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에 대한 나의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1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오디션 프로그램
2-1. 슈퍼스타 K
2-2. 위대한 탄생(Star Audition: The Great Birth)
2-3. 나는 가수다
2-4. 오페라스타 2011
3. 오디션 프로그램의 인기 요인
4. 오디션 프로그램의 긍정적인 측면
5. 오디션 프로그램의 문제점과 개선점
6. 결론
본문내용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에 대한 나의 생각
1. 서론
금요일은 위대한 탄생과 슈퍼스타 K, 토요일은 오페라스타 2011, 일요일에는 나는 가수다까지 동시간대 예능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를 기록했을 만큼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그러나 회를 거듭할수록 전체적으로 문제가 있었다. 그 중에서 나수가수다의 김건모의 탈락사건을 보면 재기회에 대해서 찬반 논란이 크게 이슈가 되었다.
원래 프로그램 기획의도에 따르면 김건모는 무조건 탈락이 되는 것이다. 하지만 후배 가수들은 최고 선배 김건모가 탈락되자 방송을 중단시키면서까지 기회를 한번 더 줘야 한다면서 방송거부를 하게 된 것이다.
이런 방송중단 과정이 TV에 모두 나오게 되면서부터 각종 언론, 뉴스, 블로그, 트위터등에서 크게 이슈가 되었다.
그 동안 오디션은 예술분야 뿐만 아니라 사회전반에서 다양하게 활용되어 왔음 그런 오디션이 방송에서 처음으로 오디션 프로그램이 등장했던 시기는 비교적 오래전 일이다. 1979년 경기도 가평군 청평유원지에서 처음 개최된 강변가요제와 197년 9월에 처음 시작한 MBC 대학가요제가 있다.
1980년대 이후 연예기획사가 등장함에 따라 점차 이러한 오디션 프로그램은 자취를 감추게 되었다.
2009년 슈퍼스타 K라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환풍기 수리공 허각이라는 가수를 배출해 내면서 오디션 프로그램은 전성기를 열기 시작했다.
2. 오디션 프로그램
2-1. 슈퍼스타 K
대한민국의 케이블 방송 엠넷의 대국민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 K는 전국 8개 지역에서 예선이 이루어지며 최종 통과자는 서울 슈퍼 위크에서 TOP 10을 가려 생방송 무대에서 서바이벌 오디션을 치르게 된다. 우승자는 엠넷의 연말 시상식인 MAMA 출전권이 주어지며 그밖에 고액의 상금과 상품을 받는다. 매년 시즌이 이어진다.
《슈퍼스타K》가 대박을 터트리면서 대한민국 방송사들은 오디션 열풍이 일었다. 가장 먼저 MBC의 《위대한 탄생》이 2010년 말부터 방송되었으며, 3월부터 《일요일 일요일 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디션프로그램]TV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 어떻게 봐야하나? - 오디션 프로그램의 역사와 사례, 종류 및 흥행 원인, 장단점 분석
  •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 지난해 큰 화제를 모았던 Mnet의 ‘슈퍼스타K’ 이후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이 케이블 채널은 물론지상파 3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치열한 경쟁을 뚫은 생존자들은 스타덤에 올랐다1. 오디션 프로그램의 全盛時代오디션 프로그램 열풍, 후끈 Mnet – 슈퍼스타K(현재 시즌3 준비 중)오디션 접수 시작 40여일 만에 응시자 수 135만 명 돌파(시즌2 총 응시자 수 134만 6천 명)MBC - 위대한 탄생Top12가 겨

  • 한국 언론사 - 오디션 프로그램(오디션 프로그램이 한국 사회에 끼친 영향과 성공요인, 문제점과 긍정적은 측면)에 관해서
  • 오디션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가 대부분이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 순위나 음원 차트에서도 온통 오디션 프로그램에 나온 참가들이나 참가자들이 부른 곡들이 항상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고 또한 인터넷 기사를 보더라도 오디션 프로그램에 관한 기사가 상위권을 차지하곤 한다. 우리는 왜 오디션 프로그램에 열광하는 걸까? 그렇다면 이렇게 인기 있는 오디션 프로그램의 시작은 언제일까?현재 한국의 각 방송사는 서바이벌, 경쟁이라는 포맷을

  • [사회학] 서바이벌 프로그램, 이용과 충족 이론
  • 나의 대세로 자리 잡았는데, 비록 외국에서는 생긴 지 오래된 TV프로그램 장르이긴 하지만 공개오디션의 형식에, 생존자와 탈락자를 나누는 서바이벌을 결합시켜 하나의 TV 프로그램 장르로 구성했다는 점에서 여전히 참신하다. 본 조사에서는 봇물처럼 쏟아지는 서바이벌 프로그램들 중에서도 특히나 많은 화제를 모았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 , 오페라스타 , 나는 가수다 , 위대한 탄생 4가지 프로그램들이 가지는 특징들을 간략히 분석하고 이

  • [경영학] 고객기반 브랜드 자산을 중심으로 본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브랜드 구축을 위한 단계적 접근
  • 대한 예시 접목사례5. 결론1. 개요최근 방송가의 트렌드를 한 단어로 요약하자면 ‘경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미국, 영국 등지의 리얼 오디션 프로그램이 케이블을 중심으로 서서히 인기를 끌더니, Mnet의 슈퍼스타K를 기폭제로 이제는 공중파 프로그램까지 ‘경쟁’ 체제가 자리를 잡았다. MBC만 해도 위대한 탄생, 나는 가수다, 신입사원, 댄싱위드스타(방영예정) 등 많은 수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기획/진행 중이며 KBS는 탑밴드, SBS는 김연아의

  • 서바이벌 프로그램 비교분석 보고서(k-pop스타, 불후의 명곡)
  •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이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고, 지상파까지 영향을 미쳐서 , , , ,등과 같은 프로그램이 연이어 등장하게 된다. 서바이벌 프로그램은 시청자들의 긴장감 조성, 시청자 참여, 일반인들의 도전과 같은 시스템 도입으로 TV프로그램에서의 새로운 열풍을 불러일으킨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열풍 사이에 문제점이 대두되고 있다. 그것은 바로 심사 평가에 대한 ‘공정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