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교육심리학 수업지도안-교육심리 7장 특수학습자 `영재교육` 학습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학습단원 및
소주제
학습목표
학습자료 및 매체
단계
도입
주의집중
동기부여
학습목표
제시
선행학습과 관련
전개
학습내용 제시
학습자 참여
정리
요약
질의응답
첨부자료
- 본문내용
-
-영재교육의 정의를 말하기 전 특수학습자라는 큰 틀에서 나누어지는 특수교육과 영재교육을 설명하여 특수 학습자에서 영재교육의 범위를 이미지를 머리 속에 인지되도록 하였습니다. 앞서 설리반 조에서 발표한 특수교육을 예를 들어서 학습자의 선행지식을 활성화 시켰습니다. 수업 도중에 틈틈이 좀 더 많은 예시를 들어서 이해를 돕고자 하였습니다.
-영재의 정의를 설명하기 위해 Renzulli의 영재성 정의를 이용하여 영재의 선별에 여러 요인이 관여함을 설명 하였습니다. 정의를 이미지화 하여 더욱 쉽게 이해되도록 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니슬랍스키시스템과 에쮸드
- 임나일본부설과 칠지도 임나일본부설 임나일본부설 요점 임나일본부와 관련된 여
- 자녀진수기 가족
- 인문어학 사회ㆍ문화적 비평
- 중국시와 신화 레포트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