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창중심학습모형][가창학습]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가창학습)중요성,지도내용, 가창중심수업(가창중심학습모형,가창학습)사례,방법,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가정생활지도(기본생활교육)의 의의

Ⅱ. 가정생활지도(기본생활교육)의 예절교육
1. 들어오고 나갈 때의 바른자세
2. 물건을 다루는 바른 자세
1) 물건을 다루는 기본 자세
2) 물건을 줄 때의 바른 자세
3) 물건을 받을 때의 예절
3. 손님이 오셨을 때의 예절
1) 손님을 맞이할 때
2) 손님께 음식이나 차를 대접할 때
3) 손님 배웅할 때
4. 어른 앞에서의 바른 자세

Ⅲ. 가정생활지도(기본생활교육)의 인사교육

Ⅳ. 가정생활지도(기본생활교육)의 식사교육
1. 동기 유발 과정
2. 운동 재생 과정
1) 일반적인 식사
2) 어른과 같이 식사
3. 자기 강화 과정
4. 심상적표상과정
5. 인격화 과정
6. 지도상의 유의점

Ⅴ. 향후 가정생활지도(기본생활교육)의 실천 과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고금을 막론하고 노래는 음악적으로 뿐만 아니라 문학적으로도 풍부한 유산의 보고이다. 민요는 다른 문화와 시대와 장소의 사람들이 살아오면서 경험했던 일상생활을 말해주고, 예술적인 노래는 봄이나 새와 같은 것을 묘사하고 있으며, 찬송가와 같은 종교적인 노래는 영감이나 두려움 또는 칭송과 감사의 느낌을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예술적 표현양식이다. 또한 노래부르기는 누구나 지니고 있는 악기인 목소리에 의한 가장 손쉽고 직접적인 음악적 표현활동으로 노래를 통한 심미적 체험으로 인해 음악에 대한 개념을 형성할 수 있으며, 개인적 또는 집단적으로 즐길 수 있는 활동 양식으로 사회적 기술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자연스럽고 편안한 목소리로 즐겁게 노래 부를 수 있는 능력은 미적 경험의 도구로서 그 자체가 음악 예술의 표현 양식이므로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창지도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따라서 학생들에게 노래부르는 기술을 얻도록 돕는 것은 음악교사의 중요한 역할이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 기술을 발달시킬 수 있다. 하지만 노래 부르는데 교육 현장에서는 여러 가지 문제점에 직면한다.
첫째, 학생들의 흥미 부족 현상이다. 학생들이 노래를 즐겁고 만족스러운 활동으로 여기지 않으면 학생들은 이 기술을 습득하는데 전혀 동기를 부여받지 못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학생들의 흥미 유발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리차드 놀 : 리차드 놀의 성악 기법 원리
문경숙(2007) : 음악교육이론 강의록, 충남 공주 : 공주교육대학교
이연경(1996) : 감상능력 육성을 위한 음악과 학습지도방법에 대한 연구, 음악교육 제1집, 서울 : 음악교육학회
이홍수(1995) : 음악교육의 현대적 접근, 세광음악 출판사
이석원 외(2002) : 음악 마인드 과학, 한국음악지각인지학회 역, 서울 : 음악세계
한국음악교육연구회(1997) : 음악교육 심리학, 서울 : 세광음악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악과 창작활동중심수업(창작학습) 기본개념, 음악과 창작활동중심수업(창작학습) 기초학습, 음악과 창작활동중심수업(창작학습) 모형과 지도전략
  • 방법1) 행동 양식2) 영상 양식3) 상징 양식Ⅴ. 음악과 창작활동중심수업(창작학습)의 즉흥표현학습1. 모방 표현2. 신체표현 활동1) 창조적인 신체 표현을 위한 내용2) 신체 즉흥 표현시 주의할 점3) 리듬 듣고 가리기4) 노래 문답하기5) 즉흥적으로 가사 바꾸기6) 즉흥적으로 합주하기7) 익숙한 노래를 변화 있게 나타내거나 표현해 보는 과정Ⅵ. 음악과 창작활동중심수업(창작학습)의 모형과 지도전략1. 학습내용 파악〔정보안내〕2. 창작기능 탐

  • 국악(한국전통음악)의 개념, 국악(한국전통음악)의 분류, 국악(전통음악) 관련 학술행사, 초등학교국악교육의 현황과 실제, 초등학교국악교육의 문제점, 초등학교국악교육 사례, 초등학교국악교육 교수학습모형구안
  • 지도를 위한 도움말2. 장구지도1) 대면 및 표현 방법 탐색 2) 연습 및 습득3) 창조적 표현3. 단소지도1) 3학년2) 4학년3) 5학년4) 6학년Ⅶ. 초등학교국악교육의 문제점Ⅷ. 초등학교국악교육의 사례1. 가락1) 교과서 국악곡의 토리별 분류2) 지도내용2. 장단3. 시김새1) 시김새의 종류2) 교과서 국악곡의 시김새별 분류4. 형식1) 빠르기에 따른 형식2) 엮음형식3) 메기고 받는 형식4) 셈여림과 빠르기Ⅸ. 초등학교국악교육의 교수학습모형구안Ⅹ. 결

  • 맥락 중심 문학교육 방법 연구
  • 내용 체계22< 표 2 > 맥락 범주화 방식 비교47< 표 3 > 문학의 맥락 범주 구분 및 하위 요소 62< 표 4 > 텍스트 의미구성 단계와 맥락 작용 단계72< 표 5 > 맥락 중심 문학수업 모형90< 표 6 > 각 단계별 맥락 확인 발문 계획 93< 표 7 > 소설수업 인지도 진단

  • 지방자치단체의 문화 사업과 과제
  • 중심지인 성동구 왕십리로터리에 문화와 삶의 여유가 어우러진 주민 휴식공간 성동문화회관이 있다. 성동구민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할 성동문화회관은 전문공연장 소월아트홀과 평생학습의 장 구민대학을 통해 더욱 다양한 교육․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위 치 : 성동구 왕십리길 288(행당동 142-16) * 규 모 : 지하 1층~지상3층(연면적 3,867㎡), 성동문화광장(7,500㎡) * 주요시설: 소월아트홀(대공연장 520석), 전시실, 강의실, 무지개어린이집, 성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업 준비 부담을 최소화해야 한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총론에서 제시한 세 가지 개인차 변인을 중심으로 선정하되, 동일 개인차 변인 내에서의 다양성을 인정하는 식으로 접근하였다. 예컨대 학습 능력 변인을 고려한다고 할 때, 실과 교과의 경우 선수 학습 정도를 중시한다면, 체육 교과는 운동 능력을 중시하는 식이 그것이다. 또한 교과별로 제7차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학습 내용 및 지도 방법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개인차 변인이 고려될 수 있는 영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