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시 영문학] Frost, Stevens, Williams 세 시인에 대한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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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6.2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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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st는 일상체험을 일상언어로 말하는 철저히 리얼리티한 시로 명상적 여운을 남긴다. After Apple-Picking에서 단지 일상적인 사과 수확을 인간의 노력과 꿈에 연결시킨다. 사과 수학을 한 후에 thingking을 통해서 프로스트는 현실이 삶을 지배하는지 아니면 꿈이 지배하는지 또는 현실과 꿈의 경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의문을 갖게 된다. 그는 인간을 온전하게 자지 못하게 하는 것은 꿈, 다시 말해 욕망이라는 결론으로 시를 이끌어가고 이것 때문에 인간은 만족할 수 없다고 맺음한다. 시를 읽고 난 후에 독자는 "얻고 싶은 것을 얻었다고 해서 반드시 기쁜가?" 에 대한 반문이 떠오를 수 있다. 프로스트의 미국적이고 지극히 일상적인 그리고 이 시에서 수확후의 흥분 속에서 인간의 꿈과 욕망에 대해 성찰 할 수 있는 "A momentary hold against confusion" 의 수법을 이용하고 있다.
반면에 Stevens시의 주된 대상은 reality보다는 상상을 통해 시를 쓴다. 그는 decreation은 episteme이라 생각하며 상상이 가해지지 않는 실체는 없고 실체가 없는 상상도 있을 수 없다는 그의 이론으로 시를 쓴다. "눈사람"은 황무지적 현대의 인간이다. 추억 속에서 눈이 얼어붙은 소나무와 서리를 생각하고 얼음으로 녹초가 된 초목들을 보면서도 자신의 비참함을 깨닫지 못하는 진정으로 외로운 존재일 뿐이다. 원래 인간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신의 영원함을 믿으며 신의 배려로 행복할 수 있다고 믿었다. 하지만 인간에게 신은 영원한 동반자가 될 수 없었던 것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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