부터의 수입에 의존
1989년 사회주의권이 붕괴하고 그에 이은 미국의 경제봉쇄라는 이중충격은 쿠바의 경제 붕괴로 이어짐
쿠바의 도시종업은 계획적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자연발생적으로 시작됨

아바나와 유기농업의 유지 방법
쿠바는 소규모 가족농 중심의 유기농업 체제
쿠바는 여성 중심의 유기농업을 추진
육류위주의 식생활이 유기농산물 중심으로 바뀜
10년 동안의 유기농업 실험은 대성공을 거두어 이제 쿠바는 세계적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유기농업의 메카’로 불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체언어] 인터넷 토론 댓글을 중심으로 본 댓글의 의미 생산 과정
  • 조별 과제 인터넷 토론 댓글을 중심으로 본 댓글의 의미 생산 과정 < 목 차 >1. 서론 2. 연구 범위 설정 및 이유  2.1 연구사 동향   2.2 선행연구 비판  3. 제7차 교육과정과 제7차 개정 교육과정 비교  3.1 제7차 교육과정  3.2 제7차 개정 교육과정3.3 비교 및 한계4. 이론적 배경4.1 댓글의 언어 ․ 사회적 특징4.2 댓글의 비판적 이해 및 준거4.3 댓글의 생산 및 원리4.4 올바른 댓글 문화 형성 5. 연구 결과  5.1 교과서  5.2 지도서

  • [시가교육론] 한국현대시 52편부터 100편까지
  • 본 형무소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의 가족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가 죽었다는 사실조차 모르고 세월을 보냈다. 1948년에야 그의 시집이 간행되었고 그 이후 그의 시편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비로소 그의 시의 가치와 죽음의 의미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다. 그런 과정을 통해 암흑의 시대에 쓴 그의 시가, 그리고 그의 죽음이 민족사의 어둠을 밝힌 불꽃임을 뒤늦게 깨닫게 되었다. 그런 점에서 윤동주의 이 시는 한국시사에 십자가에 피

  • 스페인어 레포트
  • 본 것이에요.- 오! Guillaume Blerot 입니다.- 당신은 매우 친절하군요. (2).Olga: Hace frío, ¿eh?Álvaro: Muchísimo.Olga: Me llamo Olga.Álvaro: Y yo, Álvaro.- 날씨가 춥군요, 그쵸? - 아주 많이요. - 제 이름은 Olga에요. - 전, Álvaro입니다. 7. 한국어 구조와의 대조7.1. 음운론적 구조7.1.1. 음소(fonema)음소는 음운론(fonología)의 최소단위로서 의미를 구분시켜주는 기능을 한다. 그러나 그 자신은 의미를 지니지 않는다. 그리고 언어가 다르면 음소체계도 다를 수 있는데,

  • 교육학 서브노트
  • 통해 강화를 받을 것을 기대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단계⑥ 관찰학습의 장점㉠ 모방을 통해 새로운 행동을 학습하게 됨㉡ 모델의 관찰과정에서 이전에 학습한 행동을 촉진함㉢ 대리강화 및 대리처벌을 통해 바람직한 행동 증가(모델의 행동을 관찰하는 과정에서 대리강화및 대리처벌을 겪게 되어 바람직한 행동이 증가함)㉣ 모델의 관찰과정에서 다양한 감정을 유발함- 13 -⑦ 교사의 역할(교육적 적용)㉠ 교사는 학생의 모델링이 되기 때문에 모범

  • 현실 사회주의의 역사,소련 사회주의,소련 사회주의의 등장배경 ,소련 사회주의의 전개과정 ,소련 사회주의의 경제체제 ,소련 사회주의의 한계 , 중국 사회주의,중국 사회주의의 등장배경,중국 사회주의의 전개과정,북한 사회주의,북한 사회주의의 위기, 북한 사회주의의 경제의 현실,북한체제 실패의 원인,유고슬라비아 사회주의,유고 시장사회주의,유고슬라비아 자주관리의 전
  • 및 결론 6. 결론 Ⅵ. 비교 및 대안 Ⅰ.서문우리는 앞서 사회주의의 이론에 대해 알아보았다. 배운 대로 마르크스의 기본명제는 자본주의가 공산주의의 물질적, 사회적 조건들을 창출한다는 것이다. 즉, 마르크스는 공산주의는 자본주의를 충분히 거친 후에 필연적으로 나타나는 것이라고 한 것이다. 하지만 현실에서 사회주의를 신봉했던 모든 나라들이 어떤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압력에 의해서‘이 과정을 충분히 거치지 않았다는 것’을 미리 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