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즐생-흔들흔들-주변의 움직이는 것들을 흉내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
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
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때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수업지도안 세안입니다.
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궁금 하신 점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시작하며

1




준비하기

2

1. 학급 실태 2
가. 학급구성 2
나. 학생 실태조사 2
다. 분석결과 및 지도대책 3



들어가기

4

1. 단원의 개관
2. 단원의 목표와 구성 4
3. 단원의 연계 5
4. 단원의 평가 ·······························································5



수업 속으로

6

1. 본시 학습을 위한 수업모형 및 수업설계 전략 6
2. 교수․학습 과정안 8
3. 판서 및 칠판 활용 계획 13
4. 좌석 배치도 ·····························································13
5. 본시에서의 평가 계획 14
6. 수업자료································································· 14
본문내용
1.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교육과정상의 활동 주제 ‘신체 활동하기’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노래 부르기’,‘음악을 들으며 여러 가지 신체 표현 활동 하기’, ‘다양한 크기의 종이로 여러 가지 모양으로 표현하기’,‘친구와 놀이하기’의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이 단원을 통해서 즐거운 마음으로 노래를 부르고 자신의 신체로 다양하게 즐거움을 표현하며 종이로 여러 가지 조형적 표현을 하는 가운데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고 그 경험을 통하여 내면의 성장을 이룰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교사는 허용적인 분위기 속에서 음악적 활동, 조형적 활동, 신체적 활동을 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창의적 표현을 격려하여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가운데 즐거움을 충분히 표출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2세 평가제 6개영역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20Page
  • 1월예술경험세배 노래 가사를 한소절씩 따라 읽는다. 이후로 노래를 따라 불러보도록 하였고 음악을 들으며 노래를 따라 부른다.해석 및 평가음악을 반복적으로 듣고 따라부르며 다양한 악기를 연주한다.2월자연탐구꽃 화분을 보자 OO는 “선생님, 꽃이야?”라고 물어본다. 네~ 꽃이예요 라고 대답을 해주자 “와~예쁘다.”라고 말을 한다. 손으로 만져보고 꽃향기도 맡아보며 탐색을 한다해석 및 평가주변의 사물에 호기심을 가지고 경험하며 느

  • 유아 관찰 기록 5세 9월~11월
  • 11월 이름성별생년월일만5세 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기본생활정리시간이 되자 oo이는 놀던 것을 멈추고 정리를 한다. 정리를 안하는 아이들에겐 “지금 정리하는 시간이잖아 너도 정리해야지”라고 말한다. 자기가 가지고 놀던거를 정리한 후 다른 아이들에겐 “이건 여기가 아니라 저쪽이잖아”라고 말하기도 한다.신체운동oo에게 그림 사진을 보여주며 “oo야 우리 전통놀이터 만들어볼까?”하자 oo가 와플블록으로 전통놀이를

  • 만5세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 주변 사람들에게 편지를 써주기도 하는 모습도 많아졌습니다.원아명000생년월일0000년 0월 0일관찰기간00년0월~00년0월관찰자000발달영역발달상황기본생활식사 시간에 의자에 앉아 밥을 먹을 때 종종 의자를 뒤로 제끼거나 몸을 살ᄍᆞᆨ 걸터 앉아 식사를 하기도 하여 바른 자세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1학기 땐 편식이 있었지만 지금은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정리 시간에 자신이 놀던 것

  • 만2세 1년치 (3월-2월) 관찰일지 및 영역별 해석 및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흔들흔들 하며 발음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노래를 함께 부른다. 포도를 한개한개 포크로 찍어서 꼭꼭 씹어서 다 먹어본다.해석 및 평가간식에 대한 거부감 없이 항상 잘 먹는 편이다.10월신체운동벽돌 블록을 길게 연결하여 놓아보고 중심을 잡아가며 블록위를 걸어 보았다. 중심을 잃고 비틀거리자 옆에 있던 친구의 손을 잡는 모습을 보였다.해석 및 평가신체 활동을 할 때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인다.11월의사소통OO가 동화를 꺼내 교사에게 가져

  • 관찰일지 1년 (3월-2월) 만2세 20명
  • 하는데 수저를 이용하여 밥을 주고 잘 먹는다며 안아주기를 하였다.예술경험아이스크림 도안 위에 에그톡 물감으로 톡톡 찍어본다. OO가 색깔을 자유롭게 꺼내어 종이 위에 톡톡 찍어본다.해석 및 평가감각을 통해 미술을 경험한다.자연탐구모양자석블록을 가지고 놀이를 하던 OO가 똑같은 색깔의 모양과 블록을 붙인 후 교사에게 보여주며 ‘똑같네?’라고 말하며‘세모야?’라고 말한다.해석 및 평가주변 사물의 같고 다름에 따라 구분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