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자의 대해 서술하고 보기 중에 한 가지 사례를 들어 자신이 상담자라고 가정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07 / 2023.05.0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상담자의 대해 서술하고 보기 중에 한 가지 사례를 들어 자신이 상담자라고 가정하고 1.폐단 2.원인 3.해결방안을 서술하십시오 - 학교폭력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상담자의 대해 서술
1) 청소년상담자의 정의
2) 청소년상담자의 특징 및 자질

2. 학교폭력의 폐단

3. 학교폭력의 원인
1) 개인적 원인
2) 가정적 원인
3) 학교 및 또래집단의 원인
4) 사회⋅문화의의 원인

4. 학교폭력의 해결방안
1) 가정에서의 해결방안
2) 학교현장에서의 해결방안
3) 지역사회에서의 해결방안
4) 법제도적 해결방안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교폭력 트라우마 이론에서는 회복의 과정과 대인과정 접근 이론을 바탕으로 학교폭력 피해학생 상담모델을 제시하였다. 상담모델은 크게 세 단계로 나뉜다. 1단계는 안전의 확립을 위해서 협력관계 수립하기이다. 학교폭력 가해학생의 처벌 이후, 상담자가 중재 역할을 하여 피해 학생의 신체적 안전을 확보하고, 상담자와 내담자는 라포를 형성하며, 내담자의 강점을 찾는다. 2단계는 외상의 기억과 애도에 대하여, 트라우마의 기억과 애도를 위한 복합적인 정서에 반응하기이다. 학교폭력 피해 경험을 재진술하고 통합하며, 핵심감정을 찾고, 상담자는 내담자가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수용해준다. 3단계에서는 새로운 관계 모색과 대인 대처전략의 이해와 적용에 초점을 준다. 고립감, 무력감에서 탈피해서 타인과 신뢰를 회복하는 첫걸음이 되는 시기로, 상담자와 자신이 과거에 맺었던 관계 패턴이 아닌 새로운 대처 전략을 연습한다. 이후에는 가족상담적 개입을 통해 상담자와 관계를 맺으며 학습한 새로운 관계 패턴을 부모와 형제자매와의 관계에서 연습함으로써 가족 내 의사소통 유형의 변화를 꾀한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변화가 또래 관계로 확장되어 단절된 관계가 연결되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피해자는 적응적이고 유연한 또래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상담자의 대해 서술하고 보기 중에 한 가지 사례를 들어 자신이 상담자라고 가정하고 1.폐단 2.원인 3.해결방안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강나리 (2015). 상담자의 교육분석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전분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세일 (2013). 청소년상담자의 성장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경성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동태 (2010). 비행성향 청소년들이 겪는 고통경험에 대한 연구. 백석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이문. “학교폭력에 대한 회복적 사법 적용의 한계와 개선방안”. 한세대학교 박사학위청구논문. 20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군 장병을 대상으로 하는 자살예방사업 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 중 사례관리 시행 (15case)- 밑반찬 지원, 가정 봉사원 파견사업 관리사회복지사 : 이정임- 재가복지 대상자 집중 사례관리 시행 (15case)- 월동 지원 사업 추진 실무상담ㆍ교육팀팀장 : 나상냥- 가족관계 증진 사업 (상담, 부모 교육)- 사회복지실습 슈퍼바이저 사회복지사 : 최배움- 주민 편의 증진 사업 실무- 주민 사회 교육 사업 실무사회복지사 : 김친절- 아동 지원 사업 실무- 청소년 지원 사업 실무공익근무요원 : 이정진- 업무보조마음의 소

  • [사회복지논문]잠재적 중도탈락학생의 학교적응유연성 향상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효과성 연구
  • 한 통합적 프로그램 효과성 연구Ⅰ. 서론 1제 1절. 문제제기 1제 2절. 연구의 목적 및 내용 5제 3절. 연구의 제한점 6Ⅱ. 이론적 배경 7제 1절. 잠재적 중도탈락 71. 중도탈락의 개념 72. 중도탈락의 원인 83. 중도탈락의 전조행동과 중도탈락과정 114. 중도탈락 예측요인과 잠재적 중도탈락학생의 의미 16제 2절. 학교적응유연성 18제 3절. 잠재적 중도탈락 학생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221. 잠재적 중도탈락 학생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22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중하모름파워포인트최상상중하모름중국어최상상중하모름엑셀최상상중하모름최상상중하모름인터넷사용최상상중하모름공인시험보유기술 및교육이수내용자격사항병역사항복무지병과복무기간년 개월년 월 일~ 년 월 일입사 지원자인구 분입 사 지 원 서사 진(4.5×5㎝)모집부문성명(한글)주

  • 청소년기의 가족복지 실천 기술론의 가족 대상의 사례분석
  • 가정책과 사회복지정책 등의 요인들에 의해 가족의 구조와 기증은 급변되었고, 악화되었으며 여러 어려운 가족문제들에 봉착하게 되었다(김성천, 1992:1).한국사회(한민 외, 2009:81;김상국, 2005:1)는 지난 30여 년간 급속한 변화과정을 거쳐왔다(조은주, 2008:1). 전통적으로 우리나라 기혼 여성들은 자신들의 몸을 돌보기보다 남편 뒷바라지와 가족 건강 챙기기, 자녀들의 교육을 중요하게 생각해왔다(김혜란, 2006:2). 2007년도 우리나라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

  • 미술치료 레포트
  • 상담할 때 내담자의 마음 상태에 따라서 단순히 대화로만 이해하기에는 어려운 경우가 많다. 상담 도중에 내담자의 상태를 보아가며 여러 가지 미술창작활동을 제시하여 내담자의 마음을 정확하게 읽고 내담자의 마음이 진정되게 하여 내담자 스스로 자신의 마음을 알고 문제를 느끼게 돌보아 주는 것이다. 내담자들의 객관적이고 의식적인 서술만으로는 파악하기 어려운 무의식의 세계를 탐구해 가는 효과적인 치료기법이다. 미술 치료는 미술과 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