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문제에 대한 나의 소감 및 감상문, 느낀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일본은 1618년부터 지금까지 독도 영유권을 가지고 우리나라와 말도 되지 않는 분쟁을 일으켜 왔다. 그리고 올해 2월 22일 일본 시마네 현 의회가 본회의를 열어 심의 과정 없이 2월 22일을 '다케시마의 날'로 정하는 조례안을 가결했다. 더욱 웃긴 사실은 우리 정부와 시민단체의 대책 마련 요구에도 불구하고 일본정부는 지방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일을 중앙정부가 개입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양국 관계는 역사교과서 왜곡 문제와 맞물려 '한일 우정의 해'라는 슬로건이 무색하리 만치 그 어느 때보다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다.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겠지만 독도는 삼국사기와 세종실록지리지 등 여러 가지 역사서는 물론이며 고대 우리나라의 지도 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의 고대 지도에도 엄연히 우리나라 땅으로 명시되어 있다. 특히 일본인이 직접 제작한 ‘대일본분견신도’ 에서도 독도는 우리나라 땅으로 확실하게 표시되어 있다. 그리고 일본은 독도문제 뿐만 아니라 러시아와는 북방 4도, 중국과의 쿠릴열도 문제로 동북아시아를 흔들어 놓고 있다. 섬나라이기 때문에 그리고 수 많은 지진으로 인한 피해 때문에 영토에 대한 지독하리만큼의 욕심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도 있지만 우리 입장에서는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 특히 아직 해결되지 않은 역사문제를 비롯하여 많은 문제를 안고 있는 일본으로서 타당하지도 않은 일을 억지로 결부시키려는 행위는 동북아시아의 분노를 살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우리는 지금 엄청난 흥분을 하고 있지만 일본 내에서는 오히려 무관심한 분위기가 흐르고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도 한일관계에 있어서 냉정한 자세가 필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