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중등 학교 교직 문화 특성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 이론적 배경
IV. 중등 교사들의 교직문화 분석
V. 중등 교사들의 교직문화의 특성
VI. 요약 & 결론
- 본문내용
-
학교 급 별 인식차이 – 중학교 교사가 고등학교 교사에 비해 긍정적으로 인식함. (고등학교에 비해서 입시의 압박이 덜함.)
지역별 인식차이 – 읍, 면 지역 교사들이 시 지역 교사들 보다 긍정적으로 인식.
성별에 따른 인식차이 – 남교사가 여교사에 비해 긍정적, 학교 운영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함.
경력에 따른 인식차이 – 경력이 높을 수록 긍정적.(교직 만족도, 경영 참여도↑)
교과별 인식차이 – 국어, 예체능, 외국어 교사 순서로 긍정적인 인식. 국어가 다른 모든 집단에 비해 긍정적.
학교 급 별 인식차이 – 중학교 교사들이 고등학교 교사보다 의욕적. (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수업신뢰도가 낮아 수업참여가 적음.)
지역별 인식차이 – 수업준비와 지도는 지방의 교사들이 의욕적(열악한 교육환경), 평가부문은 도시지역에서 더 활발함(학부모들의 요구).
성별에 따른 인식차이 – 남자 교사들이 수업준비에 더욱 철저.
경력에 따른 인식차이 – 경력이 높을 수록 수업준비에 철저한 경향, 그러나 의미 있는 차이는 없음.
교과별 인식차이 – 국어, 예체능, 과학 순. 눈에 띄는 차이는 없음.
도구교과 위주의 공부 및 선호
암기 및 수능 위주의 학습전략
난이도가 낮아 신뢰할 수 없는 평가
수업 참여 전략 – 눈높이 식 전략
수업의 보람과 좌절 – 현실과 이상의 괴리감
좋은 교사 – 부단의 노력이 요구되는 전문성
자료평가
- 이거 절대 사지마세요 돈 아까워서 피눈물 흘려여 !!!!!!!!!!!!!!!!!!!!!!!!!!!!!!!!!!!!!!!!!!!!!!!!!!!!!!!!!!!!!!!!!!
- jimm***
(2012.05.08 00:21: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메밀꽃 필 무렵 뒷이야기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
- 유아 아동 활동계획안 병원 약국놀이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24부모상담일지 1학기 만1세 9명
- 지역사회복지론_도시재생사업을 로스만의 세 모형과 연계해 논하시오
- [교육학] 지역사회교육담당자의자질과역할
- [교육심리] 교과중심교육과정 VS 경험중심교육과정
- 경험과 교육- 듀이의 경험중심 교육과정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