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화수업(individualized instruction)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개별화수업(individualized instruction)에 대해 요약, 정리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 개별화수업(individualized instruction)의 개념
개별화수업(individualized instruction)의 목적
개별화수업(individualized instruction)의 전제,
전통적 수업과 개별화 수업의 비교,
개별화수업(individualized instruction)의 유형별 전개과정을 중심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목차
개별화수업(individualized instruction)에 대해 설명하시오.

1. 개별화수업(individualized instruction)의 개념

2. 개별화수업(individualized instruction)의 목적

3. 개별화수업(individualized instruction)의 전제

4. 전통적 수업과 개별화 수업의 비교

5. 개별화수업(individualized instruction)의 유형별 전개과정
본문내용
1. 개별화수업(individualized instruction)의 개념

개별화수업(individualized instruction)이란 수업절차나 형태, 수업기술이나 전략, 수업매체, 평가방법 등 수업에 관한 모든 변인들이 학습자의 선행지식이나 성장, 발달의 특성에 맞도록 처방된 수업을 말하며 학습자의 특성과 개인차를 최대한 고려한 수업방법을 말한다.

2. 개별화수업(individualized instruction)의 목적

모든 학습자에게 최적의 학습조건을 마련하여 각자가 지닌 잠재력과 개성을 최대한 신장시켜 주기 위해 개별화 수업을 진행한다.

참고문헌
김천기(2007), 교육의 사회적 이해, 학지사
김병성(2005), 교육사회학 이론 신강, 학지사
주영흠(2003), 서양교육사상사, 양서원
이성진, 임진영(2009), 교육심리학 서설, 교육과학사
이지헌, 김누리(2009), 교육학의 이해, 학지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기대가 되는 논문인데 다운로드가 안 되요
  • woaiqi***
    (2013.02.13 15:02:12)
회원 추천자료
  • [개별화학습]개별화학습(개별화수업)의 개념과 유형, 개별화학습(개별화수업)의 특징과 실제, 수준별 개별화학습(개별화수업)의 전략, 수준별 개별화학습(개별화수업)의 교육과정, 수준별 개별화학습(개별화수업)의 방향 분석
  • 개별화를 위한 수업 모형1) Glaser의 일반 교수 모형2) 위계적인 수업모형(나선형 수업 위계 모형)3. 연산 수업 전개의 절차1) 문제 파악의 단계2) 탐색의 단계3) 해결의 단계4) 음미의 단계5) 연습의 단계6) 평가 및 정리의 단계Ⅶ. 수준별 개별화학습(개별화수업)의 교육과정1.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2.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과정Ⅷ. 수준별 개별화학습(개별화수업)의 방향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교육에 있어서 개별화(individualization)란 자기

  • [개별교육][개별화학습][개별화수업]개별교육(개별화학습, 개별화수업) 정의와 의의, 개별교육(개별화학습, 개별화수업) 교수학습모형, 연구절차, 자료제작, 개별교육(개별화학습, 개별화수업) 평가, 개별교육(개별화학습, 개별화수업) 시사점과 제언
  • 수업)의 정의와 의의, 개별교육(개별화학습, 개별화수업)의 교수학습모형, 연구절차, 자료제작, 개별교육(개별화학습, 개별화수업)의 평가, 개별교육(개별화학습, 개별화수업)의 시사점과 제언 분석Ⅰ. 개요Ⅱ. 개별교육(개별화학습, 개별화수업)의 정의Ⅲ. 개별교육(개별화학습, 개별화수업)의 의의Ⅳ. 개별교육(개별화학습, 개별화수업)의 교수학습모형1. PSI(Personalized System of Instruction)2. PLAN(Program for Learning Accordance with Need)3. 개별처방 수업(Individual

  • 개별화 수업 레포트
  • 수업에 순응(adapt)시킴으로써 전통적이고 비 개별화된 수업보다는 학생들을 개인적, 사회적, 그리고 학업적으로 더 높은 성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교사와/또는 학교 관리자 측면에서의 시도”라고 할 수 있다.수업이 실제적으로 일어나는 교실에서의 개별화란 학습자들의 다양한 필요에 대해 교사가 책임감 있는 반응을 보이며 가능한 한 가장 좋은 학습 경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사가 자신의 수업을 학생들의 특성에 따라 다양화 하는 것이다. 개

  • [기독교교육방법론] 교수방법
  • 설명에 집중하게 된다. (3) 결 론강의 후에 결론 부분에 도달하면, 교사는 잘 들어줘 고맙다는 등의 호의를 표시한다. 그후에 학생과의 간단한 질문과 대답을 통해 꼭 알아야 할 것 또는 궁금한 것에 대해 정리한다. 그런 다음 그 시간에 다루었던 중요한 개념・원리・이론 등에 대해 後行組職子후행주직자 로서 다시 검토 내지 복습함으로써 정리한다.2. 問答法 (문답법)문답(recitation) 즉 질의-응답식 수업은 미국의 교실 수업의 전형적인 방식이다. 즉

  • [교육방법] 교수방법
  • 설명에 집중하게 된다. (3) 결 론강의 후에 결론 부분에 도달하면, 교사는 잘 들어줘 고맙다는 등의 호의를 표시한다. 그후에 학생과의 간단한 질문과 대답을 통해 꼭 알아야 할 것 또는 궁금한 것에 대해 정리한다. 그런 다음 그 시간에 다루었던 중요한 개념・원리・이론 등에 대해 後行組職子후행주직자 로서 다시 검토 내지 복습함으로써 정리한다.2. 問答法 (문답법)문답(recitation) 즉 질의-응답식 수업은 미국의 교실 수업의 전형적인 방식이다. 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