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영재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영재교육이란?
2. 우리나라의 영재교육
3. 외국의 영재교육 사례
1) 미국 영재교육의 특징
2) 운영방법
토론주제
본문내용
1) 대학부설
초등심화과정과 중등과정의 각 분야의 교육과정인 심화Ⅰ반(1년차), 심화Ⅱ반(2년차), 사사 교육반(3년차)의 3단계의 다단계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다.

학기 중에는 매주 수요일 2시간씩 원격수업이, 매주 토요일 3시간 출석 수업이 진행되고 있고, 한 학년 동안에 교수님 1명과 학생 2~3으로 이루어진 팀으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마지막 시기에 발표한다.



3) 영재학급 : 초, 중, 고 단위학교에 설치되어 방과 후에 프로그램형태로 운영되는 영재교육기관으로 운영된다.

공주대학교 부설 초등학교 영재학급 : 초등수학, 초등과학으로 하며 필요한 과목을 추가하여 배우며 기본과정, 심화과정을 배우며, 평가시간, 현장 학습(체험학습), 사이버학습, 현장견학 시간 등을 갖는다.


4) 우리나라의 영재교육 사례
윤송이
(엔씨소프트 부사장 겸 최고전략책임자)

서울과학고를 조기졸업하고 한국과기대를 수석 졸업한 뒤 미국 MIT 미디어 랩에서 만 24세로 박사 학위를 취득, 국내 최연소 박사가 됐다. 현재는 엔씨소프트 부사장으로 있다. SBS 드라마 카이스트의 주인공 혜성(이나영)의 실제 모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영재교육
  • 차 례Ⅰ. 서 론 Ⅱ. 영재의 개념 1. 영재아의 정의 2. 영재아 판별 방법 및 절차 Ⅲ. 영재교육의 필요성1. 정보 경쟁 사회의 고급인력 배출요구 2. 영재의 잠재력 최대 개발 필요성 3. 영제교육을 위한 법적 제도적 뒷받침필요성Ⅳ. 영재 교육의 목적․기본방향1. 영재교육의 목적 1. 영재교육의 기본방향Ⅴ. 영재교육의 사례1. 한국의 영재교육2. 외국의 영재교육Ⅵ. 영재교육의 문제점1. 행재정 지원의 미흡2. 영재교육 대상자 선정의 효율성 미

  • [교육사회학] 영재교육과 다중지능이론
  • 교육현장에 널리 알려져 그런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라는 것이다. 그래도 운이 좋은 편인지 몰라도 중학교, 고등학교 때에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교육과 카이스트 영재 반에서 수업을 받았지만 90년대 후반-대한민국 영재교육의 초창기 이어서 그런가 매우 형식적이었고 가르치는 사람이나 배우려는 사람 모두가 열정이 없었던 것 같다. 그땐 그 사실을 몰랐지만 이제 지나오고 이번 다중지능에 관련된 자료를 찾아보면서 나를 스스

  • [교육학]조기교육에 대한 연구(현재 우리나라에서 불고 있는 조기교육 열풍에 대한 심리학적 관점에서의 원인분석과 조기교육의 교육학적 관점에서의 효과성)
  • 조기교육에 대한 연구(현재 우리나라에서 불고 있는 조기교육 열풍에 대한 심리학적 관점에서의 원인분석과 조기교육의 교육학적 관점에서의 효과성)목차Ⅰ. 서론1Ⅱ. 이론적 배경.21. 아동기 교육의 목적.22. 조기교육

  • 교육사회학_교육평등론에 따른 교육평등의 개념_아래 주장이 한국 사회에서 학교교육이 확대되는 과정을 타당하게 설명하는지
  • ━━━━━━━━━━━━━━━━━━━━━━━━━━━━━━≪ 교육사회학 ≫1. 아래 주장이 한국 사회에서 학교교육이 확대되는 과정을 타당하게 설명하는지, 강의시간에 공부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본인의 의견과 생각을 설득력 있게 제시하시오. . 한국의 교육열은 세계적이다. 어떤 이는 우리의 교육열이 인간이 지닌 내재적이고 공통적인 욕구에서 비롯된 것이라 한다. 즉, 누구나 지적욕구, 인격도야 등을 충족하려는 학습욕구를 지니고

  • 교육사회학3공통) 다음의 언론기사3개중 1개선택-특목고 폐지 고교서열화해소방안-교육사회학 교재1~6장걸쳐 학습하신 이론개념기반작성하십시오0k
  • 영재학교과학고의 선발방식 변화와 자사고외국어고국제고의 일반고 전환을 통한 고교서열화 해소 방안을 탐색, 일반고 중심의 고교체제 개편 방안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이 장에서는 다음의 언론기사 3개 중 1개를 선택하시고교재 1~6장에 걸쳐 학습하신 이론, 개념 등에 기반하여 해당 현상이나 정책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작성하기로 하자.Ⅱ. 본 론1. 교육사회에서의 기능주의적 관점1) 기본관점기능주의(Funcionalism)는 사회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