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영어교육(영어조기교육)필요성,인식, 조기영어교육(영어조기교육)문제점, 조기영어교육(영어조기교육)조기유학사례, 조기영어교육 개선과제,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조기영어교육(영어조기교육)의 필요성

Ⅲ. 조기영어교육(영어조기교육)의 인식
1. 조기 영어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2. 조기 영어교육에 대한 아동의 인식

Ⅳ. 조기영어교육(영어조기교육)의 문제점

Ⅴ. 조기영어교육(영어조기교육)의 조기유학 사례
1. 사례 1
2. 사례 2
3. 사례 3

Ⅵ. 향후 조기영어교육(영어조기교육)의 개선 과제

Ⅶ.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람들은 어릴 때 배울수록 발음이 정확하고 언어에 대한 감각이 빨라 다양하고 풍부한 어휘를 쉽게 받아들이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어릴 때부터 영어를 실용화하지 않고는 영어를 흡수하는 속도가 늦다고 한다. 따라서 영어 조기 교육에 대한 가치가 높아진 것은 이 때문일 것이다.
영어 조기 교육의 실시로 우선적 성과로 기대되던 원어민 영어 교육의 효과가 기대만큼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가 지배적인 가운데, 정부는 860명이었던 원어민 영어 교사를 300명 선으로 대폭 축소했다. 당초 1,200명 선으로 확대할 것이라는 계획을 포기한 것이다.
그 이유 중의 하나는 교실의 많은 학생들과 적은 원어민 교사에 있을 것이다. 많은 학생들을 효율적으로 가르치기 위한 방법은 우리 교육 현실에서 불리하다. 소수정예로 외국어를 배우는 학원과는 달리, 앞에서 원어민 교사가 수업하고, 아이들이 따라서 하는 듣기, 말하기 등의 암기식 위주의 교육은 교육효과가 떨어질 뿐만 아니라, 한국인 교사에게 배울 수 있는 독해, 작문까지 배울 수 없어 논리적 사고력을 퇴화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 교육 체제와, 교육 기반 시설이 마련되지 못한 현실에서, 실시된 영어 조기 교육은 막대한 예산 손실만을 가져왔다. 우리나라가 지출하고 있는 초등 영어 사교육비는 한해 4조원에 달하고 있다.
우리가 국제화를 부르짖는 동안 한 해에 2000명이 넘는 초등학생들이 유학길에 오르고 영어 연수를 위해 4조 6,000억원이라는 돈이 투자됐다.
참고문헌
안수응(1992) : EFL 환경에서의 영어 조기교육, 영어 교육
우남희·이종희(1996) : 유치원 영어교육의 적합성 진단 : 문헌고찰 및 실태 연구, 어린이교육 제 14집
이명조(1995) : 유치원에서의 영어 조기 교육,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이기숙(2001) : 창의적이고 전인적인 인적자원 양성을 위한 유아교육 혁신, 유아교육정책과제, 교육인적자원부
조미옥(1999) : 효율적인 조기 영어교육을 위한 학습지도 방안 연구,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정동빈 외(1999) : 조기영어교육론, 서울 : 한국문화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 입시제도의 문제점과 대책
  • ■ 우리 나라의 대학 입시 제도 (1) 우리 나라 대학 입시 제도의 변천사 우리 나라 입시 제도는 일년이 멀다하고 계속 바뀌어 왔다. 폐쇄적인 교육에서 열린교육으로 간다는 명분 아래 초등 학교 1학년 때부터 계속 들어 왔던 교육 제도만을 고집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토록 열린교육, 전인적 교육을 강조하고는 있지만 사회 과제를 받아들고 교육 기관의 문을 두드렸을 때 따뜻 하게 맞이하며 자료를 제공해 준 곳은 단 한군데도 없었다. 우리나라

  • [대안학교] 학교중도탈락과 부적응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
  • 교육 인적자원부. 한국교육개발원그렇다면, 이러한 학교 중도 탈락과 부적응으로 인해 탈락하는 학생들을 어떻게 할 것이며, 그 학생들에 대안은 없는 것인지, 그들을 위한 필요체제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려 한다. 중퇴의 원인1. 급증하는 조기유학조기유학으로 인한 중퇴는 학업으로 인한 자발적 퇴학이란 의미에서 자퇴에 포함된다. 하지만 중퇴문제에 대한 대안을 모색한 부분에서는 조기유학에 관한 대책은 언급되지 않고 있다. 왜냐하면

  • [유아교육] 세계 각국의 아동 보육제도
  • 교육적인 것이었다. 유아기의 교육은 이후에 아이들이 자라면서 학교 생활에도 좋은 영향을 주며, 그렇게 됨으로써 국가적으로 기회 균등과 교육의 질 개선이라는 목표를 이루어 나가는데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었던 것이다. 영국은 장차 모든 3세 4세 유아들이 하루 2.5시간은 무료로 보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정책을 펼치고 있다. 현재로서는 3세 4세 유아의 99%가 이런 무료 보육 혜택을 받고 있으며, 주당 16.5 시간 이상을 일하는 노동자

  • [교육과 사회] 다문화 교육
  • 교육” Contents◉ 서론◉ 본론Ⅰ. 다문화가정 1. 한국은 단일민족2. 한국의 국제결혼 가정 현황3. 국제 결혼 가정 자녀와 교육4. 외국인 근로자 자녀와 교육Ⅱ. 한국의 다문화 교육1. 다문화교육의 필요성2. 다문화 이해 교육방법3. 다문화가정 자녀에 대한 학교 교육 방향 4. 다문화 이해 교육 방법 유형5. 다문화 가정 교육 실태Ⅲ. 외국의 다문화 교육1. 외국의 실태2. 각 나라별 다문화 교육 사례Ⅳ. 우리나라의 다문화 교육 발전 과제◉ 결론

  • [법학과] 병역비리 병역기피의 문제점과 해결방안0k
  • 개선책의 한계를 보완함은 물론 기존 병무비리 척결대책의 효과성 측정도가능하다. 또한 문제시되는 병역정책의 조기 발견을 가능케하므로 사회문제화후 제도를 개선하는 사례를 최소화할 수 있다. 병무행정 평가시스템은 과거의 축적된 병무관련 자료로부터 병무평가모델을 적용하여병무비리 패턴 및 이상치를 발견함으로서 병무집행결과에 대한 감사 제도적 차원만으로 부족하다는 점은 공직자 부정부패 척결대책을 살펴보면 알 수있다. 병무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