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슬생-5.자연과 함께해요-동물과 식물로 무리짓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
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
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때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수업지도안 세안입니다.
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궁금 하신 점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1. 단 원 : 5. 자연과 함께해요(2/6)

2. 단원개관 :
3. 지도계획 :
4. 교수∙학습 과정
5. 판서계획
6. 평가계획

본문내용
1. 단 원 : 5. 자연과 함께해요(2/6)

2. 단원개관 : 이 단원은 교육과정상의 활동 주제 ‘여름철의 산과 들’에서 ‘살아 있는 것과 살이 있지 않는 것을 조사·발표하기’와 ‘동물과 식물의 특징을 알아보고 무리 지어 보기’ 그리고 ‘우리나라 꽃 무구와 관창 및 그리기’를 주요 활동으로 하고 있다.
우리 주변에서 살아 있는 것과 살아 있지 않은 것들을 나누어 보는 활동을 통해 생물과 무생물의 큭징을 안다. 그리고 살아 있는 것을 다시 동물과 실물로 나누어 그 차이점을 깨닫도록 하였다. 그리고 봄에서 여름으로 바뀐 계절의 변화 속에서 꽃을 피우거나 열매를 맺는 식물을 관찰하고 그 생김새와 특징을 파악하며 학교 주변의 산과 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물들의 생김새와 특징을 관찰하고 파악한다. 따라서 이 단원은 학교 주변의 산과 들 또는 식물원이나 동물원과 같은 탐방 장소에서 관찰하기 및 놀이 하기를 중심으로 한 기초 담구 활동을 통해 1학년 학생들에게 직접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지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5. 학습동기현재의 교육과정의 구성을 개선하려면 어떻게 해야할 것인가를 알아볼 때, 우리는 불가피하게 학습 동기의 성격이 무엇인가, 또 학생들을 교육함으로써 우리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무엇인가를 논의하지 않으면 안된다.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를 명확히 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또 한편으로는 그 목적으로 나아가는 보다 단기적인 목적의 달성 과정에서 우리는 궁극적 목적을 부단히 재발견하게 된다. 우리는 아동의 지식에 대한 동경

  • 초등학교 학년통합교육과정 실제
  • 해 익히도록 구성하였다.12면체 주사위활동3상황으로 익혀요! 는 활동 1,2에서 익힌 여러 가지 상황별 인사말을 역할놀이로 구며 시연해보고,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실천하려는 마음을 다지는 활동으로 본 수업의 핵심활동이다.역할극 소품정리하기학습내용정리에서는 공부한 내용을 확인하여 실천의지를 더욱 더 강화하고, ‘예절 지키기’와 ‘이웃’의 개념을 확장하는 사고를 유도하여 창의성을 신장시키는 활동이다. 배려그림슬생과 즐생의

  • 1학년 슬기로운 생활 수업지도안-5단원 자연과 함께해요
  • (슬기로운 생활)과 교수ㆍ학습 과정안슬기로운 생활과 교수ㆍ학습 과정안1. 단원 명 : 5. 자연과 함께 해요.2. 대단원의 개관이 단원은 교육과정상의 활동 주제 ‘여름철의 산과 들’에서 ‘살아 있는 것과 살아 있지 않은 것을 조사발표하기’와 ‘동물과 식물의 특징을 알아보고 무리 지어 보기’, 그리고 ‘우리나라 꽃 무궁화 관찰 및 그리기’를 주요 활동으로 하고 있다.우리 주변에서 살아 있는 것과 살아 있지 않은 것들을 나누어 보는 활동

  • [생활과학] 지구온난화 대책방안
  • 5%에 불과하다. 그런데 이산화탄소가 수증기보다 중요한 지구 온난화의 요인으로 간주되는 것은, 수증기는 자연적으로 대기 중에 풍부하게 존재해 대기 중 함유량이 크게 변하지 않는 반면, 이산화탄소는 인위적인 영향으로 인해 대기 중 함유량이 최근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온실기체 중에는 탄산가스 이외에도 CH4, N2O, CFC11, CFC12 등의 대기 미량 기체들이 있다. 1979년 이래로 과학자들은 대체로 이산화탄소의 증가가 평균 지표 기온을 1.5 ~

  • 한국 자연 다큐멘터리 비평 자연 다큐멘터리 현황 자연 다큐멘터리 연혁 자연 다큐
  • 무리가 수 천억 마리에 이른다는 해설자의 설명에 시청자들은 잠시 현기증을 느낀다. 그 사이 화면에서는 하루살이 떼가 물고기, 거미 군단, 새들의 먹이가 되는 약육강식의 처절한 장면이 펼쳐진다. 이 날 BBC 시청자 수는 프라임 타임인 저녁 7시30분부터 9시 30분까지 평균 시청자 1천 5백만 명이라는 기록적인 숫자를 넘어섰다.또한 BBC의 이라는 식물들의 감춰진 생존의 세계를 기록한 자연다큐멘터리는 지금까지 6천만이라는 시청자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