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기독교 관점에서의 유아 미디어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미디어 교육의 개념
Ⅱ. 미디어 교육의 목표, 내용
Ⅲ. 미디어 교육의 방법
Ⅳ. 미디어 교육의 교사 역할
Ⅴ. 미디어 교육의 평가
Ⅵ. 미디어 교육의 기독교적 관점
- 본문내용
-
미디어교육의 개념
첫째, 미디어 언어를 이해할 수 있는 능력
예) TV에서 표현하는 언어, 미디어의 언어
둘째, 미디어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예) 각 매체의 규칙, 특성, 매체를 다루는 법
셋째, 미디어에 대한 의식적, 비판적인 태도와 기준
넷째, 미디어의 올바른 활용 능력
미디어가 유아에게 미치는 영향
미디어 교육이란
올바른 매체이해 및 수용 교육인 동시에 주체적인 창조 및 활용교육
즉 인간의 필요에 의해 만들어진 매체를 인간 스스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교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