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책을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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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6.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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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 벅스’ 요즈음 이 커피 전문점의 이름을 들어 보지 못한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계속 되는 경기 침체와 불황 속에서도 굳건히 성황을 누리고 있는 스타 벅스의 마케팅 기법을 소개해 보기로 한다. 우선 스타 벅스는 그동안 우리 나라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던 일명 ‘다방 커피’에서 자신의 취향대로 커피를 즐기는 ‘에스프레소’ 커피 문화로 바꾸어 놓았다. 이러한 일면에는 스타 벅스의 감성 마케팅이 있었다. 스타 벅스는 우선 감성 고객, 즉 젊은 여성을 타깃으로 삼았다. 감성의 황금세대인 젊은 여성들은 그들의 취향에 따라 커피를 마시고 그들의 시간과 공간을 즐기는 이들이다. 이들에 따라 남성들이 끌려온다는 것이 그들의 전략이다. 젊은 감성세대들의 성향과 그들의 생각을 파악한 뒤 그들이 원하는 것을 마련해 놓음으로써 스타벅스는 성공 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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