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가공학] 백년초를 이용한 탄산음료 제품 개발 실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2.
팀원소개
3.
제품소개
4.
논문조사
5.
특허조사
6.
시장조사
7.
Formula
tion
8.
용기
9.
공정설계
10.
법적규격
11.
결론
본문내용
백년초의 MeOH추출물이 H2O추출물보다 강력한 항염증 작용을 나타내는 것으로 밝혀졌다
-목포대학교 한약자원학과, 경성대학교 약학대학 논문


*추출액 추출공정
구연산을 약 0.2% 첨가시켜 주면 상기의 구연산이 촉매 역할
가공물을 50℃로 가열된 온수에서 1차 추출
약80℃ 온수에서 2차 추출

Target층
:탄산음료를 좋아하지만 건강 또한 생각하는 20~30대

원료 공급지
:제주도 백년초 재배지역

지배력 강화 시 필요한 점

백년초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이
이용되고 있는
추세이긴 하지만,
보편화 되지 않아
거부감 생길 수 있음


첫 보급 시, 시식행사 시행
편의점 과감히 보급
동의보감 같은 서적의 증거자료 제시를
통해 자연 친화적 식품임을 각인
친근감 있는 연예인을 통한 광고매체 활용



- 일반 대기중의 먼지나 미생물을 통제하기 위해 무균
포장(Aseptic Packaging) 사용.
무균포장은 무균적으로 가공한 식품을 무균실에서
무균상태의 포장재에 무균적으로 충진하고 밀봉하는
기술을 의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방문] 웅진식품 기업을 방문하고 마케팅분석
  • 식품은 우리에게 친근한 감, 보리, 수박, 유자 등등의 농산물, 곡물을 주소재로 제품개발을 하는 대표업체로 인식되어오며 현재 제품군을 늘리며 신제품개발에 주력하고 있다.*CEO조운호 음료시장의 globalism 추세를 따라가지 않고, earthlism을 주장하며, 우리의 먹거리를 이용하여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마실거리를 만든다는 것을 기본 골격으로 한다. 그는 처음 인삼 드링크제 생산업체였던 웅진을 음료시장으로 전환토록 주도하였고, 가을대추, 아침햇살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 음료들을 선보였다.2.기업소개5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1) 소비자의 니즈 충족2) 상쾌하고 즐거운 소비자를 위한 미래3) 자원보호에 앞장서는 회사4) 청소년 건강 개선을 위한 노력2. 기업소개코카-콜라 사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 개발과 공급을 최우선으로 한다.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올바른 제품 정보와 영양정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제품 선택을 지원하고 있다.또한 12세 이하의 어린이들에게 직접적인 마케

  • [경영전략] 맥도날드의 국제경영과 해외시장진출 사례분석
  • 제품이 주는 혜택이 .무엇인가를 강조하는데 있다.(맥도날드 햄버거는 100% 고기로 만든 것이지만 기름에 튀긴 것이 아니라 구운 것이며 오렌지주스는 탄산음료 대용으로 제공된다.)맥도날드 제품은 소비자가 잘만 이용하면, 즉 자주, 과식만 하지 않는다면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유지하는데 전혀 해로울 것이 없다는 메시지이다. 이러한 내용은 advertorial.에서 영양학자들이 주장하는 내용인 지나친 한 가지 음식의 과식, 지나친 운동은 금물이라는 충고에

  • [마케팅]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경쟁기업 분석
  • 제품 개발과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에 주력해 국내 시장에서 검증받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SWOT 분석1) 강점 차별화된 인테리어 국내 소비자들은 미국이나 유럽과는 달리 커피전문점의 이용에 있어서 Take Out 보다는 도심 속의 낭만과 휴식을 위한 공간, 복합 문화 공간을 지향 하고 있다. 단순히 음료를 마시는 공간을 떠나서 책을 읽는다든지, 스터디, 휴식 등을 취하는 여유를 즐기는 공간을

  • 식품첨가물 레포트
  • 제품이다. ‘웰치스 포도’는 술을 싫어하는 목사가 무알코올 와인으로 개발해 큰 성공을 한 탄산음료로 미국 내 금주법이 시행된 이후, 와인과 비슷한 맛과 향이 난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지금도 미국시장 점유율이 65%에 이를 정도로 사랑받고 있는 음료제품이다.이렇게 많은 소비자들에게 팔리고 사랑 받고 있는 ‘웰치스 포도’에 대해 원재료들과 식품첨가물들에 대해 조사한 결과, 직접 포도를 이용해 만든 재료가 아닌 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