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작가연구 - 구로사와 아키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세계작가연구 기말레포트
<구로사와 아키라>
1. 구로사와 아키라.
1) 일본이 낳은 세계적인 감독.
1910년 3월 23일, 도쿄 태생. 일본적 정서와 서구양식을 섞는데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그는 자신의 영화를 통해 가부키, 사무라이 등 일본전통문화를 세계에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 구로사와는 26세 때인 1936년 도호영화사에 취직하여 연출부 말단부터 시작하여 야노 시게오, 야마모토 카지로 등 여러 명의 감독 밑에서 일하며 실전 영화경험을 쌓는다.
(1) 작품목록
▷ 2002년 : 바다는 보고 있다(海は見ていた, 원작) - 각본
▷ 1999년 : 비 그친 후(雨あがる) (각본)
▷ 1993년 : 마다다요(まあだだよ)
▷ 1991년 : 8월의 광시곡(八月の狂詩曲)
▷ 1990년 : 꿈(夢)
▷ 1985년 : 란(亂)
▷ 1980년 : 가게무샤(影武者)
▷ 1975년 : 데루스 우잘라(デルス·ウザ一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문화] 일본영화 - `기타노 다케시`에서 `수오 마사유키`까지
  • 주목할 만한 일본영화 100 자자 : 전운혁 출판사 : 삼진기획 구로사와 아키라의 에서 아오야마 신지의 에 이르기까지 일본영화의 대표작들을 망라한 폭넓고 충실한 안내서. 일본영화가 개방된 이래 영화애호가들을 만족시킬 만한 일본영화 가이드가 없었던 만큼 일본을 대표하는 개별 작품들을 충실히 소개한 점이 색다르다. 오늘날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일본영화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 및 균형감 있는 관점 등이 수록되어 있다.

  • [일본문화] 일본영화에 대해서
  • 작가주의 표방이 일본영화의 원동력 시대와 상황에 따라 다른 모습을 띠고 있지만 일본의 상당수 감독들은 일본미학과 정체성을 자신의 고유한 방식으로 그려나가는 진정한 작가주의를 표방하며 일본영화를 만들고 있는 것, 이것이 일본영화의 원동력인 것이다. 일본영화를 보는데 놓쳐서는 안 될 부분이 영화의 산업구조이다. 일본영화시장 규모는 15억달러(96년 말 현재)로 미국(57억 달러) 다음이며 세계에서 두 번째로 활성화해있다. 극장도 독립영

  • 라쇼몽에 대해서
  • 자가운동을 거듭하고 있다. 이 영화가 베니스영화제의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것은 행운이 아니라 예정된 운명이었다. 참고문헌 http://php.chol.com/~dorati/kino/1998.htm엠파스 백과사전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문학연구 - 송현순 (보고사) 라쇼몽 -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지음, 양윤옥 옮김 (좋은생각) 덤불속 -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지음구로사와 아키라의 꿈은 천재이다- 문예춘추 지음, 김유준 옮김 (현재)구로사와 아키라의 영화세계- 이정국 지음 (지인)

  • [일본영화] 일본영화의 50년대의 황금기 이전의 역사
  • 세계가 있다. 따라서 그의 작품 중에는 행복한 가정의 묘사가 적게 나타난다. ‘만추’, ‘초여름’ 은 딸이 결혼을 하여 홀아버지혹은 홀어머니를 떠나는 것으로 가족의 이별을 나타내고 있으며 ‘동경이야기’는 노부부중, 처가 사망하여 부부간에 이별을 다루고 있다.오즈영화에 있어서 표현방법 중 가장 두드러진 현상은 영화표현기법의 사용이 극도로 제한되어 사용되는 것이 그 특징이며, 그 영화적 구성에 있어 서도 아주 규칙적으로 묘사되고

  •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
  • 작가가 나타내고자 하는 것-인간 본성에 깃들여 있는 에고이즘-에 대한 신랄한 비판과 표현이라 할 수 있다. 짧은 단편의 이야기로서 풀어내는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인간 본연의 이기심과 함께 선의 부재, 그리고 회의적 인생에 대한 작가 스스로의 자세이기도 하다. 진실의 존재성 여부와 인간의 에고이즘을 다룬 단편 과 그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각색한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영화 의 비교를 통해 문학과 영화 속에서 나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