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주에는 ‘독일의 역사교육’ 이라는 책을 읽고 감상문을 썼었다. ‘독일의 역사교육’ 이라는 책을 읽으면서 독일의 역사교육에 대한 방침을 잘 알 수 있었다. 자신들이 저질렀던 악행들을 덮으려고 하지 않고 오히려 이 역사적 사실들을 수긍하였다. 그리고 집단 학살인 ‘홀로코스트’ 에 대해서 역사적으로 왜곡 시키는 것이 아니라 홀로코스트에 대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독일 학생들에게 하고 있다.
문제를 해결해야 했으므로 육아에 대한 부담을 국가가 지기로 한 것이다. 영아부터 유아까지, 기본적인 보육 및 교육과 함께 초등교육부터 고등교육까지가 그 영역이다. 이를 통해 여성들도 원한다면, 이라는 말 뒤로 반강제적으로 노동의 현장을 향해 떠밀리게 되었고 국가와 자본가들의 기획대로 노동의 정상화가 실현될 수 있었다.이후의 문제라면 국가가 책임질 수 있는 선이 한계가 그어진다는 점이다. 또한 노동자들의 불안이 그 뒤를 잇는다. 국
문제를 두고 말할 수 있는데 그 상황에 있는 특정한 상황을 합법화하고 그 상황을 정당화하여 신성화하는 지금에 문제를 두고 말할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준거집단이론이다. 이 준거집단이론은 역할이론과 지식사회학 이 두 접근방법을 비교적 간단하게 연결시켜주는 것이라 할수 있는데 특히 준거집단은 우리에게 사회현실에 대한 특별한 관점, 즉 이데올로기적인 것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6장에서는 저자가 막스와 뒤르켐을 비교하며
느낀 점은 불과 몇 십년만에 세상이 참 바뀌었구나 그런 생각이 듭니다.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권리와 인격체로서의 존중도 철저히 대의를 위해 작은 것을 짓밟았던 시대에 비해 지금은 그래도 살만한 세상이 아닌가 싶지만, 몇몇 사람들이 미꾸라지처럼 시대를 흙탕물로 바꾸려고 한 다 라고 생각됩니다. 민주주의라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얼마나 많은 희생과 노력이 있었는지를 모두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자신에 행동을 취했으면 하는 조금한 기
및 청소년 ․ 부모 ․ 교사에게 다양한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느낀점광주동구정신보건센터를 탐방하러 가기 전 무척 어렵고, 조심스러웠다. 그렇지만, 정신건강론 수업을 통해 대상자들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가게 되어 마음은 가벼웠다. 정신보건센터가 정신건강 및 정신질환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주고 문제를 상담해 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른 의료기관이나 재활기관에 연계해주는 것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기관에 제한되지
및 각국과의 개별 조약에 의해 이미 해결되었다는 입장을 내세우며 개인보상을 거부했으며, 이후 무라야마 수상의 보상 조치 역시 국가적 차원이 아닌 민간적 차원에서 모금이 이루어졌다는 점 한계옥, 『망언의 뿌리를 찾아서』, 자유포럼, p.249-254에서 진정한 국가적 책임 의식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더 큰 문제는 현재의 일본이다. 하시모토 오사카 시장은 이 문제에 대해 ‘군인이 전쟁 나갔을 때 휴식을 취하려면 위안부는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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