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즐생-흔들흔들-주변의 움직이는 것들을 흉내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9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안녕하세요. ^^
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
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때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수업지도안 세안입니다.
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궁금 하신 점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목차
-
Ⅰ
시작하며
1
Ⅱ
준비하기
2
1. 학급 실태 2
가. 학급구성 2
나. 학생 실태조사 2
다. 분석결과 및 지도대책 3
Ⅲ
들어가기
4
1. 단원의 개관
2. 단원의 목표와 구성 4
3. 단원의 연계 5
4. 단원의 평가 ·······························································5
Ⅳ
수업 속으로
6
1. 본시 학습을 위한 수업모형 및 수업설계 전략 6
2. 교수․학습 과정안 8
3. 판서 및 칠판 활용 계획 13
4. 좌석 배치도 ·····························································13
5. 본시에서의 평가 계획 14
6. 수업자료································································· 14
- 본문내용
-
1.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교육과정상의 활동 주제 ‘신체 활동하기’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노래 부르기’,‘음악을 들으며 여러 가지 신체 표현 활동 하기’, ‘다양한 크기의 종이로 여러 가지 모양으로 표현하기’,‘친구와 놀이하기’의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이 단원을 통해서 즐거운 마음으로 노래를 부르고 자신의 신체로 다양하게 즐거움을 표현하며 종이로 여러 가지 조형적 표현을 하는 가운데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고 그 경험을 통하여 내면의 성장을 이룰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교사는 허용적인 분위기 속에서 음악적 활동, 조형적 활동, 신체적 활동을 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창의적 표현을 격려하여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가운데 즐거움을 충분히 표출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