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릴(Merrill)의 구인전시이론(CDT: 내용요소 제시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메릴(Merrill)의 구인전시이론(CDT: 내용요소 제시이론)에 대해 요약, 정리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 메릴(Merrill)의 구인전시이론의 개관, 메릴(Merrill)의 구인전시이론의 내용,
메릴(Merrill)의 구인전시이론의 특징, 메릴(Merrill)의 구인전시이론의 구성요소 등으로
구성하였습니다.
P.S 참고문헌을 수록하였습니다.
- 목차
-
메릴(Merrill)의 구인전시이론(CDT: 내용요소 제시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1. 메릴(Merrill)의 구인전시이론의 개관
2. 메릴(Merrill)의 구인전시이론의 내용
3. 메릴(Merrill)의 구인전시이론의 특징
4. 메릴(Merrill)의 구인전시이론의 구성요소
- 본문내용
-
4. 메릴(Merrill)의 구인전시이론의 구성요소
(1) 수행-내용 행렬표: 학습수행의 수준을 세 가지로 나누고 학습내용을 네 가지로 나누어 그들의 관계를 매트릭스(행렬표)로 나타낸 것을 말한다. 수행-내용 행렬표는 12개로 구성되어 있지만 사실에 대한 활용과 사실에 대한 발견은 이론적으로 존재하지 않으므로 실제적으로는 10개가 된다.
① 학습내용: 사실, 개념, 절차, 원리 등을 학습한다.
ⓐ 사실: 이름, 역사적인 사건들, 장소 혹은 특정한 사물과 사건을 지칭하기 위하여 사용한 기호들처럼 임의적으로 사물이나 사건과 연관을 지어 명명한 정보를 말한다.
ⓑ 개념: 공통적인 속성을 지니고 있고 동일한 명칭으로 불리는 사물, 사건, 기호들의 집합 을 말한다.
ⓒ 절차: 어떤 목적을 달성하거나, 특정한 문제를 해결하거나, 산출물을 만드는 데 필요한 단계들을 순서화한 계열을 말한다.
ⓓ 원리: 어떤 현상이나 사건을 이해하고 설명하기 위하여 사용한 인과관계나 상호관련성 을 나타내는 것을 말한다.
- 참고문헌
-
김천기(2007), 교육의 사회적 이해, 학지사
김병성(2005), 교육사회학 이론 신강, 학지사
주영흠(2003), 서양교육사상사, 양서원
이성진, 임진영(2009), 교육심리학 서설, 교육과학사
이지헌, 김누리(2009), 교육학의 이해,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문학] 최인훈의 『크리스마스 캐럴』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