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I][웹기반수업][웹기반교육][웹기반학습]WBI(웹기반수업,웹기반교육,학습)의미,장단점,구성, WBI(웹기반수업,웹기반교육,학습)활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WBI(웹기반수업,학습,웹기반교육)교육적가치,특징,장단점,상호작용유형, WBI(웹기반수업,학습,웹기반교육)와 전통적학습 비교, WBI 효과 분석
- [웹기반학습][WBI][웹기반수업][웹기반교육]웹기반학습(WBI, 웹기반수업,교육)의 개념과 장단점, 웹기반학습(WBI, 웹기반수업,교육)의 상호작용원리와 교수설계원리, 웹기반학습(WBI, 웹기반수업,교육) 인터페이스설계, 웹기반학습(WBI, 웹기반수업,교육) 효과
- [WBI][웹기반학습][웹기반교육][웹기반수업]WBI(웹기반학습, 웹기반교육,수업)의 정의와 성격, WBI(웹기반학습, 웹기반교육,수업)의 특징과 원리, WBI(웹기반학습, 웹기반교육,수업)의 장단점과 평가, WBI(웹기반학습, 웹기반교육,수업)의 효과와 시사점 분석
- [구성주의교육]구성주의교육이론(구성주의학습) 의의,관점,수업원리, 구성주의교육이론(구성주의학습)웹기반교육적용사례,수업모형,교수학습방법
- [인터넷활용학습][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학습(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장단점,방법, 인터넷활용학습 고려사항,활성화방안
- 목차
-
Ⅰ. 서론
Ⅱ. WBI(웹기반수업, 웹기반교육,학습)의 의미
Ⅲ. WBI(웹기반수업, 웹기반교육,학습)의 중요성
Ⅳ. WBI(웹기반수업, 웹기반교육,학습)의 장점
Ⅴ. WBI(웹기반수업, 웹기반교육,학습)의 단점
Ⅵ. WBI(웹기반수업, 웹기반교육,학습)의 구성
Ⅶ. WBI(웹기반수업, 웹기반교육,학습)와 상호작용성
Ⅷ. WBI(웹기반수업, 웹기반교육,학습)와 멀티미디어기반학습의 차이
1. 정보사용자 대 정보산출자
2. 정적 대 동적 정보원
3. 접근과 항해의 폐쇄성 대 개방성
Ⅸ. WBI(웹기반수업, 웹기반교육,학습)의 활용 사례
1. 소의 눈 해부하기
2. 디지탈 교육 전산망(Digital Education Network: DEN)
3. 탐험
4. 인터넷 대학
5. 남극으로부터의 실황
6. 마야탐험(Maya Quest)
7. 거대수학(Mega-Mathematics)
Ⅹ.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Web도 처음에는 텍스트 모드로 개발되었는데, 다만 텍스트와 텍스트를 같은 단어나 문장에 따라 연결하여 관련 문서를 손쉽게 열어 볼 수 있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던 서비스이었다. 그런 Web이 그래픽 모드로 개발되면서 기존의 하이퍼텍스트 방식을 최대한 활용하여 다른 서비스들을 하나하나 통합시켜 오늘의 Web으로 발전하기에 이른 것이다. Web은 기존의 다른 인터넷 서비스를 거의 모두 하나의 그래픽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예를 들어 고퍼(Gopher), 웨이즈(WAIS), 파일전송(FTP), 아키(Archie), 베로니카(Veronoca), 텔넷(Telnet) 등 텍스트 모드에서 따로 수행되던 프로그램을 모두 Web에 통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응용 소프트웨어와 연결하여 단순한 텍스트 문서가 아닌 그림, 음성, 동영상 등을 단지 마우스를 클릭하는 동작만으로 전송하여 편집할 수 있게 해준다. 그래서 이전에는 Web으로 무엇까지 할 수 있을 것인가?를 물어 볼 수 있었다면, 이제는 Web에서 할 수 없는 인터넷 서비스가 무엇인지?를 묻는 것이 올바른 질문이 될 지경에 이르렀다.
Web은 직관적이고 일관된 작업환경을 제공하며 명령어를 필요로 하지 않는 완벽한 그래픽 모드로 동작한다. Web을 익히는데는 별다른 노력이 필요하지 않으며, 아무리 초보자라도 마우스를 클릭하는 것만으로 Web의 세계를 탐색하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Web이 빠른 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Web Browser도 발전을 거듭하여 초기의 하이퍼텍스트 방식에 이제는 멀티미디어를 연결하는 하이퍼미디어의 전달 수단으로 발전하기에 이르렀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앞으로 Web에 의해 인터넷 서비스가 통일될 것이며, Web Browser야 말로 전 지구적 규모에서 하이퍼미디어 전송을 훌륭하게 수행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 참고문헌
-
강숙희 - 인터넷과 수업, 서울 : 교육과학사, 2001
강인애 - 웹 기반교육과 구성주의, 경희대학교
사회과교육 - 사회과교육에서 Web기반 교수·학습의 활용가능성에 대한 고찰, 1998
육장석 - WBI를 활용한 효율적인 마이크로프로세서 학습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2003
이세건 - 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한 학습자 중심의 국어과 수업연구 : 사례 연구를 중심으로 한 수업 설계 및 적용 방안, 서울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정인성 - 웹기반 교수·학습 체제 설계 모형, 서울 : 교육과학사, 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IE활용수업,ICT활용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방과후수업,함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독서체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창의적수업활동 사례
- [학습지도]서예학습지도, 감상학습지도,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지도, 가창학습지도, 독서학습지도, 동시창작학습지도, 통일교육학습지도 분석
- [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의 장 단점과 현황 및 활용화 방안 분석
- [교육공학] ICT 교육
- [웹기반, Web기반] 웹기반(Web기반) 마케팅, 웹기반(Web기반) 수업, 웹기반(Web기반) 학교도서관과 대학도서관, 웹기반(Web기반) TV, 웹기반(Web기반) 가상소매점(전자상거래), 웹기반(Web기반) 정부기관 고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