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국어과 교수학습 지도안-(2) 어느 날 심장이 말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단원개관
2.글의 짜임
3.학습활동
4.형성평가
본문내용
단원개관

갈래 : 텔레비전 드라마 극본(시나리오)
성격 : 교훈적, 상징적
구성 : 5단구성(발단-상승-절정-하강-대단원),
순행적 구성
제재 : 부자 간의 갈등
주제 : 부모의 사랑과 가족의 소중함

글의 짜임

발단 : 장면 1~3 – 식사 당번을 둘러싼 부자 간의 갈등
상승 : 장면 4~8 – 컴퓨터로 인한 광도와 흥수의 갈등
절정 : 장면 9~10 – 광도에 대한 흥수의 불만 폭발
하강 : 장면 11~16 – 자신의 행동에 대해 후회하고 반성하는 흥수
대단원 : 장면 17~21 – 광도와 흥수의 화해

학습활동 1

감정을 조절해야 할 부분

흥수 : 네 눈에 안 좋아 보이는 애도 있냐?
흥수 : 눈에 깁스를 해라 그래라
애라 : 딴 건 몰라도 일단 얼굴이 되잖냐. 솔직히 우리 학교 남학생들, 얼굴이 양심 불량인 애들이 좀 많았냐?
애라 : 흥수 인간성이 얼마나 좋냐. 하지만 그 인간성을 둘러 싸고 있는 거죽이 덜 매력적이니까 여자들이 별로 안 따르잖아?
유미 : 너무 말라서 비린내 나게 생겼잖아?
흥수 : 왜 자꾸 내 뒤만 쫄래쫄래 따라 다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심장부이다. 1 상한에 속하게 될 일을 줄인다. 처음에 했던 두 가지 질문의 답은 아마도 2 상한의 일들일 것이다. 2 상한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못한다고 할 수 있는 용기와 신임적 위임이 필요하다.⊙ 2 상한에 초점을 맞추려면 다음의 6 가지 기준을 충족시켜야 한다. ▶ 일치성 : 비전과 사명사이, 역할과 목표사이, 우선 순위와 계획 사이, 욕망과 자기 절제 사이의 조화, 통합, 통일▶ 균형 유지 : 여러 가지 역할에 따른 균형 유지, 어느 한 분야에서의

  • 「한림별곡」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한림별곡」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Ⅰ. 「한림별곡」의 문학교육적 의의Ⅱ.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1. 작품 개관1) 원문2) 해석3) 특성2. 교수-학습 내용 추출Ⅲ.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1. Jigsaw 모형1) 이론2) 수업 절차3) 유의점4) 관찰 도구5) 수업 단계 요약2. JigsawⅡ 모형을 활용한「한림별곡」 교수-학습 방안1) 교수-학습 흐름도2) 교수-학습 지도안Ⅳ. 맺음말Ⅰ. 「한림별곡」의 문학교육적 의의「한림별곡」은 현행 7차 교육과정상

  • [교수학습방법론] 상황학습, 정황학습
  • 2. 구성주의 철학과 심리학 및 교육학의 관계- 개별적이고도 독립적으로 보이는 개인이 ‘사회’라는 울타리 안에서 상호작용을 하며 살아가고 있기에 철저하게 분리될 수 없는 것처럼, 교육학 또한 자신의 분야를 성립시키기 위해서 타학문의 이론들을 많이 차용하여 교육현상에 적용하였다. 그 중에서도 교수학습 영역은 특히나 심리학을 많이 차용하였고, 오늘날 교실에서 적용되고 있는 교수학습 이론의 대부분은 심리학에서 유래하였다고 해

  • 국어과 수업 지도안 역사 앞에서
  • 학습 성과 점검하기8 보충 학습 높임 표현으로 쓰이는 어휘를 위계별로 정리하기 상황을 고려하고 남을 배려하며 말하는 태도를 체화하기 심화 학습 국어의 성분 생략 현상과 올바른 국어사용 자세 확인하기 말하기 / 듣기를 의식적으로 점검하는 자세의 필요성 알기 6. 차시별 학습 목표차시교수  학습 목표1 국어의 품사의 범주와 성분 범주를 이해할 수 있다. 자신의 말하기 태도를 진단할 수 있다.2 국어의 시간 표현

  • [독서교육론] 비문학 제재 교수학습 -지구 온난화를 중심으로
  • 2. 글의 수준과 범위 Ⅲ. 교육내용 추출1. 논증 개념, 요소, 방법 소개2. 논증방식의 타당성Ⅳ. 교수학습 방법1. 교수․학습 방법의 정의2. 교수학습유형의 종류3. 현시적 교수법을 적용한 교수․ 학습 방법 Ⅴ. 교재 및 단원 구성1. 교재 및 단원명2. 단원 설정의 이유3. 단원의 구성4. 차시별 교수-학습 계획 (총 6차시, 1차시는 45분)Ⅵ. 지도안 제시 및 제재 분석Ⅶ. 결론 및 제언 비문학 제재 교수학습-지구 온난화를 중심으로-Ⅰ. 교육 목표 설정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