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교육]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정의

2. 도입배경

3. 운영목적

4. 추진결과

5. 운영체계

6. 인증수련활동 참여기록 누계관리 및 발급

7. 추진성과

8. 인증기준 및 철차

9. 인증마크

10. 인증심사원 소개



본문내용
6. 인증수련활동 참여기록 누계관리 및 발급
· 발급 : 전국 어디서나 인증정보시스템에서 발급/활용
· 활용
- 학교와의 연계를 통해 일선 학교에서 요청 시 학기나 학년말을 기준으로 학교생활
기록부에 개인의 활동참여 결과를 통합할 수 있도록 제공(학교생활기록부중 교외에서 주관
한 활동 내용을 기록하는 “체험활동기록”란에 기입될 수 있도록 함)
- 국내외 대학입학 응시 자료의 증빙 제출용으로 활용, 최근의 입학사정관제도와 연계
하여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 기록의 효용성 확대
- 취업용 제출 자료로 활용

(출처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7. 추진성과
- 활동기록 유지/관리/발급으로 청소년활동 성과활용 선도
· 청소년자원봉사 외 최초로 활동기록부 발급, 청소년활동 성과를 활용가능하게 하는 기록관리시스템 개발/운영
· 이를 토대로 대학 관련학과와의 입시반영, 취업 시 가산점 부여(에너지관리공단)
· 교육과학기술부 / 학교생활부 운영지침/에 활동기록 반영( ’09. 3. )
-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운영방식 체계화 촉진으로 일정 수준 프로그램 품질 확보
· 청소년 발달단계 및 욕구에 기초한 프로그램 개발 및- 프로그램 평가 환류체계 구축 기여
- 현장의 지도력 향상 및 청소년지도사 등 전문인력 참여확대
· 청소년지도사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인식 확대 계기
※ 민간 청소년단체의 청소년지도사 채용 사례 : 조선일보의 에듀닷컴, 동아어린이박물관 등
· 소그룹 단위 활동 및 개별지도 권장 등으로 대집단 활동의 한계 탈피 및 활동 효과 제고
- 안전/보건위생/영양관리 등 청소년활동 환경의 적확성 확보
- 인증 프로그램의 연도별 성과목표치 달성으로 양적 성장

<인증수련활동 현황> <활동별 인증프로그램 현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poli***
    (2017.10.05 10:16:19)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제
  • 청소년의 여가시간 증가 및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활동 요구를 청소년활동 참여로 유도하고,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청소년수련활동 환경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2.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목적과 운영1) 목적국가는 청소년수련활동의 공공성과 신뢰성을 인증함으로써 청소년활동 정책의 실효성 제고하고 청소년 교육 • 사회적 환경변화에 따른 양질의 청소년활동 정책과 참여 기회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다양한 청소년활동 정보 제공 및 청소년

  •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제1
  • 청소년의 여가시간 증가 및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활동 요구를 청소년활동 참여로 유도하고,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청소년수련활동 환경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2.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목적과 운영1) 목적국가는 청소년수련활동의 공공성과 신뢰성을 인증함으로써 청소년활동 정책의 실효성 제고하고 청소년 교육 • 사회적 환경변화에 따른 양질의 청소년활동 정책과 참여 기회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다양한 청소년활동 정보 제공 및 청소년

  • 청소년육성제도론3공통)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2014년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 청소년육성제도론3공통)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2014년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특징과 현황, 문제점에 대해 논하시오.차 례1서론2청소년기의 개념3학교교육의 특징과 현황4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과 현황5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6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개념 및 도입 배경7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해외사례8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특징9청소년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2014년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특징과 현황, 문제점에 대해 논하시오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2014년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특징과 현황, 문제점에 대해 논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학교교육 정책의 특징1) 학교교육 정책의 의의2) 학교교육 정책의 특징3) 학교교육 정책의 문제점2.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1) 청소년육성 정책의 의의2)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1) 청소년수련활동 정책의 특징(2) 청소년 복지 정책

  • 방통대 2016-1))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정의하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정의하고 있는지 설명하시오.Ⅰ. 서 론Ⅱ. 본 론1.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1) 청소년 육성제도의 특성(2)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 비교2. 2014년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1)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의 개념(2)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