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핵심교양 `환경과 인간` 김재근 교수님 수업 시험문제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앙대학교 핵심교양 "환경과 인간" 김재근 교수님 수업 시험문제 정리자료입니다.
목차
문제1. 지구의 대기에 대해 설명하시오.
문제2. 지구온난화에 대한 메커니즘에 대해 논하시오.
문제3. 적외선/자외선을 구분하여 설명하시오.
문제4. 에어로졸에 관해 설명하시오.(에어로졸을 설명하고 황사에 대해 논하시오)
문제5. 엘리뇨 현상에 대해 설명하시오.
문제6. 빙상, 빙붕, 빙산, 빙하를 각각 구별하면서 빙붕의 중요성을 설명해 보시오.
문제7. 나비효과에 대해 설명하시오.
문제8. 지구온난화 & 투모로우 효과에 대해 설명하시오.
문제9. 해양생태계에 대해 설명하시오.
문제10. 지구환경의 역사에 대해 논하시오.
문제11. 프레온가스의 장점과 단점을 설명하시오.
문제12. 지구온난화 지수와 복사강제력을 구분하여 논하시오.
문제13. Keeling Curve에 대해 논하시오.
문제14. 이산화탄소에 대해 논하시오.
문제15. 석탄, 석유, 천연가스에 대해 논하시오.(CH레시오에 대해 논하시오. or 열효율에 대해 논하시오.)
문제16. 가이아 이론에 대해 논하시오.
본문내용
문제16. 가이아 이론에 대해 논하시오.
- 영국의 과학자 제임스 로벨록이 화성에 생물이 존재하는가에 대한 NASA 관련 연구 중에 제안한 것이 그 시초이다. 화성에 생명이 존재하는지를 알려면 화성에 직접 가봐야 아는 것이 아니라, 존재한다면 대기 성분과 당연히 끊임없이 반응할 것이라는 연구를 한 것이다. 지구 또한 일반 생체조직들과 마찬가지로 그 몸 안의 화학성분과 온도의 변화가 생명에 적합한 범위에서 자율적으로 조절된다고 가정하고 지구를 하나의 생리학적 개체로 해석했다. 그래서 이론의 이름을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대지의 여신 이름을 따서 가이아라 명명했고, 지구와 지구에 살고 있는 생물권, 대기권, 수권, 암석권까지를 포함하는 하나의 범지구적 실체로 해석을 했다.
생물과 무생물이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는 생명체로 바라보면서 전체적으로 지구 스스로가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해 일정 범위 내에서 물리적, 화학적 환경을 조절하도록 피드백 시스템을 구성하는 것으로 해석하여 점진적으로 진화하는 체계로 이해했다. 환경이 생명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수업내용에 관련된 윤리적인 문제도 연관시켜 조사해보았습니다.문화컨텐츠1. 문화콘텐츠의 등장배경 지난 세기 세계 경제의 패러다임을 주도했던 포디즘적 생산양식, 즉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를 근간으로 했던 패러다임은 그 한계가 드러났다. 21세기는 지식과 정보의 창출 및 활용이 모든 경제활동의 핵심이 되는 지식기반경제로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의 창의성에 바탕을 두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충족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산

  • (박정미)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 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정리15 기말 6.16금-19월12.14 수9-1 초급 학습자의 특징 ,초급 학습자를 위한 문화교육의 방향(한국어 능력 초급의 목표)9-2 ★중급 학습자의 특징, 중급 학습자를 위한 문화교육의 방향(중급의 목표)10-1 고급 학습자의 특징, 고급 학습자를 위한 문화교육의 방향(고급의 목표)10-2 언어 장벽과 문화 장벽, 문화 교육 시기 / 문화 교육 방법의 분류 기준, 학습자 주도성, /문화교육 방법 분류, 11-1 교사 주도적인 교수학습 활동, / 강의 / 언어 수업 / 문화 전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수업마지막 의사는 벚꽃을 바라보며 그대를 그리워 한다역사의 쓸모어린 왕자포노 사피엔스인간이 그리는 무늬어떤 사람이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가21세기 미국의 패권과 지정학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꾼다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사랑할 때와 죽을 때미술관에 간 심리학평균의 종말자존감 수업인생이 심플해지는 고민의 기술당신은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편의점 인간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현실편)연애의 행방

  • [교육사회] 유렵의 교육개혁
  • 중앙 아비투어(Zentralabitur) 도입- 각 학교별 아비투어(수능시험) 출제 → 대부분의 주정부가 주관하는 중앙 아비투어를 도입 김나지움 기간 축소- 학생들이 직업을 갖기까지의 기간이 너무 길어 국가 경쟁력이 약화된다는 지적에김나지움의 기간을 9년에서 8년으로 축소Ž 전일제 학교 도입- 오전 정규수업이 끝난 후 일주일에 최소 3-4일은 오후 16시까지 학생들에게 개방되는 학교. 정규수업 내용의 반복학습, 특기적성교육, 프로젝트 활동 등을 실

  • [연구조사방법론] 중국유학생들이 대학 강의내용에 적응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수단
  • 정리3. 완충 요인Ⅲ. 연구목적 및 연구 절차1. 문제 인식2. 연구 목적3. 연구 절차Ⅳ. 연구결과1. 심층인터뷰2. 사전서베이 결과Ⅴ. 해석및결론1. 심층 면접 전반적인 해석2. 한계 및 제언Ⅵ. 참고문헌#. 별지Ⅰ. 서론1. 연구주제의 선정 과정1)주제의 선정처음 우리의 궁금증은 인간의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중심적인 본질로 두고, 유학생이 한국 대학생활과 새로운 이(異)문화에 어떻게 적응하는지부터 시작했다. 타국과 같은 새로운 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