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1 [잭 캔필드 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잔잔한 동화같은 이야기가 101가지 적혀 있는 교훈과 감동 그리고 사랑의 참 뜻을 전해주는 책이나, 나는 왜 이런류의 작품이 몇 주간씩 국내 서점가에서 베스트셀러가 되는지 또 왜 이러한 책을 대다수의 많은 한국인이 읽었을 터인데 아직도 사회 곳곳에는 그렇게도 마음을 열지 못하는 사람들로, 마음이 얼어붙은 사람들로 인해 벌어지는 각종 사건 사고가 난무하는지 참 알다가도 모를 일이라 생각해 보았다.

교회의 첨탑이 낮았던 시대에는 비록 생활은 찌들고 어려웠으나 눈가에 눈물짓게 하는 감동적인 삶의 이야기가 우리 주위에서 항상 흘러 넘쳤었고, 찐감자 하나에 하루의 허기를 달래던 시기에도, 강냉이 죽으로 끼니를 때우던 그런 시절에도, 사시사철 꽁보리밥에 찬물을 말아먹고 뛰어 놀면은 쉬꺼지는 배를 감싸안았던 그런 시절도 오늘날같이 이런 범죄나 사회가 혼탁하지는 않았었다. 작금의 현실은 어떤가, 교회의 첨탑은 인간들의 범죄에 비례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높아만 가고, 음식물 쓰레기는 처치 곤란할 정도로 버려지고 또 꽁보리밥 자리에는 햄버거와 같은 패스트푸드 음식이 자리를 잡으면서 인간간에 자리 잡았던 '정'이라는 것은 '계산'과 '경쟁' 그리고 '몰인정'으로 대체되어 감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강심리] 스트레스 대처를 위한 바이오피드백과 이완훈련
  • 18홀을 상상 속에서 돌았다. 석방된 후 그가 처음 골프를 하였을 때에 74타를 기록하였다. 잭 캔필드,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류시화 역, 이레, 19963) 특징심상은 굉장히 손쉽게 행할 수 있는데 비해 얻을 수 있는 이점이 굉장히 많다. 심상의 특이한 점은 이것을 일으키는 자극이 인간의 내부에서부터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단순히 강한 의지를 나타내는 것 보다는 심상을 통해 구체적인 자신감을 얻을 수 있고, 내가 할 경기에 대한 이상적

  • 스트레스 대처를 위한 바이오피드백과 이완훈련
  • 18홀을 상상 속에서 돌았다. 석방된 후 그가 처음 골프를 하였을 때에 74타를 기록하였다. 잭 캔필드,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류시화 역, 이레, 19963) 특징심상은 굉장히 손쉽게 행할 수 있는데 비해 얻을 수 있는 이점이 굉장히 많다. 심상의 특이한 점은 이것을 일으키는 자극이 인간의 내부에서부터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단순히 강한 의지를 나타내는 것 보다는 심상을 통해 구체적인 자신감을 얻을 수 있고, 내가 할 경기에 대한 이상적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서울대 재료공학부 지원자 자기소개서
  •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중3때 담임선생님께서 선물로 주신 책이었는데 너무 감명이 깊어 곁에 두고 여러 번 읽었습니다. 이 책의 101가지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야기는 제 마음속의 숨어있는 선한 마음을 조명처럼 비춰서 그 따뜻한 마음을 들여다보면 저도 모르게 눈물이 나왔습니다. 평소 자신감이 사라졌을 때, 힘든 일이 있을 때마다 이 책은 저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자신감을 되찾게 해주었습니다.저 자잭 캔필드, 마크 빅터 한센출

  • 류시화시인론 레포트
  • 외할 수 없듯이, 류시화 시인과 하재봉은 이런 의미의 만남이었다. 이 둘은 빈센트 알렉산드레라 에스파냐 시인. 1977년 『마음의 역사』로 노벨문학상수상. 등의 시인들의 시에 많은 영향을 받았으며, 등단을 하면서 「시운동」동인을 시작하게 된다.그 당시는 박정희, 전두환 시대였으며 그 시대에 알맞은 문학을 해야 한다는 압력 또한 있었다. 당시 평론가 채광석은 류시화를 ‘외계인’이라는 극단적인 표현으로 설명하였다. 즉, 당대가 요구하는

  • 생명의 소중함 - 이야기를 통해 탐구해 봅시다 - 6학년 - 2단원 소중한 생명
  • 외의 효과까지 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과제를 통해 실제 수업지도안을 짤 때와 비슷한 현실감을 느꼈고, 실제 수업에서 활용해보고 싶은 의욕을 많이 가지게 되었다. 예비교사로서 이야기 교육에 대해 배우고 실제 적용을 시도해 보는 기회를 가지는 것은 매우 행운이었던 것 같다.* 참고문헌도덕교육론- 유병열/ 양서원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 잭 캔필드 외/ 이레초등학교 4,5,6학년 도덕 교과서제 7차 개정 도덕 교육과정 해설서강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