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국어과 교수학습 지도안-(2) 어느 날 심장이 말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단원개관
2.글의 짜임
3.학습활동
4.형성평가
- 본문내용
-
단원개관
갈래 : 텔레비전 드라마 극본(시나리오)
성격 : 교훈적, 상징적
구성 : 5단구성(발단-상승-절정-하강-대단원),
순행적 구성
제재 : 부자 간의 갈등
주제 : 부모의 사랑과 가족의 소중함
글의 짜임
발단 : 장면 1~3 – 식사 당번을 둘러싼 부자 간의 갈등
상승 : 장면 4~8 – 컴퓨터로 인한 광도와 흥수의 갈등
절정 : 장면 9~10 – 광도에 대한 흥수의 불만 폭발
하강 : 장면 11~16 – 자신의 행동에 대해 후회하고 반성하는 흥수
대단원 : 장면 17~21 – 광도와 흥수의 화해
학습활동 1
감정을 조절해야 할 부분
흥수 : 네 눈에 안 좋아 보이는 애도 있냐?
흥수 : 눈에 깁스를 해라 그래라
애라 : 딴 건 몰라도 일단 얼굴이 되잖냐. 솔직히 우리 학교 남학생들, 얼굴이 양심 불량인 애들이 좀 많았냐?
애라 : 흥수 인간성이 얼마나 좋냐. 하지만 그 인간성을 둘러 싸고 있는 거죽이 덜 매력적이니까 여자들이 별로 안 따르잖아?
유미 : 너무 말라서 비린내 나게 생겼잖아?
흥수 : 왜 자꾸 내 뒤만 쫄래쫄래 따라 다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이해교육론-읽기 교육 모형 세 가지를 정리하고, 각 모형의 장점을 기술해 보세요.
- 사회복지에서의 광의의 개념과 협의의 개념에 대해 논하시오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 유아무용교육의 필요성, 유아무용에서 유아교사의 역할 및 지도방법
- [유아특수교육학] 개별화교육의 의미,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성요소 및 기능, 수립 및 운영절차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영미문화와여성] Jane Austen(제인 오스틴)의 Pride and Prejudice(오만과편견)을 통한 결혼의 고찰
- 협력교수 [협력교수 정의, 협력교수 유형, 협력교수 준비, 협력교수 프로그램 구성, 협력교수 활용방법, 협력교수 효과, 협력교수 유의점]
- 만3세 유아 1년치 관찰일지 (관찰내용+발달평가) - 놀이,일상 관찰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