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교육심리학 수업지도안-교육심리 7장 특수학습자 `영재교육` 학습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학습단원 및
소주제
학습목표
학습자료 및 매체

단계
도입
주의집중
동기부여
학습목표
제시
선행학습과 관련


전개

학습내용 제시
학습자 참여

정리
요약
질의응답

첨부자료

본문내용
-영재교육의 정의를 말하기 전 특수학습자라는 큰 틀에서 나누어지는 특수교육과 영재교육을 설명하여 특수 학습자에서 영재교육의 범위를 이미지를 머리 속에 인지되도록 하였습니다. 앞서 설리반 조에서 발표한 특수교육을 예를 들어서 학습자의 선행지식을 활성화 시켰습니다. 수업 도중에 틈틈이 좀 더 많은 예시를 들어서 이해를 돕고자 하였습니다.

-영재의 정의를 설명하기 위해 Renzulli의 영재성 정의를 이용하여 영재의 선별에 여러 요인이 관여함을 설명 하였습니다. 정의를 이미지화 하여 더욱 쉽게 이해되도록 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수교육통

  • [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 요약정리
  • 방법으로 검토하고 교육 현실 내지 교육학의 전체를 통합하는 분야2) 교육 사학 역사적인 관점에서 교육을 연구 : 과거에 실제 행해졌던 교육(사실사 : 제도, 법, 과정) 교육에 대한 과거의 사상(사상사)3) 교육 심리학 19C 심리학의 발달로부터 영향받음 인간의 심리적, 정서적 특성 주목, 개량화에 주안 20C 초 아동 중심주의, 교육 측정 운동에 영향을 줌아동 중심주의 : 루소, 페스탈로찌, 프뢰벨, 듀이 등진보적 태도를 보이며 학습자를 배려

  • [교육의 이해] 교육의 기초
  • 교육의 구성 요소교사, 학습자, 교육내용이 교육의 삼요소1. 교사어떤 형식으로든 가르치는 위치에 있는 사람들을 통칭하는 말. 넓은 의미에서 교사는 교육 대상인 학생을 지도하고, 조력하며, 자극하여 과거의 상태보다 성장하도록 하는 데에 직 간접적으로 기여하는 모든 사람과 환경을 지칭.교사의 중요한 자질 - 교육내용에 대한 해박한 지식, 교육내용을 가르치는 방법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건전하고 바람직한 인격2. 학습자교육은 학습자가

  • 교육행정 내용정리
  • 평생교육의 진흥 o 교육제도의 법률주의나. 교육법규1) 교육법- 1949년 12.31일 제정 공포- 1997년 12월에 교육기본법, 초중등교육법, 고등교육법으로 분리2) 교육기본법- 교육에 관한 국민의 권리, 의무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책임을 정하고 교육제도와 그 운영에 관한 기본 사항을 규정o 교육당사자에 대한 규정- 학습자(제12조)① 학습자의 기본적인 인권은 교육과정에서 중시되어야 한다.② 교육내용․방법 등에서 학습자의 인격존중, 개성중

  • 유아 사회교육 발표 및 모의수업 계획안(장애우 교육)
  • 유아 사회교육 발표 및 모의수업 계획안 (장애우 교육)차 례1. 장애우 교육에 관한 이론조사1) 장애우 교육이란 ?2) 장애우 교육의 실태조사① 장애우 관련도서② 장애우 관련연구3) 장애우 교육의 지향점 및 강조점2. 장애우 교육관련 실제 활동 계획유아사회교육에서 장애우 교육의 필요성, 중요성 (주제선정 이유)※ 참고문헌 ※ 수업지도안 1. 장애우 교육에 관한 이론조사(1) 장애우 교육이란?장애우 특수교육은 예방교육, 유아특수교육, 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