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감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0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타노 다케시 北野武 きたのたけし 1963~
⦁ 감독 소개
기타노 다케시 감독
한국에는 기타노 다케시가 영화감독 및 배우로 알려져 있지만 일본 내에서는 비토 다케시(ビート武)란 예명으로 활동하는 1974년 코미디 그룹 '투 비트' 의 코미디언으로 더 유명하다. 그는 1980년대 만담으로 데뷔한 이래 코미디언, 탤런트, 영화배우, 칼럼니스트, 버라이어티 쇼 사회자 등 일본 쇼 비즈니스계의 거물로서 자리 잡고 있다.
기타노 다케시는 독설가로도 잘 알려진 인물이다. 일본의 정치적, 사회적 이슈에 대해 내뱉는 그의 독설은 신문의 일면을 장식할 정도이다. 특히 일본의 NHK 같은 공영방송의 경우는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는 그의 돌출 성 발언 등 애드리브의 파급성을 우려하여 출연을 꺼릴 정도라고 한다.
그의 영화감독으로서의 출발은 1989년에 공개된 「그 남자, 흉폭하여(その男、凶暴につき)」로 시작된다. 이 영화는 감독을 맡고 있던 후카사쿠 긴지가 중도하차하자 기타노 다케시가 감독으로 데뷔하게 된 작품이다. 인기 코미디언의 감독 데뷔작인 만큼 충분히 화제는 되었으나 그다지 관객들로부터 호응을 받지는 못했다. 하지만 이 영화는 1990년 일본 영화의 중요한 시발점으로 평가받았다.
「소나티네」
1991년에는 「그 여름 가장 조용한 바다(あの夏、いちばん静かな海)」의 감독과 주연을 맡아 이전 작품과는 다른 서정적인 영화에 도전하기도 하였다. 1992년에는 「3-4×10월」의 감독은 물론 각본까지 담당하며 서서히 기타노 다케시 특유의 영화 세계를 구축해 나간다. 이 영화는 「그 남자, 흉폭하여」와 같이 야쿠자들의 주변 생활을 그리고 있는데 대사와 배경 음악까지 철저히 절제하는 등 독특한 연출과 편집으로 주목을 받았다. 1993년 개봉작인 「소나티네」는 그의 야쿠자 영화 시리즈의 결정판이라 할 수 있다. 「소나티네」는 감독 자신이 가장 아끼는 작품으로 꼽을 만큼 기타노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이 작품으로 1983년 칸 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에 대상이 되어 초대되어 서구에 기타노 다케시의 이름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기쿠지로의 여름(菊次郎の夏)」
1995년에는 「모두~하고 있습니까(みんな~やってるか!)」의 흥행 실패와 오토바이 사고로 인해 반신불수와 신경마비 등으로 얼굴 반쪽이 함몰되어 주위에서는 그의 영화인생의 끝났다고 예상하기도 했다. 그러나 기타노 다케시는 다시 불편한 몸으로 「키즈 리턴(キッズㆍリターン)」을 제작하여 그의 영화 인생은 영화의 한 장면과도 같이 기적적으로 회생했다. 이 영화는 1996년 칸 영화제 감독주관 정식작품으로 출품되어 극찬을 받았으며 흥행에도 성공을 거두었다.
1997년 기타노 다케시는 그의 영화 인생에서 최대의 절정기를 맞게 되는데, 그의 7번째 영화인 「하나비(HANA-BI)」로 마침내 베니스 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하게 된다. 이 영화는 기타노 다케시 만의 독특한 영화 세계를 추구한 걸작으로 평가 받기도 하지만, 지나치게 폭력적이라는 평가도 있다. 그러나 이 작품은 그러한 폭력성까지도 예술로 승화시킨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이후 발표 세계를 추구한 걸작기쿠지로의 여름(菊次郎の夏)」(1999)은 잔잔한 감냙 이넘어서 2000년 「브라더(BROTHER)」로 다시 한번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 한국어 어순 결정의 원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