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이상적 교수법 제안-현직 교사들이 실제 수업에서 이용하는 기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학습목표 안내
2.도입부
3.본문학습
4.수업 마무리

본문내용
빔 프로젝트 준비가 되어있지 않아 수업이 지체됨
학습목표는 시간부족 때문에 생략

도입: ‘천장지구(天長地久)’라는 한자 성어와 관련된 이야기로 수업을 시작
-수업 내용과의 연관성 낮음



단어 조합 형식의 단어게임 활동
그룹별 단어학습
조별로 단어와 단어의 뜻을 맞추고 강화물로써 사탕/청소1회 면제권 지급
학습 진행에 필요한 필수적인 단어에 대해 활동 진행

Grammar point


When I have a stomachache, she rubs my stomach and I feel better.

주어 + 동사 => ~할 때

동사 + 주어 => 언제(의문문)
ex)When do you come to schoo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인형극이 장애학생에게 미치는 교육적 가치와 활용yu
  • 기법 즉, 심리인형극의 효과를 탐색하기 위해 91명의 아동을 연구하였다. 연구결과 인형극기법은 자아개념과 학업성취를 증가시키고 부정적인 행동을 개선시킬 뿐 만 아니라 억제된 감정을 인형극을 통해 표출하고 이완시킬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 인형을 통한 의사소통은 안전할 뿐만 아니라 즐거움을 주고 교사들에게는 학습분위기를 조성하도록 도와준다. 아동에게는 자기신뢰, 긍정적인 자아상, 사회적 유대관계, 협동심, 발견학습, 신체기능 및 상

  • 교육행정 내용정리
  • 현직연수o 필요성- 전문직으로의 계속적인 성장 발전을 위해 필요 -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 직전교육의 미비점 보충 - 교직원의 단합 및 단체활동 조성o 종류- 일반연수: 교육의 이론 및 방법 등에 관한 일반적 교양을 높이기 위한 연수로 연수기간은 10일 이상 60시간 이상이어야 함.- 자격연수: 교원의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연수로 연수기간은 30일 이상, 180시간 이상이어야 함- 직무연수: 직무수행과 직장적응에 필요한 능력과 자질 배양을 위한 연

  • 유아교사의 성장과 발달 -심미적 의식
  • 교육(Tschannen-Moran,1998)▶ 교사효능감은 다양한 외적 요인들과 경험에 의해 형성되며 또한 변화 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교사 효능감을 높이기 위한 교사 교육이 필요하다.• 현직교사 - 우선 효능감에 대한 평가 활동을 하고 더 좋은 교수 방법의 예를 보여 주는 것과 함께 교사들이 직접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역할 놀이나 모의 수업의 기회를 주고 이에 대해 직접 피드백을 주는 것이 효능감을 높임▶ 교사효능감 검사 Enochs &Riggs(1990)가 개발한 것을 조부

  • [HRD교육 기획 운영의 이해] HRD교육 기획 운영의 이해
  • HRD교육 기획 운영의 이해목 차Ⅰ.요구분석1. 요구 및 요구분석의 의미2. 요구분석의 모형3. 요구분석의 목적 및 과정4. 직무/과업분석Ⅱ. 비용분석1. 비용분석 (cost analysis)2. 비용-효과분석 (cost-effectiveness analysis : CEA)3. 비용-효용분석 (cost-utility analysis : CUA)4. 비용-효율분석 (cost-efficiency analysis : CEA)5. 비용-편익분석 (cost-benefit analysis : CBA)Ⅲ. 목표설정1. 목표의 의미와 기능2. 목표의 개발3. 평가도구의 개발Ⅵ. HRD의 설계1. HRD 교육프로그램 설계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교육에 적극적으로 수용하기 위한 노력의 한 양상을 판단된다. 그러나 아직은 매체의 변화에 교육이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 다매체와 국어교육을 관련시키기 위해서는 매체언어교육의 범주가 마련되고 이를 바탕으로 교수-학습의 방법이 천착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매체 변화에 따른 사회 변화의 양상, 매체의 변화가 미치는 국어교육의 제 양상 그리고 매체를 이용한 수업의 가능성만이 모색되고 있을 뿐이다. 이를 극복하여 매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