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가 된 게으름뱅이(음성녹음)]전래동화, 이야기줄거리, 동화프로젝트, 상호작용, PPT동화, 문학적접근, 유아문학, 모의수업, 수업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0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가 된 게으름뱅이(음성녹음)]전래동화 이야기 내용입니다.
전래동화인 `소가 된 게으름뱅이`를 감상해보고, 동화 속 등장인물과 소, 무, 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동화의 줄거리는 음성녹이 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감상하며 수업을 할 수 있고, 동화가 끝난 후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은 아이들과의 상호작용을 위해 음성녹음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재미있는 동화를 감상하며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수업하세요....
목차
1.표제
2~14. 동화내용(음성녹음)
15. 등장인물(음성녹음)
16. 마무리(음성녹음)
17. 게으름뱅이에 대해(음성녹음이 안 되어 있습니다)
18~20. 소와 되새김동물에 대해(음성녹음이 안 되어 있습니다)
21~23. 탈에 대해(음성녹음이 안 되어 있습니다)
24~26. 무에 대해(음성녹음이 안 되어 있습니다)
27~28.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음성녹음이 안 되어 있습니다)
본문내용
◐도입
교사: 여러분들 ‘게으름뱅이’라는 말을 들어본적이 있나요?
유아: 네…….아니요……..
교사: 게으름뱅이란 무엇을 뜻하는 말일까요?
유아: 게으른 사람이요…
교사: 맞았어요. 행동은 느리고 일하기를 싫어하는 게으른 사람을 게으름뱅이라고 해요.
여러분들은 게으름을 피운 적이 있나요?
유아: 아니요……
교사: 그래요. 우리 친구들은 부지런해서 게으름을 피우지 않아요.
그런데 오늘 들려 줄 이야기의 주인공이 바로 게으름뱅이에요.
제목은 ‘소가 된 게으름뱅이’라는 우리나라의 전래동화랍니다. 어떤 이야기일까요?
유아: 게으름을 피우다가 소가 되었어요…
교사: 맞았어요. 그럼 게으름뱅이는 어떻게 소가 되었고 또 소가 된 다음에는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같이 감상해볼까요?
유아: 네…
교사: 좋아요. 그럼 지금부터 재미있고 신기한 동화나라의 문이 열립니다. 짜잔~~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아이들과 같이 동화를 감상하면서
즐겁게 수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문헌
전래동화 '소가 된 게으름뱅이'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상호작용에 두었다. 자료수집방법은 행정부 및 입법부의 관련자료와 신문의 논설, 보도, 회고록, 인터뷰기사 등을 참고로 하였다. 자료의 분석은, 먼저 사례개발과 분석에 원용 할 이론으로 행정개혁이론과 정책형성이론을 검토한 후, 분석 틀을 설정하고 이에 따라 분석하고 해석한다. II. 중앙재정기구개편 이론과 분석의 틀1. 중앙재정기구개편의 의미와 역사국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중앙재정기구(재무행정조직)가 어떠한 이념에 기초를 두고

  • [한국 전통문화의 이해]우리 전통문화 속의 성
  • 작용했을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 그러나 17세기이래 중국과 일본에서 널리 성행했던 춘화가 우리 사행원들에 의해 빈번히 목도되면서 국내로의 유입을 막을 수만은 없었을 것이다. 춘화는 18~19세기 서울을 중심으로 소비층을 형성하면서 본격적인 자체 제작의 길로 접어들게 된다. 그러나 기방을 중심으로 발달했던 유흥문화의 일종인 춘화일지라도 중국이나 일본과 다른 우리만의 정서를 담고 있음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인간의 본능적 욕정의 세

  • [유아교육] 유아문학교육
  • 문학의 이론적 기초1. 정의 및 개념 2. 목적 및 목표3. 문학과 발달ꊲ 아동 문학의 역사1. 한국의 아동 문학사2. 외국의 아동 문학사ꊳ 유아문학의 장르1. 그림책2. 전승문학3. 환상문학4. 사실문학5. 지식그림책 6. 동시ꊴ 교육 방법1. 좋은 도서 선정2. 유아문학의 매체와 지도법Ⅲ. 결 론Ⅳ. 참고문헌Ⅰ. 서 론동화나 동시, 그림책 등의 유아문학은 유아교육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특히 1990년대 초에 총체적 언어이론이 한국에 소개된 이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소화시키는 데 그 의의가 있다.3. 아동발달과 독서지도Piaget는 아동기를 대체로 ‘구체적 조작단계’에 해당되는 지능의 발달 단계라 하였다. 이 단계의 아동은 주로 구체적 경험을 통하여 학습하기 때문에 예를 들면 이야기와 연계된 행동, 인형극, 이야기를 변형하여 글짓기, 문학작품을 몸으로 표현하게 하는 것 등은 문학에 대한 이해력을 배양시키는 좋은 방법이다. 이 시기에 문학작품을 통하여 선과 악,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상호 간의 의사소통을 위한 기호체계이다. 모든 기호가 그렇듯이 언어도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과 그것을 실어 나르는 ‘형식’의 두 가지 요소로 구분된다. 언어의 내용은 의미이며, 형식은 음성이다. 이러한 의미와 음성의 관계는 마치 동전의 앞뒤와 같아서 이 중에서 어느 하나라도 결여되면, 언어라고 할 수 없게 된다. 즉, 음성만 있고 의미가 없다거나, 의미만 있고 음성이 없다면, 언어로서 성립할 수가 없게 되는 것이다.① 인간이라면 누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