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복지] 강남지역 교육 빈부격차 해소를 위한 저소득층 학생 영어 수업 프로그램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문제제기
2. 현재 강남에서 시행되어 지고 있는 노력
3.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제작의 필요성과 목적
Ⅱ. 본론
1. 가설, 목적, 목표
2. 대상자 선정
3. 프로그램 과정
4. 프로그램 평가
Ⅲ. 결론
참고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Ⅰ.서론
1. 문제제기
강남하면 흔히들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집값, 강남 극성 엄마들의 멈출 줄 모르는 교육열을 떠올리기 싶지만 강남 내 교육격차의 문제는 굉장히 심각하다. 서울시내 자치구의 교육경비 보조금은 34억 8622만원, 이 가운데 강남구청이 전체의 62%(21억 4442만원)를 지원받고 있으며 또한 강남구청은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처음으로 자치구세의 3%를 교육경비 보조금을 지원하는 조례를 마련했다.
이렇게 사람들이 강북과 강남 혹은 서울 내 자치구들간의 교육격차에 대한 문제제기를 하기는 쉽지만, 강남 내의 교육격차에 대해서는 인지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강남구 내에서도 주민들 간 소득격차가 커 교육격차 또한 벌어질 수밖에 없으며 이에 따른 저소득층 자녀들의 상대적 박탈감 또한 증가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우리 조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 제작을 시행하기로 했다.
2. 현재 강남에서 시행되어 지고 있는 노력
강남구 내에서도 이런 문제점들을 인지하고 EBS 공교육 활성화라던 지, 인터넷 공간을 활용한 강남 인터넷 강의를 통해 교육비를 줄이고 지역 내 교육격차를 감소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들 또한 실제로 활용이 잘 이루어지고 있지 않으며 무료제공라고 해도 교재비 포함 일정한 금액을 지출해야하기 때문에 저소득층 가정의 부담을 줄이기란 쉽지 않다.
- 참고문헌
-
강남구청 홈페이지 www.gangnam.go.kr
서울신문 http://www.seoul.co.kr/news/
시민일보 www.siminilbo.co.kr
전라북도 교육청 www.jbe.go.kr
자료평가
- 굉장히 좋은 자료였습니다. 덕분에 과제 수행에 있어 굉장히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lucky1***
(2017.10.22 19:47: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아의 사회관계 증진을 위한 환경 구성 중 보육실 내 물리적 환경 구성의 중요 요소 4가지를 서술
- 보웬 가족치료의 개념 중 자아분화, 출생순위 개념 두 가지를 적용시켜 현재 자신의 가족을 분석하시오
- 애착관계의 중요성과 애착장애 아이들에 대한 교육적 치료방법
- 사회복지실천론 - 3주 3차시에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할지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 청소년의 인터넷중독-게임중독-에 문제점과 해결방안
- 특수아통합교육]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바로 선 병원 현장실습 소감 발표
- 청각장애가 있는 사람을 선택해서 출산하는 것은 적절한 행위인지, 청각장애가 있을 가능성이 높을 아기를 임신하고 출산하는 부부의 선택을 ~
- 모든 부모는 의무적으로 부모교육을 받게 해야만 한다(찬성) 부모교육은 자율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반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