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영어과][초등학교 영어교육]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특성,목표,교과서구성,활용,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자료제작,평가,비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교육평가]초등학교 영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 과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 도덕과교육평가, 초등학교 체육과교육평가, 초등학교 미술과교육평가, 초등학교 음악과교육평가 분석
- 초등학교 국어 영어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초등학교 수학 사회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초등학교 과학 도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 초등학교 국어과 영어과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초등학교 수학과 사회과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초등학교 음악과 미술과 ICT활용교육
- 교육과정 및 평가 7차 영어과 교육개정
- 수업기술과 열린교육, 수업기술과 토론, 수업기술 활용 사례, 수업기술 방법, 영어과(영어교육),체육과(체육교육) 수업기술, 수업기술 관련 제언
- 목차
-
Ⅰ. 서론
Ⅱ.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특성
Ⅲ.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목표
Ⅳ.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교과서구성과 활용
Ⅴ.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교육용소프트웨어활용
1. 마루의 영어모험
2. BRIAN`S FUN STUDIO
3. 삼성 초등영어 시리즈
4. Doctor Seuss`s ABC
5. KENNIE의 영어 교실
6. 초등영어교실
7. GREEN EGG`S & HAM BY SEUSS
8. JUST GRANDMA & ME
Ⅵ.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자료제작
1. 멀티미디어 학습 자료 제작하기
1) 프레젠테이션 자료 이용하기
2) 워드프로세서 자료 이용하기
2. 교수·학습 자료 제작하기
1) 인형자료
2) 가면자료
3) 게임자료
4) 수준별 학습 자료
5) 노래 및 챈트 자료
6) 평가 자료
Ⅶ.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평가
Ⅷ.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비평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일반적으로 볼 때 초등학교 아동은 언어의 형태나 문법사항 등을 의식적으로 배우는 능력은 아직 상대적으로 덜 발달된 상태인 반면, 간접적인 학습에 관하여서는 거의 본능에 가까운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볼만한 재미가 있는 ‘실제적인 과제’를 부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실제적인 과제만이 아동들에게 실제로 쓰일 수 있는 언어사용의 기회를 주고, 또 그들의 표면의식이 과제수행에 집중되어 있을 때, 그들의 잠재의식은 그 언어의 실제적 자동체제를 내면적으로 익힐 수 있기 때문이다.
이때쯤 아동은 친구들과 함께 하는 일 속에서 재미를 발견하거나, 재미를 만들어 내는 능력이 뛰어나다. 그리고 아동은 놀이를 본능적으로 좋아한다. 아동은 어떤 일에 빨려들기만 하면 그 속에서 스스로 흥미를 발견하고 집중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어른들의 눈에 실제로 존재하지도 않고 실용적인 가치가 별로 없는 일이라 하더라도 그들의 눈엔 그렇지 않다. 이것은 아동들이 만화나 만화영화 등의 가공의 이야기를 왜 그렇게 좋아하는지를 보면 알 수 있다.
아동은 항상 상상할 준비가 되어 있다. 아동은 상상하고 환상에 젖는데 큰 기쁨을 느낀다. 초등학교 아동의 경우 그들은 자기 주변의 세계를 이해하고 나름 데로의 의미를 찾느라 매우 분주하다. 주변에서 일정한 패턴을 찾아내기도 하지만 패턴에서 벗어난 것도 찾아낼 줄 안다. 따라서 영어교육은 그들의 실제생활에 관한 것이라야 한다.
- 참고문헌
-
김덕기 외(1992), 영어과 교육과정 모형, 영어교육
배두본(1999), 초등학교 영어교육, 서울 한국문화사
이완기 외(1998), 초등영어지도법, 서울 문진미디어
이완기(1996), 초등영어교육론, 서울 문진당
최진황(1985), 영어수업모형과 교실영어, 서울 민족 문화 문고 간행회
한국초등영어교육연구회(2000), 초등영어, 서울 한국초등영어교육연구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과,음악과(학습,수업)교육지도, 미술과(학습,수업)교육지도, 수학과(학습,수업)교육지도, 체육과(학습,수업)교육지도, 영어과(학습)교육지도
- [NIE][신문활용학습][신문활용교육]NIE(신문활용학습, 신문활용교육)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수학과교육,사회과교육,미술과교육, NIE 제언
- [교육평가]국어과평가(국어교육평가), 영어과평가(영어교육평가), 수학과평가(수학교육평가), 과학과평가(과학교육평가), 사회과평가(사회교육평가), 미술과평가(미술교육평가), 체육과평가(체육교육평가) 분석
- 4차 산업혁명 시대 영어교사의 역할과 영어교육 발전방향
- [교육환경]유치원교육환경, 독서교육환경, 개별화교육환경, 영어교육환경, 실과교육환경, 영상 디지털 컨텐츠 제작 교육환경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