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학습(buzz learning)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버즈학습(buzz learning)에 대해 요약, 정리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 버즈학습(buzz learning)의 개념, 버즈학습(buzz learning)의 분단조직방법,
버즈학습(buzz learning)의 장점, 버즈학습(buzz learning)의 단점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버즈학습(buzz learning)에 대해 설명하시오.

1. 버즈학습(buzz learning)의 개념

2. 버즈학습(buzz learning)의 분단조직방법

3. 버즈학습(buzz learning)의 장점

4. 버즈학습(buzz learning)의 단점

본문내용
1. 버즈학습(buzz learning)의 개념

① 버즈학습(buzz learning)이란 여러 개의 소집단을 구성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발표하는 공동학습의 한 방법을 말한다.
② 전체집단을 몇 개의 소집단으로 나누어 소집단토의 · 분과토의를 진행하고, 최종적으로 집단구성원 전체가 다시 모여 소집단토의 결과를 종합 · 정리하고 결론을 도출해 내는 집단토의 학습방법을 말한다.
③ 윙윙 학습, 와글와글 학습: 버즈(buzz)는 벌이나 기계 등의 윙윙거리는 소리를 나타내는 말로, 벌이 윙윙거리는 것처럼 소집단토의를 진행할 때 학습자들이 와글와글 소란을 피우며 토의를 진행하는 방식을 말한다.

참고문헌
김천기(2007), 교육의 사회적 이해, 학지사
김병성(2005), 교육사회학 이론 신강, 학지사
주영흠(2003), 서양교육사상사, 양서원
이성진, 임진영(2009), 교육심리학 서설, 교육과학사
이지헌, 김누리(2009), 교육학의 이해, 학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재 연구 및 지도법 개인 강의 발제 교육방법의 유형
  • 학습자는 기존에 갖고 있던 생각을 끊임없이 수정하는 비판적 자세를 견지할 수 있다.④ 학습자의 자율성을 향상시킨다.(2) 단점① 준비 + 계획 + 진행 + 통제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② 예측하지 못한 상황 발생 ⇒ 초점이 어긋난 채 진행 가능③ 소수만 참여하고 나머지는 무관심 해 질 수 있다.2. 버즈학습1) 버즈학습의 의미버즈학습(buzz learning) : 한 학습 집단의 학생을 7~8명씩 나누어 학습을 하도록 한다. 교사의 지도 없이 짧은 시간 동안 이루어

  • 기업교육 방법들의 이해
  • 학습자 스스로 타 학습자나 교수자와의 대화를 통할 때 교육목적을 보다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다.’ 이다.일반적인 절차 - 강의법에서는 강의계획서 작성을 전제로 대개 도입-전개-종결의 커다란 단계를 거친다고 할 수 있음.- 토의법에서는 주제 제시-토의 실시-교수자의 피드백 및 종합- 토의법의 종류로는 라운드 테이블(Roundtable Discussion), 패널(Panel Discussion), 포럼(Forum), 심포지엄(Symposium), 콜로키(Colloquy), 세미나(Seminar), 버즈(Buzz)등이 있다.**

  • [교육방법] 수업의 유형
  • 학습자의 이탈을 자극할 수 있다.-몇몇에 의해서만 토의가 진행되고 나머지는 방관하거나 무관심한 상태로 빠질 위험이 있다. ④알려지지 않거나 어느 정도 완전하게 이해하지 못한 사실과 개념에 대해서 효과적으로 토의하기란 어렵다.-토의자들이 토의 주제에 대해 얘기할 수 있을 만큼의 수준에 도달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두기 어렵다. Ⅲ.문제기반학습 (Problem-Based Learning) 1. 문제기반학습의 개념 문제기반학습은 강의법

  • 교수방법 레포트
  • 대해 권위있는 2~5명 정도의 전문가가 청충들 앞에서 공식적으로 각자의 전문적 지식과 각기 다른 의견을 공식 발표한 후 사회자에 의하여 청중과 발표자간에 질의 및 토론을 전개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심포지움의 구성원은 발표자, 사회자, 청중 모두 주제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이나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다.⑤ 버즈토의 (buzz dicussuon)대규모 토의집단을 소집단(6명 정도)으로 나눈 다음 소집단끼리 토의를 한다. 한 장소에서 여러 개

  • [교육방법] 강의식수업과 토의식수업, 팀티칭, 구안법
  • >1) 강의법의 성격 및 역사강의법은 지식이나 기능을 교사중심의 설명을 통해서 학습자에게 전달하고 이해시키는 교수법이다. 이것은 중요한 정보를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교사의 말로써 학습자에게 전달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고대 희랍시대의 철학자들이 서로의 지식을 나누어 갖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된 이후 오늘에 이르고 있다. 중세의 대학에서 강의식 교수법이 유행했는데 이는 당시가 지적인 내용의 주입을 주로 하던 교양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