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그리스도교]기독교(그리스도교)神(신)론,예정론,숙명론, 기독교(그리스도교)결혼관,이혼관,정당,존 칼빈(장 칼뱅)기독교강요, 기독교비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목차
-
Ⅰ. 서론
Ⅱ. 기독교(그리스도교)의 神(신)론
1. 하나님의 존재
2. 하나님을 알 수 있는 길
3. 하나님의 본성
1) 하나님의 영성
2) 하나님의 인격성
3) 삼위일체의 교리
4. 하나님의 속성
1) 자연적인 속성
2) 도덕적인 본성
5. 하나님의 일
6. 하나님과 우리와의 관계
Ⅲ.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예정론과 숙명론
Ⅳ. 기독교(그리스도교)의 결혼관
Ⅴ.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이혼관
1. 신명기 24:1~4
1) 이혼법
2) 이혼증서의 의미
3) 남자가 여자와 이혼할 수 없는 조건
4) 이혼 성립 요건
2. 말라기2:16
Ⅵ. 기독교(그리스도교)와 정당
1. 기독교가 현재 한국 사회에서 정치적 책임이 있는 다수인가에 대한 시각차
2. 기독교 정당의 실정(失政) 가능성에 대한 시각차
3. 다종교 사회와 기독교 정당에 대한 시각차
4. 역대 기독교 정당들을 시도한 역사의 부정적 사례에 대한 시각차
Ⅶ. 기독교(그리스도교)와 존 칼빈(장 칼뱅)의 기독교강요
1. 1536년 초판
2. 1539년 판
3. 1543년 판
4. 1559년 판
Ⅷ. 기독교(그리스도교)에 대한 비판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독교는 개별적 존재자를 일반적 존재자와 동일시했다. 신은 하나의 개체로서 유라는 개념이다. 신은 유라는 개념 또는 본질이다. 더구나 신으로서의 “유의 본질”은 유로서 일반적 본질로서, 모든 완전성의 총체로서, 실제의 제한이든 가공의 제한이든 개별적인 본질이다. “신의 본질과 실존은 동일하다”는 것은 신은 하나의 실존, 개별적 본질이며 동시에 유개념(Gattungsbegriff)또는 유의 본질(Gattungswesen)말고는 어떤 것도 의미하지 않는다. 기독교에서의 유와 개체성의 이러한 직접적인 통일성을 명확하게 상징하는 것은 기독교도의 실제의 신인 그리스도이다. 그리스도는 인류의 원상이며 인류의 실존하는 개념이며 신적인 완전성의 총체이며, 순수한 천상의 인간, 유적 인간이며 시조 아담(Adam Kadmon)이다. 그러나 그리스도로서의 시조 아담은 하나의 인격으로서 직관된다. 그리스도, 즉 종교적인 그리스도는 역사의 중간이 아니라 역사의 끝이다.
인간의 유로서의 개념 및 생활의 의미는 기독교가 지배함과 동시에 소멸해 버렸다. 거기서는 또한 인간은 신 안에서 자기의 목적을 달성하며 신은 그 자체 이 목표가 달성된 것이며 인류의 이 최고 목적이 실현된 것이다. 그러나 신은 각 개인에게 따로따로 나타난다.
- 참고문헌
-
김성재 : 한국 교회와 기독교 교육, 기독교교육, 1983
데니스 맥켄, 김쾌상 역 : 기독교 현실주의와 해방신학, 서울 : 대한 기독교출판사, 1985
머레이죤, 김소영 역 : 기독교 세례론, 서울 : 대한기독교서회, 1980
이명권 : 기독교 100대 이벤트, 서울 : 크리스천 헤럴드, 1996
양동춘 :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사회선교, 사회복지선교 현황 및 그 전망, 미간행물, 1998
잭 캐론 메이홀 외, 번역부 옮김 : 사랑 그 이상의 결혼, 네비게이토, 198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