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 모의수업 계획안] 계절에 맞는 옷을 그려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활 동 명
주 제
활동목표
대상연령
활동 인원
시 간
준비자료
기대효과

활동과정
도 입

전 개
정 리 및 평 가

본문내용
T. 자 선생님하고 수업해요 ~ 다같이 노래 부르면서 시작해볼까?

(여름냇가 노래 틀어준다.)

T. 다들 잘 따라 불러주었어요 ~ 이노래 제목이 뭔지 아는 친구 있을까요?
C. 알아요 ~ 여름냇가예요/ 시냇물이요~
T. 네 다들 잘 말해 주었어요 ~ 이 노래의 제목은 여름냇가 랍니다. 우리 친구들 여름이 뭔지 다들 잘 알거 예요 ~ 자 다들 이걸 보아요

(PPT에 띄어놓은 활동명 ‘계절에 맞는 옷을 그려요.’를 같이 읽는다.)

T. 오늘 미술시간에는 계절에 맞는 옷을 그려볼 거예요 ~
그전에 우리나라에는 어떤 계절들이 있는지 알아야겠죠? 혹시 아는친구?
C. 봄,여름, 가을 겨울이요
T. 맞아요~ 우리 나라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있어요 그럼 지금은 우리나라가 너무 덥고 땀도나고 물놀이도 가고싶은 날씨예요 ~ 그럼 어떤 계절일까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 유아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과 교육계획안
  • 그려 넣어 꾸미고, 완성된 동시판을 언어영역에 전시해 두어 유아들이 계속 읽어 볼 수 있도록 한다.활동9 ) 음악활동 - 어떤 춤이 어울릴까요목 표교육 과정 관련 요소 다양한 음악을 듣고 생각과 느낌을 서로 나눈다.음악의 특징을 살려 다양한 동작으로 표 현한다.표현생활 : 감상 - 음악 감상하기표현 - 동작으로 표현하기준비물 : 여러 가지 춤에 맞는 음악(아리랑 춤, 발레, 아프리카 춤 등 ), 여러 가지 춤에 관한 사진, 융판활동 방법① 여러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
  • 아동의 지능 유형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통해 각 아동의 특정 능력이나 학습방식과 양식에 맞는 학습 내용이 선택되고 가르쳐져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모든 학생은 최소한 하나의 우수한 지능을 갖고 있으며 이 지능을 이용하여 가르치면 성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는 교육철학과 믿음을 갖고 있다. 이에 가드너는 개인차를 고려하여 가능한 한 다양한 정신 능력에 공평하게 도움이 될 수 있는 , 각 개인에게 맞춰진 교육을 그 대안으로 내세우고 있다.

  • [유아교육]유아사회교육
  • 계절 감각에 맞는 화분을 진열하거나, 또는 크리스마스와 새해의 분위기가 나는 장식을 한다.⑦ 씨앗을 그늘에서 키울 때와 햇빛에서 키울 때의 자라는 모습을 관찰하고 비교해 보는 간단한 실험 장치를 마련한다.⑧ 유아가 단어나 글자를 구분할 수 있도록 타자 센타를 비치한다.⑨ 동극을 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한다. 여러 종류의 놀이 기구, 여러 벌의 옷, 무대 등을 비치해 두어 연기하고 역할놀이를 할 수 있게 한다.⑩ 가정과 연계하여 쓰지 않

  • 아동수과학지도-기말
  • 계절2. 특징1)봄은 그 나름대로의 특성을 가지고 있음사진 봄은 희망의 출발이다.(출처 : , 이기현 저, 정민사(2004), p. 180)그림2)봄은 감각적인 특성을 지님3)사람들은 봄을 대비해서 자동차, 집, 옷, 마당을 다양한 방식으로 정리4)봄의 동물들은 새 생명을 준비5)봄의 식물들은 바쁨사진 봄은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이다.(출처 : , 이기현 저 , 정민사(2004) p182)그림6)

  • [보육프로그램] 영유아 프로그램
  • ‧거울 보며 로션 바르기‧반찬 골고루 먹기‧결혼식 비디오 보기‧점심, 간식 먹을 대 자리에 앉아서 먹기기본생활습관‧뚜껑이 있는 물건 사용 후 뚜껑 닫기‧엄마, 아빠께 존댓마로 이야기하기‧내 물건이 아닌 것은 주인에게 허락받고 만지기‧비누 사용하여 손가락 사이사이 씻기‧친구에게 미안한 행동을 했을 대 “미안해”하고 사과하기‧도움을 받았거나 물건을 빌렸을 때 “고마워”라고 인사하기⑵ 만3세반 월간교육계획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