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손가락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청소년은 우리사회에 중요한 인재이며, 자산이다. 하지만 요즘 이들이 내고 있는 소리 없는 아우성에 많은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고, 이로 인하여 사회적으로 이슈화가 되고 있다. 그에 따라 다양한 기사 및 월간지 및 책도 나오고 드라마 속 소재로도 사용되는 등 다양한 미디어매체들을 통하여 이들의 문제를 다루고 있으며 다양한 정책들도 나오고 있다. 이러한 미디어 매체들을 통하여 접하게 되는 우리사회 청소년문제들을 보고 듣고 있자면 ‘어떻게 저럴 수가 있지? 나도 같은 시기에 저랬던가?’ 라는 생각이 듣다. 사회가 많이 변화한 만큼 우리도 많이 변화한 탓도 있겠지만 어느 새 나 역시 청소년이라는 단어와 멀찍이 떨어지게 된 것 같다. 그런 내 모습을 반성하며 책을 통하여 요즘사회 청소년들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이러한 문제를 다룬 책을 읽게 되었다. 이러한 문제를 다룬 책들은 많은 책들이 있었지만, 나는 ‘붉은 손가락’이라는 책을 선택하였다. 추리소설이었지만 딱딱하게 접하기 보다는 추리소설이라는 장르를 통하여 조금은 가벼운 마음으로 가족문제를 엿보고 그를 통하여 청소년문제까지도 아울러 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해 보이는 가정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을 통해 현대 사회의 구조적 문제점을 잘 볼 수 있는 작품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타가 만난 아이들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 Report( 산타가 만난 아이들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처음 이 과제를 받았을 때 어떤 책을 읽어야 할까? 라는 생각이 들면서 막막했다. 그래서 학교사회복지와 관련된 책을 인터넷으로 검색해봤는데 그 중에서 내 눈에 쏙 들어 온 것은이라는 책이었다. 이 책은 저자가 학교사회사업가로 일하면서 만났던 학생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이 책은 저자의 가슴 아픈 어린 시절 이야기로 시작된다.저자는 어린 시

  • 명쾌한 이공계 글쓰기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Report( 명쾌한 이공계 글쓰기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목 차‧머릿말‧제1부 명쾌한 글쓰기를 위한 준비1장 이공계와 글쓰기, 그 멀고도 가까운 사이2장 오타쿠 글쓰기3장 어휘력과 문장력 기르기‧제2부 명쾌한 글쓰기 기본4장 좋은 재료 찾기5장 독창적인 생각해내기6장 글감 추리고 정리하기7장 독자의 법칙‧제3부 전문적이면서 쉽고 재미있게 쓰기8장 전문가답게 글쓰기9장 단순명료하고

  • [감상문] 오오에 겐자부로의 `사육`을 읽고
  • 과 같은 사람이라는 생각을 하면서부터 마음을 열게 된다. 그러다가 어느 날, 이 흑인병사의 처리법에 대한 지시가 관청으로부터 내려오고 나서 죽음의 위기를 느낀 흑인병사가 ‘나’를 인질로 삼게 된다. 그리하여 결국엔 ‘나’의 아버지의 손도끼에 흑인병사는 죽게 되는데 이 죽음으로 인해 ‘나’의 삶은 예전의 아린아이의 그것이 아닌 어른이 되었다고 느끼게 한다.2. 소설의 배경 및 소재1) 산골마을(개척촌)시코쿠 에히메켄의 산촌 부락인

  • 교육학 작품에서 사건의 전개와 배경의 관계를 파악한다 초등학교 6학년 1학기 문학교육과정 내용 상세화
  • 소감문51*참고자료는 각 부분마다 제시.Ⅰ. 서론1. 연구 필요성 및 목적우리는 소설 구성의 3요소는 인물, 사건, 배경 이라고 배웠다. 그만큼 소설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배경은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다. 글을 쓸 때 작가는 인물과 사건 그리고 배경을 염두 해두고 글을 전개해 나간다. 그러므로 글을 읽는 입장에서 그 구성요소를 배제하고는 그 글에 담긴 완벽한 의미를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 목 차 -Ⅰ. 독서지도의 이론적 배경Ⅱ. 교과서 분석 및 문제점 파악Ⅲ. 지도 프로그램 개발1. 지속적 독서지도를 위한 방안2. 단계별 독서 지도 도입 방안3. 전략별 독서 지도를 위한 방안4. SSR을 이용한 독서지도 방안 5. 독서 활용 프로그램 6. 독서 활동 프로그램의 적용 사례Ⅳ. 지도안Ⅰ. 독서지도의 이론적 배경1. 독서의 특성독서는 고도의 지적 능력을 필요로 하는 대단히 복잡한 정신 작용이다. 독서는 독서의 과정에서 글에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