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치원 탐구생활 교수 학습 과정안-바퀴 모양 빵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 제 명 : 교통발달

2.본시 활동 주제 :바퀴 모양 빵 만들기

3.주제 선정 이유:

4. 교육과정 관련 요소

5. 주요 개념

6. 주제망

7. 일일활동과 정안

8. 본시 활동안

본문내용
7. 일일활동과 정안

생활 주제
교통기관(교통발달)
일 시
2004.9.14(금)
수 업자

대 상
16명
일일 주제
바퀴 모양 빵 만들기
기본생활습관
교통질서 지키기
교육 목표
⁃음식을 만드는 즐거움을 안다
⁃.관찰한 바퀴를 요리활동으로 표현할 수 있다.
활동 과정
활 동 내 용
자료및 유의점
등원 및
놀이 계획
(09:00~09:10)
○ 유아를 반갑게 맞이하며 인사를 나눈다.
○ 놀이 활동을 계획한다.
․활동계획지
․출석수첩
자유
선택
활동
(9:10~
10:20)
언 어
미래의 자동차 광고 만들기, 교통표지판, 관련도서, 교통기관 카드 찾아보기
․동화, 동시책

과 학
친구를 태워 주세요, 재미있는 수 놀이 , 교통기관 알아보기
․조작 놀이판
쌓기
터널 만들기, 자동차 놀이
․쌓기 놀이용
소품자료
조 형
잠수함 만들기, 배 접기, 비행기 접기
․양면 색종이
스케치북
역 할
수레놀이
․나무 블럭
원형 블럭
블럭
레고 블록을 이용하여 경 주장 놀이, 자동차 바퀴 만들기
작은 레고 판
정리 정돈 및 화장실 다녀오기
(10:20~10:30)
○ 활동했던 영역을 바르게 정리 정돈한다.

이야기 나누기
(10:30~10:50)
【 소리 나는 자동차 】
○ 소리나자동차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눈다.
․자동차 바퀴 알아보기
․바퀴모양, 크기, 알아보기
․바퀴의 만들어지는 과정 알아보기
․그림 자료
․ 교통과 관련된 직업
동 화
(10:50~11:00)

【 낡은 꼬마 자동차 】
○ 동화를 듣는다.
○ 동화의 내용을 회상한다.
○동화 속에 나오는 등장인물 알아보기


․그림동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치원경영] 비품 및 교재, 교구 관리
  • Ⅰ. 비품 및 교재ㆍ교구의 개념 및 중요성1. 비품 및 교재ㆍ교구의 개념 이영자ㆍ권영례(1997),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 창지사, p.181교구와 비품은 유사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이를 좀더 구체적으로 분류해 보면 교구는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교수 학습 활동에서 활용되는 기구를 의미하며, 비품이란, 책상, 의자, 선반, 컴퓨터, 시청각 기기 등 교수 학습에 쓰이는 설비 및 갖추어 두어야 할 물품에 대하여 사용되는 용어이다. 어린이들이 가

  • 사회과학 인지 발달
  • 유아의 마음을 이해하려는 시도를 하고자 한다. 본론에서는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과 더불어 더 다양한 접근방법에 의해 유아의 인지와 마음을 외양만이 아닌 심층까지 이해해 보고자 노력해볼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유아의 실생활에서 볼 수 있는 인지의 과정과 우리가 여태까지 수업과 관련해서 접했던 것과 함께 여러 가지 자료를 통해 어린이의 사회적 또는 비사회적 환경에 대한 지적 숙달의 획득과정에 대해 관심을 갖고 우리들(유아교육자들)

  • [프로젝트] 프로젝트 접근법
  • 생활과 일치되는 통합교육3. 활동의 균형을 지닌 교육4. 공동체 정신을 살리는 교육Ⅱ. 전개과정1. 참여의 전개2. 전개과정3. 예비주제망 구성4. 기본 어휘 및 중심 개념 선정5. 학습내용/활동 조직표 작성6. 자원목록 작성 및 준비7. 가정통신Ⅱ. 프로젝트의 실제1. 시작단계2. 전개 단계3.마무리 단계Ⅲ. 기록의 보관Ⅱ. 참고문헌I. 개념과 철학프로젝트란 ‘교사의 지도하에 개별 유아, 소집단 유아, 또는 학급 전체가 책임을 지고 주제(토픽)에

  • 다문화 교육 레포트
  • 교육의 필요성4) 미국 다문화 교육의 역사3. 다문화에 대한 태도1) 교사의 태도2) 아동의 태도3) 핵심개념II. 다문화와 사회교과의 연계1. 다문화에 초점을 둔 사회교육계획을 위한 지침2. 다문화적인 학습 자료 선정1) 문화적으로 적합한 교구들: 편견이나 고정관념 피하기2) 미술(art)을 이용하여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3)다문화 주제를 내포한 문학 작품 사용하기4) 언어5) 유치원 교실에서 저널, 잡지, 신문 활용6) 교수자원으로서 우편엽서

  •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을 기술하고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선정 이유와 주제에 따른 교육계획안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학습을 제공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학교 교육이 추구하는 전인 발달을 실현할 수 있다. 즉, 통합교육과정의 목적은 유아의 인지적정의적행동적 영역들을 서로 구분하지 않고 통합된 학습 경험을 제공해 줌으로써 학습 효과를 높이려는 의도이다. 이러한 통합교육과정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교사는 통합교육과정에 관한 이론들을 근거로 하면서 유아의 흥미와 요구, 발달 수준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교수학습 방법을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