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속,재림, 그리스도(예수,예수그리스도)성막, 예수그리스도 중재대언,수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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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그리스도(예수, 예수그리스도)의 신성
1. 그리스도 신성에 관한 정통교리: 칼케돈 신조
1) 칼케돈 회의의 개요
2) 그리스도 신성에 관한 본문
3) 칼케돈 신조의 기독론
2. 다른 신조들에 나타난 그리스도의 신성
1)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의 품성론(The Westminster Confession, 1643,7, 1 - 1645,3,22)
2) 니케아-콘스탄티노플 신조의 품성론(381)
3) 아타나시우스 신경의 품성론
4) 벨직 신앙 고백서(제10장)
3. 그리스도 신성을 부정하는 이단설과 현대이론들
1) 잘못된 이단설(異端說)
2) 현대의 그리스도 신성에 대한 반대론

Ⅲ. 그리스도(예수, 예수그리스도)의 율법

Ⅳ. 그리스도(예수, 예수그리스도)의 구속

Ⅴ. 그리스도(예수, 예수그리스도)의 재림

Ⅵ. 그리스도(예수, 예수그리스도)의 성막

Ⅶ. 그리스도(예수, 예수그리스도)의 중재대언
1. 박형룡
1) 대상(피택자)
2) 내용(구원에 필요한 모든 은사)
2. 하문호
1) 대상(피택자)
2) 내용(구원에 필요한 모든 은혜)
3. 그랜드 종합주석(1권) 기독론
1) 대상
2) 내용

Ⅷ. 그리스도(예수, 예수그리스도)의 수난
1. 전 생애의 수난
2. 전인의 수난
3. 시험의 수난
4. 고난의 원인
5. 독특한 수난
6. 성부 하나님의 뜻에 의한 수난
7. 하나님의 진노로서의 수난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하나님의 영원한 독생자는 창조중보자가 아니라, 창조자이시다. 하나님의 아들이 성육하신 말씀, 중보자, 구속주가 되셨다. 그리스도는 로고스(logos)이시다. 로고스를 통해서 만물이 창조되었다. 비록 하나님의 백성과 관계된 모든 것이 일치와 비교를 통해서 우리로 하여금 더욱 더 많은 그리스도에 대한 지식으로 인도할지라도, 전 세계 속에 있는 만물은 역시 특정한 방법으로 그리스도와 관계되고 있다. 우리는 뮐러(J. Muller)와 함께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다. 부처에 의하면, 세계의 창조와 이 창조 속에 주어진 계시에 참여하셨던 로고스가 모든 계시의 유일한 중보자이시다. 아버지의 말씀으로서 그는 모든 사람들을 비추시는 세상의 빛이시다. 몇몇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을 다시 가르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그는 가끔 몇몇 사람들에게는 높은 정도로 그의 빛을 분배하신다. 모든 계시는 이 로고스로부터 나온다. 우리는(고전)철학 속에서 표현된 계시뿐만 아니라, 구약 속에서 나타난 계시에 대해서도 말할 수 있다. 이 로고스는 항상 야훼 하나님과 동일하시다. 바로 이 로고스를 통해서 하나님은 구약의 족장들에게 자신을 계시하셨다.
우리는 위와 같은 동일한 사상을 이미 부처의 첫 신학 작품(《Das ym selbs》, 1523) 속에서 발견할 수 있다. 만물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에 의해서 창조되었다. 그러므로 만물이 그리스도를
참고문헌
김창락 / 갈라디아서·21, 율법은 약속에 관여할 자리가 없다, 기독교 사상, 385호, 1991
리처드 니버, 홍병룡 역 / 그리스도와 문화, 한국기독학생회
박영호 역 / 성막에 나타난 예표와 실체, 기독교문서선교회, 1990
윤효종 / 구속사에 나타난 언약에 관한 연구, 총신대학원 논문, 1983
이상구 / 그리스도교와 삶, 대구효성가톨릭대학교 출판부
황대근 / 성막론, 서울 : 한국가능성계발원, 1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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