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인 이야기`에 기반한) 카이사르에 대한 소논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시오노 나나미의 '로마인 이야기' 4, 5권, 카이사르의 '갈리아 전기'를 기반으로 하여,
카이사르(시저)의 삶, 업적, 영향에 대해 다룬 레포트입니다.
단순 독서평이 아닌, 분석 및 비판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경영학원론 수강할 때 제출했던 것으로 해당 과제 1위, 과목 점수 A+ 받았던 자료입니다.
- 목차
-
레포트 내용 전개, 구성은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하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1. Please discuss major achievements of Caesar's for Rome. Why do you think they are important?
2. Please discuss major problems or flaws of Caesar's. Why do you think they are grave?
3. Please discuss main points of Caesar's reform policies for Rome. Given the status of Rome during Caesar's time, were they necessary? Why or why not?
4. Please select one of the three arguments on Caesar, as provided above, and discuss if you agree or disagree. Please provide logical support.
5. Please discuss main roles and responsibilities of a nation-state. Please evaluate Caesar's policies and actions from this perspective.
6. Please evaluate Caesar's actions in relation to his policies.
실제 내용 구성은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은 플랫을 따릅니다.
1. 카이사르의 삶
2. 업적(정치적, 군사적, 경제적)
3. 로마사에 끼친 영향
4. 단점 및 부정적 영향
5. '로마인 이야기' 비판
6. '로마'라는 공동운명체의 범위에 끼친 영향
7. 카이사르가 제정한 정책의 평가
8. 카이사르에 대한 평가
- 본문내용
-
...그 중에 가장 용납하기 힘든 것은 침략 행위의 정당성이다. 정식으로 외교가 가능한 국가가 아닌, 부족 단위의 일명 '미개인'에 대한 침략은 비판의 대상이라기보다 환호와 열망의 대상이었다. 화려한 개선식, 총독 파견, 속주세 징수 등을 떠올릴수록, 문명의 전파라는 측면에서는 긍정적 기능을 수행했을지 몰라도 고유의 자립권을 훼손했다는 측면에서 현대에 살고 있는 나에게는 부정적으로 보일 수 밖에 없다...(이하 중략)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카이사르의 정책은 시대가 요구한 자연스런 따름이라고 본다. 이미 거대해진 로마를 효율적으로 통치하기 위해서는 여러 곳의 분란을 막고 주적(主敵)을 한정지어야 했다. 최고 결정권자는 황제 하나인데 반하여 처리해야 할 지역은 광대하며, 더구나 순서대로 쳐들어오는 것이 아닌 동시 다발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점도 상기해야 한다. 따라서 일단 제국 내의 분란을 최소화하여 합일된 로마 제국을 건설해야 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카이사르의 시민권 정책은 이 문제를 일부 해소할 수 있었다...(이하 중략)
- 참고문헌
-
시오노 나나미, '로마인 이야기' 4, 5권
율리우스 카이사르, '갈리아 전기'
자료평가
- pppppppppppppp
- tpdu***
(2015.05.08 23:11: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