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상담,청소년상담] 학생상담의 과정과 상담자의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상담,청소년상담] 학생상담의 과정과 상담자의역할
목차
[학교상담] 학생상담의 과정과 상담자의 역할

1. 상담의 개념과 목표

2. 학생들의 문제와 상담전략

3. 상담의 과정과 상담자의 역할
1) 래포형성의 단계
2) 문제의 규명 단계
3) 관점의 변화 단계
4) 목표의 설정 단계
5) 목표의 실행단계

4. 학교에서의 효율적인 상담전략
본문내용
1. 상담의 개념과 목표

학생상담은 학생들을 보는 이와 같은 긍정적 관점에 기초하여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잘달을 위하여 그들이 직면한 문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하도록 지원하는 활동이다.
생활지도가 학생들의 일상생활에서 부적응의 요소를 미리 발견하고 예방하는 가운데 정상적인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상담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이 이미 어떤 요인에 의하여 저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도록 돕기 위하여 이루어진다.


2. 학생들의 문제와 상담전략

중학생들은 또 자주 그리고 극적인 정서변화를 느끼는 시기이기 때문에 어떤 학생들은 자기가 곧 미칠 것이라는 생각에 빠지곤 한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실 치료 이론
  • 상담자의 역딸을 다른 사람을 위해 다음과 같은 질문들, 즉 삶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무엇이 현실적 또는 비현실적인가, 무엇이 을은 또는 그른 행동인가, 어 떤 것이 책임성 있는 행동을 구성하는가와 같은 질문들에 대한 해답을 결정하는 전문가로 가정하는 치료자에게는 취약하다. 그래서 사람을 올바르게 잡아주려는(straightenpeople out) 자신의 욕구를 자각하지 못하는 치료자는 지나치게 도덕적이 되며 내담자에 게 자신의 내부에서 답을 찾게 하

  • 또래상담의 필요성,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및 상담사례
  • 또래상담의 필요성,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및 상담사례■ 목차1. 또래상담의 개요2. 또래상담의 형성과 발달1) 상담 서비스에 대한 인식변화2) 청소년상담에서 또래들의 영향력 활용3) 학교에서 정의교육의 강조3. 또래 상담의 필요성4. 또래 상담의 특징과 효과1) 또래 상담의 특징2) 또래상담의 효과5. 또래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1) 또래 상담자의 역할2) 또래 상담자의 역할6. 또래상담의 사례1) 친구의 상황2) 상담 방향3) 상담과정 및 내용(구

  • 청소년지도방법론
  • 상담교사는 학생들의 발달을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활동을 준비하여 찾아나서는 선도적 역할을 하여야 한다. 상담자는 학생들의 모든 문제를 조력하는 역할을 하여야 한다.➂. 교육 상담은 전문가에 의해서 이루어져야 한다. “상담은 인간행동의 변화를 기대하고 수행하는 활동이다.” 학생들은 상담의 과정을 통해서 지금까지 인식하지 못햇던 자기의 사고방식, 태도, 가치관, 감정, 동기, 목표 등을 인식할 수 있다. 이러한 변화는 청소년들의 미래에

  • (사회복지역할극대본) 이혼가정 비행청소년과 학교사회사업가와의 상담을 통한 변화과정, 상담치료사례
  • 주제 : 이혼가정 불량청소년이 학교사회사업가와의 상담을 통해 변해가는 과정의 역할극 대본(사회복지역할극대본)역할 : 담임선생님, 상담자, 해설자, 친구불량청소년 (은★) : 김은★ 언니 : 지연(가명)줄거리 : 부모님의 이혼으로 인해 엄마와 언니 그리고 은★만 살게 되었다. 집안은 삭막하고 대화가 없는 집이 되었고, 은★는 점점 불량학생이 되었다. 불량 청소년 은★를 학교사회사업가를 만나 상담을 받으면서 다시 예전에 은★로 돌아온다.

  • (사회복지역할극대본)이혼가정 비행청소년과 학교사회사업가와의 상담을 통한 변화과정, 상담치료사례
  • 주제 : 이혼가정 불량청소년이 학교사회사업가와의 상담을 통해 변해가는 과정의 역할극 대본(사회복지역할극대본)역할 : 담임선생님, 상담자, 해설자, 친구불량청소년 (은이) : 이지은(예) 언니 : 지연줄거리 : 부모님의 이혼으로 인해 엄마와 언니 그리고 은이만 살게 되었다. 집안은 삭막하고 대화가 없는 집이 되었고, 은이는 점점 불량학생이 되었다. 불량 청소년 은이를 학교사회사업가를 만나 상담을 받으면서 다시 예전에 은이로 돌아온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