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극,풍물교육 교수자료(수업자료), 진로교육,인성교육 교수자료(수업자료), 서예교육 교수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6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일기쓰기교육 교수자료(수업자료)
1. 그림․글씨 섞어 일기 쓰기
2. 편지 일기 쓰기
3. 만화 일기 쓰기
1) 만화 일기 쓰는 방법을 안내한다
2) 생각하고 있는 내용을 네 컷의 만화로 나타낸다
3) 네 컷의 만화에 어느 만큼 적응이 되었으면 좀 더 자세히 또는 좀 더 간단히 그려 본다
4. 사물이 되어 일기 쓰기
5. 한 이불 잠자고 일기 쓰기
Ⅱ. 정보통신윤리교육 교수자료(수업자료)
1. 인간임을 기억하라
2. 실제생활에서 적용된 것처럼 똑같은 기준과 행동을 고수하라
3. 현재 자신이 어떤 곳에 접속해 있는지 알고, 그곳 문화에 어울리게 행동하라
4. 다른 사람의 시간을 존중하라
5. 온라인상의 당신 자신을 근사하게 만들어라
6. 전문적인 지식을 공유하라
7. 논쟁은 절제된 감정 아래 행하라
8. 다른 사람의 사생활을 존중하라
9. 당신의 권력을 남용하지 말라
10. 다른 사람의 실수를 용서하라
Ⅲ. 교육연극 교수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효과
Ⅳ. 풍물교육 교수자료(수업자료)
1. 기본 장단
1) 자진모리(삼채)
2) 휘모리(이채)
3) 인사굿
2. 풍물패의 구성(25~30명)
Ⅴ. 진로교육 교수자료(수업자료)
1. 자기소개 활동
1) 활동안내
2) 유의사항
3) 준비물
4) 활동절차
2. 나의 모습
1) 활동안내
2) 유의사항
3) 준비물
4) 활동절차
3. 나의 진로는
1) 활동안내
2) 유의사항
3) 준비물
4) 활동절차
4. 진로 선택 해보기
1) 활동안내
2) 유의사항
3) 준비물
4) 활동절차
5. 나의 인생목료는
1) 활동안내
2) 유의상항
3) 준비물
4) 활동절차
6. 구체적인 인생목표는
1) 활동안내
2) 유의상항
3) 준비물
4) 활동절차
Ⅵ. 인성교육 교수자료(수업자료)
1. 마음의 징검다리
2. 듣기만해요
3. 별칭을 지어드릴까요
Ⅶ. 서예교육 교수자료(수업자료)
1. 서예의 이해
1) 말과 글자
2) 문자와 서예
3) 우리 문자와 우리 서예
4) 하늘 서예와 한자 서예의 비교
2. 한글서체 지도
1) 한글 서체의 형성과 종류
2) 서예의 기초
3) 한글 임서의 요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일기쓰기교육 교수자료(수업자료)
1. 그림글씨 섞어 일기 쓰기
우리의 생각을 나타낼 수 있는 방법에는 말이나 글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이 있음을 알고, 생각을 간단한 그림으로 나타내어 보며 창작의 기쁨을 느껴보게 할 수 있는 활동이다.
① 보통 쓰는 생활 일기와 같이 쓰되 단어를 그림으로 나타낼 수 있는 한 그림을 많이 섞어 일 를 쓴다.
② 단 줄 노트 중에서 한글은 한 칸을, 그림은 두 칸을 한 줄로 생각하고 일기를 쓴다.
2. 편지 일기 쓰기
자신에게 내재된 문제나 갈등 등을 누군가에게 속 시원히 떨어버리는 데서 오는 홀가분함을 느낄 수 있으며 교사는 어린이들의 생활을 잘 알아 직접적인 해결방안이나 충고를 줄 수 있으며, 편지를 받은 대상은 언제나 일기장 속에서 비밀을 지켜줄 수 있어 갈등 해소에도 좋은 활동이 될 것이다.
① 요일별로 정해진 대상에게 편지를 쓴다.
② 편지 쓰는 형식과 틀에 얽매이지 않고 낙서하듯이 생각나는 것을 자연스럽게 글로 나타낸다.
③ 주고 싶은 대상에게 편지를 썼을 때는 직접 편지를 전해 줄 수도 있다.
3. 만화 일기 쓰기
어린이들은 만화 그리기를 통해 그림을 그리고 내용을 만들면서 그 안에 나름의 세상을 구축해 나간다. 하고 싶은 많은 이야기를 응축시켜 간단한 몇 컷의 만화로 나타내 보며 하루의 생활을 반성하게 하여 보자.
1) 만화 일기 쓰는 방법을 안내한다
하루의 생활 중 일기로 나타내고 싶은 내용을 ‘기, 승, 전, 결’로 머리 속에서 대강 그려보게 한다.
2) 생각하고 있는 내용을 네 컷의 만화로 나타낸다
- 참고문헌
-
▷ 김숙영(1996), 주제가 있는 일기 쓰기를 통한 작문교육, 충남대학원 석사논문
▷ 선주선(1989), 서예, 대원사
▷ 소꿉놀이(1994), 연극으로 만드는 신나는 교실, 서울 : 내일을 여는 책
▷ 중앙교육심의회 장학편수 분과(1997), 인성교육의 실제, 서울 : 동분과
▷ 최익환(1995), 풍물놀이 교본, 서울 : 도서출판 풍물
▷ 황상민(2001), 사이버 공간의 심리학적 특성 및 사회적 영향, 정보통신윤리학술포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예비 보육교사로서 이후 실제 보육현장에 나가게 되었을 때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어떤 사항~
- [배론 최신A+] 국어 교과서와 한국어 교재가 어떻게 다른지 그 차이점에 대해 학습 대상...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론)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재론/종류가 다른 한국어 교재 2종을 선정하여 각 교재의 단원 구성을 요약 및 정리한 후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해 보세요. 분석 결과를 토대로 자신의 의견을 결론에서 제시해 보십시오.[부연설명]
- 유아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탱탱볼과 페트병을 이용한 놀이 활동
- 공을 이용한 놀이 활동 유아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소도 구활동
- [고전소설] 유충렬전 작품분석
- 초등 미술과 교수학습과정안
- 영유아기 음성언어발달을 순서대로 제시, 설명(음성언어발달단계), 영아기 음성언어 발달을 위한 성인의 역할
- 리더십 - 특성이론 행동이론
- [한국어문법론] 동사와 형용사의 품사 분류에 관한 쟁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